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트라, 코로나19 대응 화상 수출상담 확대…석달간 1천건 목표 2020-02-13 11:06:05
해외 무역관과 연계해 바이어 상담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아시아 지역 출장에 제약이 생기면서 해외기업, 투자가와의 상담이 어려운 경우 해외무역관을 활용해 현지 기업과 원격 상담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화상상담 기능 활용이 어려울 때도 도움받을 수 있다. 코트라 본사 사이버상담실은 24시간 업계에...
코트라, 中 진출 기업 납기지연·원부자재 부족 등 해결 지원 2020-02-11 08:55:38
납기지연·원부자재 부족 등 해결 지원 "전세계 무역관 활용해 대응…대체시장 적극 발굴"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코트라(KOTRA)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납기지연, 원부자재 부족 등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다. 코트라는 신종코로나...
'달리는 코끼리' 인도서도 한중일 사활건 시장확대 전면전 2020-01-19 09:00:05
2014년에 매장을 연 데 이어 최근에는 온라인 유통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는 분위기다. 코트라는 지난달 온라인 유통망인 아마존 인디아에 한국상품 전용관 'K스토어'를 개설했다. 한국은 또 다른 거대 유통업체인 플립카트(월마트가 모회사)에도 비슷한 전용관 설치를 추진 중이다. 중국은 자국 소비재에 대한...
인도, 아마존·월마트 반독점조사…"독점판매로 중소업체 피해" 2020-01-14 16:53:34
플립카트를 인수했다. 소식통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유통으로 초점이 이동하면서 이번 임원 해고가 이뤄졌다"고 로이터통신에 말했다. 코트라(KOTRA) 뉴델리무역관이 집계한 현지 통계에 따르면 13억5천만명의 인구를 보유한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은 2017년 385억달러에서 2020년 640억달러, 2026년에는 2천억달러로...
亞 최고 부호 암바니, 아마존·월마트에 印 유통시장 도전장 2020-01-03 11:26:21
식료품 온라인 주문·배달 서비스인 '지오마트'(Jiomart)를 출시했다고 인디언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가 2일 보도했다. 아마존과 플립카트(모기업은 월마트)가 장악한 현지 전자상거래 시장에 암바니 회장이 정식으로 도전장을 낸 셈이다. 코트라(KOTRA) 뉴델리무역관이 집계한 현지 통계에 따르면 13억5천만명의...
올해 중국 이렇게 확 달라진다…외국인투자법 시행 2020-01-01 10:46:35
코트라 베이징 무역관 등에 따르면 새해부터 중국은 정식으로 외국인 투자법을 시행한다. 이 법은 외국인 투자에 대한 법률적 기본 틀을 확립했다는데 이정표적인 의미가 있다. 외자 관리 방식을 내국민 대우와 더불어 네거티브 리스트를 확정하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강제기술 이전 금지, 금융거래와 자금 조달 자율권...
'K뷰티 간판' 마스크팩 내리막길…수출 61% '추락' 2019-12-27 11:00:19
온라인 매출이 총 22만달러(약 2억5500만원)를 거뒀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5일간 10만장 한정으로 판매했던 마스크팩 세트는 조기 매진도 기록했다. 스페인에선 지난달 말 마드리드와 세비야 내 코스트코에 입점했고, 영국 프랑스 아이슬란드에서도 코스트코 추가 입점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우딘퓨쳐스는 색조라인에...
인니 국책은행, 연말 인출 준비금 축소…현금 없는 사회로 2019-12-17 17:43:27
상무는 "요즘에는 현금결제가 점점 줄고 있다"며 "고객들이 온라인 은행서비스나 ATM기를 통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는 최근 2∼3년 사이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전자지갑 앱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스마트폰에 오보(OVO), 고-페이(Go-pay), 링크아자(Linkaja), 다나(DANA) 등 전자...
코트라, 인도 온라인 유통망에 한국상품 전용관 개설 2019-12-06 06:00:03
= 코트라(KOTRA)가 인도 온라인 유통망인 '아마존 인디아'에 한국상품 전용관 'K스토어'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K스토어에는 생활용품, 화장품, 소형가전, 식품 등 분야 국내 기업 15개사의 제품 22개를 선보인다. 코트라는 2주간 아마존 인디아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메인 배너로 K스토어를 홍보하고...
에이블씨엔씨, 우크라이나에 미샤 2호점 오픈 2019-11-14 10:18:07
지난 2016년 우크라이나에 첫 진출한 에이블씨엔씨는 온라인 마켓과 화장품 멀티브랜드숍 ‘아이에스이아이’에서 판매를 시작해 올해 2월 미샤 1호 매장을 키예프 ‘라비나 몰’에 열었다. 현지 매출 기준으로 2016년 26만 달러, 2017년 91만 달러, 2018년 265만 달러의 실적을 올리며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올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