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동 꺼지는 차, 오일 교환권 주면 끝?' 닛산 무라노 차주 분통 2017-12-05 10:05:22
날 뻔했는데 회사는 엔진오일 쿠폰 몇 장으로 달래려고 한다"고 분노했다. A씨가 설명한 당시 상황은 이랬다. 그는 지난 10월 2일 친구를 만나기 위해 전주에서 완주로 향하던 길이었다. 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엔진 회전수(RPM)가 뚝 떨어지더니 차가 도로 한가운데 멈춰 섰다. A씨는 차를 구매한 대리점에 전화를 걸어...
보는 맛, 타는 맛… 신형 벨로스터, 7년 만에 베일 벗다 2017-11-29 19:01:26
엔진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변속기로 7단 듀얼클러치트랜스미션(dct)을 탑재한다. 고성능 1.6 터보 모델은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이날 행사에서 벨로스터 개발진은 주행성능 개선을 강조했다. 1세대 벨로스터가 받았던 ‘역동적인 디자인에 비해 주행성능과 연비가 따라가지 못한다’는 지적을...
7년만의 귀환 '벨로스터'…"성능·디자인 다 잡겠다" 2017-11-29 17:26:47
/ 현대차 벨로스터 개발 총괄팀장 "기본 엔진을 1.4 터보와 1.6 터보 두 기종을 탑재를 했고 특히 엔진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서 저중속 구간에서의 RPM(엔진 회전수)을 최대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스탠딩] 임원식 기자 "독특한 디자인 만큼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신형 `벨로스터`는...
[르포]현대차, "2018년 첫 신차는 신형 벨로스터" 2017-11-29 08:38:56
상 해외에선 엔진 라인업이 추가될 여지가 있다. 변속기는 7단 듀얼클러치(dct)와 6단 수동을 맞물린다. 시승 전 회사가 강조한 성능 개선점은 폭발적인 가속성능과 잘 다듬어진 몸놀림, 귀를 즐겁게 하는 배기음 등이었다. 가속성능의 경우 1.6ℓ 터보에 적용한 오버부스트 제어 기능으로 극대화했다. 엔진회전수...
7년만에 돌아온 '벨로스터'…"디자인·주행성능 조화" 2017-11-29 08:00:05
벨로스터 1.6 터보 엔진은 기존 벨로스터의 1.6 터보 엔진과 비교해 최대 토크(회전력)를 내는 RPM(분당 회전수)을 낮춰 저속 성능을 키웠고, '오버부스트'를 통해 운전자의 가속 요청에 대한 엔진의 반응 시간을 줄였다"고 전했다. 핸들(조향장치)과 서스펜션 등도 업그레이드된 터보 엔진 성능에 맞춰 조정됐다....
[체험+] 미리 만나본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귀가 즐거운 드라이빙 2017-11-29 08:00:00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모두 7단 듀얼클러치변속기(dct)를 달았다.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달리는 재미를 더한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강한 성능을 갖춘 1.6 가솔린 터보는 엔진 회전수(rpm) 1500대부터 최대 토크를 낸다. 이를 통해 저속구간 가속 성능을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
[Car & Joy] 가속페달 밟으니 우렁찬 배기음… 국내서 50대 한정 판매 2017-11-24 18:40:43
엔진회전수가 순간 3000rpm 이상 치솟았다. 스포츠에서 스포츠플러스로 전환했더니 40000rpm까지 엔진 회전이 빨라지면서 배기음이 더욱 커졌다.페달은 살짝만 깊게 밟아도 앞으로 치고 나가는 가속감이 강하게 느껴졌다. 배기량 1991㏄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48.4㎏·m)은 마치...
[오토 트렌드] 모터스포츠서 쌓은 기술의 정수 담은 R8… '기술을 통한 진보' 이념 실현 2017-11-22 16:37:15
온 디맨드 기술은 엔진 온도와 차량 속도, 엔진 회전수 등에 따라 왼쪽 혹은 오른쪽 5개의 실린더를 가동하지 않고 5기통으로 주행해 연료 소비를 줄여준다.신형 r8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은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한 보디에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을 대거 적용해 차체...
[오토 포커스] SUV 영역 넓히는 벤츠… 풀 라인업으로 시장 주도권 잡는다 2017-11-22 16:25:12
준다.국내 최초로 얹은 2.0l 터보 가솔린 엔진은 동력 손실을 줄이는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 효율성을 보장한다. 엔진 회전수(rpm) 1200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탁월한 성능도 갖췄다. 앞차와의 간격이 좁아지거나 장애물 위험이 감지되면 부분적으로 제동을 거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은...
[신차 포커스] 134마력 1.6 CDTi 엔진의 힘… 급경사·급회전 구간서 '탄력' 2017-11-22 16:15:09
최대토크 32.6㎏·m을 발휘한다.이 엔진은 특히 급경사·급회전을 반복하는 와인딩 구간에서 강점을 발휘한다. 낮은 엔진 회전수(rpm)부터 강력한 추진력으로 차를 밀어붙이는 느낌이 인상적이었다. 가속 응답성 역시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 가속페달을 밟자 터보엔진 특유의 반 박자 느린 가속인 ‘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