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테이크 앞의 야만인들, 아웃백으로 2000억 대박 난 비결 [차준호의 썬데이IB] 2021-11-01 05:50:16
수 없었다. 스마트폰을 켜자 ‘프랜차이즈의 눈물’이란 뉴스 링크가 담긴 문자가 와 있었다. 한 때 유행세던 패밀리레스토랑이 줄줄이 폐점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투자자들은 ‘IT투자 특화 PEF’, ‘진대제 펀드’로 불리던 스카이레이크의 정체성을 따져묻기 시작했다. 곧장 업계에서도 “감을 잃은 것 아니냐”는...
흑·백으로 그려낸 사물의 이면…'현대사회 시대상' 표현 2021-10-31 17:45:19
음료 캔, 와인병, 노트북, 스마트폰, 서큘레이터, 의자, 화분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다. 강렬한 흑과 백의 대비에, 입체적인 형상으로 멀리서도 눈길을 끄는 정물화가 일상의 익숙한 사물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게 한다.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1층 한경갤러리에서 박준석 작가(35) 초대전 ‘Ordinary...
데일리샷 "희귀 술 구해드립니다…픽업만 하시죠" 2021-10-20 17:25:36
‘스마트 오더’ 형태의 판매는 가능해졌다. 이 덕분에 픽업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다. 사업 초기 제휴 매장을 확보하기 위해 새벽마다 술집과 카페를 돌아다녔던 김 대표는 “술집 테이블을 닦기도 하고 커피 배달을 나가기도 하면서 사장님들을 고객으로 유치했다”며 “이때 쌓은 매장 네트워크 덕에 픽업 서비스도...
"위스키, 사케, 와인…혼술족 여러분 '맛있는 술' 픽업해가세요" 2021-10-19 06:03:28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받는 '스마트 오더' 형태의 판매는 가능해졌다. 덕분에 픽업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다. 픽업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주력 사업모델은 '웰컴드링크' 서비스였다. 이용자가 매월 일정금액을 지불하면 제휴 매장에서 한 잔의 술을 제공받는 일종의 멤버십 형태다. 사업...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비트윈’ 멤버십 혜택 개편 2021-10-18 16:10:03
한편, 비트윈은 호텔을 자주 방문하는 호캉스족들에게 스마트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비트윈 가입 시 기본 특전으로는 페스타 바이 민구와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식음료 최대 15%할인, 반얀트리 스파20% 할인, 몽상클레르 호텔점 10%할인, 연회장 식대 5%할인 등이 있으며, 멤버십 단계별로 객실 무료 1박 숙박권을 비롯해...
폰으로 코로나 판별·홈술 빚는 기계…삼성 사내벤처 출격 2021-10-14 17:01:53
맥주, 막걸리, 스파클링 와인, 벌꿀 술 등 다양한 주종을 만들 수 있다. 재료 키트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손쉽게 ‘홈브루잉’에 도전할 수 있다. 무인 스마트 매장 혁신 솔루션 ‘치즈에이드’도 눈에 띄는 프로젝트다. 매장 내 키오스크나 조명에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는 가시광 통신(LiFi)...
집단지성으로 코로나19 대응하는 삼성전자 직원들 2021-10-14 14:04:57
7일 이내며 맥주, 막걸리, 스파클링 와인, 벌꿀 술 등 다양한 주종을 만들 수 있다. 재료 키트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손쉽게 ‘홈브루잉’에 도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무인 스마트 매장 혁신 솔루션 ‘치즈에이드’도 눈에 띄는 프로젝트다. 매장내 키오스크나 조명에 간단하게 부착할 수...
생산 후 7일된 '초신선 맥주' 맛은…GS25, 공동구매 행사 2021-10-13 09:23:43
GS리테일 통합 모바일 앱인 '더팝'의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 플러스'에서 상품을 받고자 하는 GS25 점포명과 수령 희망일을 입력하고 결제하는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시중에 유통되는 캔맥주는 필수 숙성과 안정화 기간 등을 거친 뒤 단계별 유통 과정까지 고려하면...
이마트, 14∼20일 '와인 장터'…1천500여종 최대 70% 할인 2021-10-13 06:00:05
1∼9월 와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6% 증가하며 전체 주류 매출에서 29.7%를 차지했다. 가격대별로는 10만원 이상 와인의 매출 증가율이 71.5%로 가장 높았다. 이마트는 이마트앱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는 '스마트오더' 방식으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 2천명에게 피자를 주는...
한화생명, AI심사 도입…보험 구독 서비스도 2021-10-05 15:55:56
기능이 대표적이다. 식탁에 놓인 음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구체적인 종류와 영양소 및 칼로리까지 AI가 분석해준다. 한화생명은 지난 5월엔 기존 ‘보험월렛’을 ‘한화생명 앱’으로 이름을 바꾸고, 각종 채널에 산재해 있던 서비스를 한 곳으로 통합하기도 했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비밀번호 등록만으로 보험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