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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매출 연동 임대료 조정안 제안…면세업계 '부정적'(종합) 2018-03-22 17:31:28
올해 경영을 잘해서 매출이 많이 늘어나면 손해를 보는 것 아니냐"며 "업체가 노력해서 매출을 늘린 부분은 어떻게 평가하느냐"고 반문했다. 중소·중견면세점 관계자는 "대기업과 달리 중소 면세점은 최저임대료 인하보다는 영업요율을 조정해줘야 한다"며 "공사 측의 새 제안으로 혜택을 볼 부분은 없다"고 말했다....
인천공항면세점 임대료 갈등 확산…도미노 철수 현실화하나 2018-03-22 06:25:01
구매력 차이를 추가로 반영하고, 영업요율은 대기업과 차등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계약에 의하면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자들은 최저보장액과 영업요율에 따른 임대료 중 높은 금액을 납부한다. 영업요율 방식은 사업자가 매출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임대료를 지급하는 것이다. 현재 대부분 면세점은 영업요율을...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 확산…제2터미널 여파 2018-03-21 14:15:18
면세 사업자들은 1인당 구매력을 고려해 구역별, 품목별 영업요율을 재산정해야 한다며 '수용 불가'의 입장을 밝혔다. 저비용항공사(lcc)와 외국 항공사 이용객 구매력이 대형 항공사 대비 최대 2~3배가량 차이가 난다는 이유에서다. 대형 사업자에 이어 중소 사업자들도 "대기업과 동일한 인하안을 받아들일...
KT 고가요금제 가입 확대·인터넷 설치비 인상 '논란' 2018-03-07 16:48:09
요율을 적용한다. KT 관계자는 "대리점이 성장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차원에서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제시했다"며 "기존 일괄 수수료 체계와 신규 수수료 체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강제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수수료율이 차등화하면 대리점 입장에서는 더 많은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 고가 요금제...
유안타증권 "현대해상, 올해도 실적 개선" 2018-02-26 09:00:08
경쟁 심화와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 하반기 실손 요율 인하 가능성 등으로 쉽지 않은 영업 환경에도 현대해상은 위험손해율 개선을 바탕으로 올해도 탄탄한 실적을 시현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정 연구원은 "위험손해율 하락이 실적 개선 포인트"라며 "현대해상은 위험손해율이 삼성화재[000810], DB손해보험[005830] 등...
신한금투 "삼성화재, 실적부진 주가 영향 제한적" 2018-02-22 08:57:03
실적은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7.2% 증가한 1조5천억원, 당기순이익은 4.6% 늘어난 1조원으로 추산했다. 임 연구원은 "자동차 요율 인하 영향으로 자동차 손해율이 82.2%로 1.6%포인트 올라가겠으나 장기보험 손해율은 실손보험 갱신과 신상품 출시 등에 따른 보험료 증가 효과에 따라 84.1%로 0.9%포인트 개선되겠다"고...
"삼성화재, 실적 부진에 따른 주가 영향 제한적"-신한 2018-02-22 08:16:48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2% 늘어난 1조5000억원, 당기순이익은 4.6% 증가한 1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부문별로 자동차 요율 인하 영향으로 자동차 손해율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장기보험은 보험료 증가 효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ga 채널 의존도 확대 등의 공격적인 영업으로 사업비율도 증가할 것이라는...
업계 1위 '롯데'도 나갔는데…"공항 임대료·품목별 영업요율 적용해야" 2018-02-14 15:09:56
매출실적에 따른 영업요율 두 가지를 비교해 높은 금액을 임대료로 책정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면세점이 영업요율가 최소보장액보다 낮아 매출액의 약 40%를 최소보장액으로 납부하고 있다.앞서 롯데는 최소보장액 형태가 아닌 매출규모와 연동되는 영업요율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하지만 인천공항공사 입장에서는 이...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 일부 구역만 철수?…설 연휴 이후 윤곽 2018-02-12 15:11:16
중이다"면서 "품목별 영업요율이 어떻게 변경될지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전면 또는 일부 철수 등에 대한 구체적인 결정은 설 연휴 이후로 윤곽이 드러날 것 같다"고 덧붙였다.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부산항 역대급 물동량 성장 속 항만 뿌리산업은 `휘청` 2017-12-21 22:13:00
실제로 영업하지 않는 선용품업체 1천여 개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의 평균 종사자는 10명에 불과할 정도로 영세하다. 이처럼 영세한 업체들이 난립하다 보니 선사나 터미널 운영사 등에서 일감을 확보하기 위한 과당경쟁이 벌어진다. 선사 등이 최저가 입찰을 통해 가격 인하를 압박하는 바람에 하역료와 각종 서비스 요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