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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직상장' 재도약 노리는 쿠팡…유통가 대격전 예고 2021-02-14 16:06:45
많은 판매자가 쿠팡에 등록하도록 유인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로켓 프레시, 쿠팡 이츠, 쿠팡 페이 등을 언급하며 "우리의 제공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계획도 항상 탐구하고 있다"고 밝히는 등 새로운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가능성도 시사했다. 또 "작년 한 해만 2만5천 명을 채용했다"며 2025년까지...
[일문일답] 이동걸 "키코, 법률적으로 종결된 사안…배상 안돼" 2021-01-12 19:30:39
일은 판매자가 걱정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 키코(KIKO)와 관련, 산은은 배상 어렵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 그렇다. 기존방침에 변화 없다. 저희는 배상할 이유도 필요도 없고, 배상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첫째, 분쟁조정위원회의 불완전판매라는 법리적 해석에 다툼 여지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그...
㈜비바채엔터프라이즈와 ㈜하라인컴퍼니 라이브 커머스 업무협약(MOU) 체결 2020-12-16 13:51:52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소통하는 마케팅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비바채엔터프라이즈 김도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언택트(비대면) 쇼핑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시장 상황에 맞게 마케팅 채널을 넓힐 예정이며,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프로젝트를 시행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 IT 공룡들 해체까지 갈까…반독점 규제 전방위 압박 2020-12-13 07:01:02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외부 판매자들로부터 수집한 비공개 판매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이는 아마존의 자체 소매 부문에 이익이 될 수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 대형 독점 기업 해체 역사, IT 공룡에도 적용되나 이처럼 갈수록 여론이 악화하는 가운데 미 정부가 시장 경쟁 복원을 위해 강공 모드로 나서자 시장의 관심은...
美 증시 혼조...코로나 백신 기대 속 경기민감주 강세 [글로벌 이슈투데이] 2020-11-12 06:54:28
아마존이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외부 판매자들로부터 수집한 비공개 판매 데이터를 이용했고 이는 아마존의 자체 소매 부문에 이익이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EU 집행위원은 "아마존이 독일과 프랑스에서 제품 판매 플랫폼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지배적 지위를 불법적으로 남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는데요. 아마존이...
"EU, 아마존 반독점 규정 위반 혐의 조사 착수…대답하길" 2020-11-10 23:38:49
집행위는 아마존이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외부 판매자들로부터 수집한 비공개 판매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이는 아마존의 자체 소매 부문에 이익이 될 수 있었다고 의심하고 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경쟁 담당 집행위원은 이날 아마존에 이 같은 견해에 대해 알렸다면서 "우리는 아마존이 독일과 프랑스에서 제품 ...
"EU, 아마존 반독점 규정 위반 혐의 공식 조사 착수" 2020-11-10 23:29:46
집행위는 아마존이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외부 판매자들로부터 수집한 비공개 판매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이는 아마존의 자체 소매 부문에 이익이 될 수 있었다고 의심하고 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경쟁 담당 집행위원은 이날 아마존에 이 같은 견해에 대해 알렸다면서 "우리는 아마존이 독일과 프랑스에서 제품 ...
靑 다음은 우버…연일 인재 끌어들이는 쿠팡의 사연 2020-10-29 12:09:03
외부 인사 영입이 이어지고 있다고 해석한다. 최근 택배기사 과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자체 물류 시스템을 구축한 쿠팡 물류센터에서도 사망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관심이 쏠렸다. 게다가 쿠팡은 자회사 쿠팡 로지스틱스서비스(CLS)의 택배 면허(육상운송사업자 면허) 재허가를 추진하고 있다. 제조사, 온라인...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강화…뷰티 콘텐츠 제작사에 120억 베팅 2020-10-26 19:39:41
물건을 사고파는 라이브커머스가 인기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한다는 게 강점이다. 업계에서는 올해 3조원 정도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2023년까지 1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장이 커지자 홈쇼핑은 물론 백화점과 전자상거래(e커머스) 등 유통업체들이 ...
[단독] 현대홈쇼핑, 뷰티 MCN '디밀'에 120억원 투자 2020-10-26 19:33:19
물건을 사고파는 라이브커머스가 인기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한다는 게 강점이다. 업계에서는 올해 3조원 정도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2023년까지 1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백화점과 e커머스 등 유통업체들은 앞다퉈 라이브커머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