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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조각 이물 혼입 '소스류' 판매중단 2014-12-18 15:19:06
소스가 판매 중단된다. 사진은 문제가 된 스파게티 소스 제품. 식약처 제공.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15년 8월 25일인 제품으로 제조 과정에서 이물이 혼입된 것으로 조사됐다. 식약처 관계자는 '제조업체 관할 지자체에서 회수토록 조치했다'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해 줄...
오뚜기 `스파게티소스` 속 유리 발견…판매 중단 2014-12-18 11:08:55
식품의약품안전는 오뚜기가 제조한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 토마토` 제품에서 유리조각이 발견돼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중단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판매가 중단된 제품은 유통기한이 내년 8월25일인 제품으로, 제조 과정에서 유리조각이 유입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식약처는 설명했습니다. 식약처는 제조업체에...
위해상품 차단시스템 운영 매장 전국 5만곳 돌파 2014-11-24 06:27:00
밝혔습니다. 대한상의는 “5년간 시스템 구축에 참여한 유통사는 45곳에 이르고 현재 위해상품 차단시스템 운영 매장에서 장을 보는 온·오프라인 소비자는 하루평균 2,193만 명에 달한다”며 “대한민국 국민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가 매일같이 안심쇼핑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해상품으로 판정된...
위해상품 차단 안심쇼핑 매장 전국 5만곳 돌파 2014-11-24 06:00:19
시스템이 도입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환경부, 국가기술표준원 등에서 판정한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의 전자상품정보 사이트 '코리안넷'(www.koreannet.or.kr)에 전송하면 유통업체에 즉시 전달돼 매장 계산대에서 판매를막는 체제로...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초록마을,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한 유기농 식탁 2014-10-02 17:34:43
초록마을은 철저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자체 식품안전연구소를 설립, ‘유기농산물 판별시스템’과 ‘잔류농약검사’, ‘방사능 검사’, ‘미생물 검사’, ‘중금속 검사’, ‘상품감사위원회 운영’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파리바게뜨·뚜레주르 등 위해상품 판매 원천 금지 2014-09-26 06:00:52
CJ푸드빌에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했다.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적용 매장은 SPC그룹 소속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배스킨라빈스, 빚은 5천690여 곳과 CJ푸드빌의 뚜레주르 1천300여 곳이다.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이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환경부, 기술표준원 등...
기차역 편의점에 위해상품 발 못 붙인다 2014-08-28 11:07:17
대한상의-코레일유통 판매차단시스템 인증식 전국 기차역 내 편의점에서 소비자 안전을 위협하는 위해상품 판매가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코레일유통(대표이사 장주식)은 28일 서울 문래동 코레일유통 본사에서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인증식을 했다. 이 시스템은 전국...
[안전 경영] 한번 더 돌아보고 챙긴다…유통가 안전의식 재무장 2014-08-20 07:10:05
함께 ‘gs리테일-협력사 식품안전관리 실천 다짐대회’를 열어 식품 안전다짐 선서문을 함께 낭독하고 외부 강사를 초빙해 위생 관련 강의도 진행한다.개인정보 유출 방지도 신경쓰는 부분이다. 현대홈쇼핑은 ‘안심번호 서비스’를 통해 임의의 번호로 변경한 소비자 연락처를 택배사에 알리고 있다....
[안전 경영] GS리테일, 5~9월 식품안전 강화 기간, 점포·협력사 위생점검 2배로 2014-08-20 07:00:24
함께 하절기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기 위해 ‘gs리테일-협력사 식품안전관리 실천 다짐대회’를 열고 있다. 이 행사에서 gs리테일과 협력사 임직원은 식품 안전다짐 선서문을 함께 낭독하고 외부 강사를 초빙해 위생 관련 강의도 듣는다.gs리테일은 김밥, 주먹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을 만들어...
[안전 경영] 현대홈쇼핑, '고객정보 보호' 안심번호 사용…여직원 집에 보안장치 설치 2014-08-20 07:00:03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된 후에는 이 같은 조치가 한층 강화된다. 자체 기준과 고객의 불만 사항을 토대로 상품기획자(md)가 제조사의 품질·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사전 통보 없이 협력사를 방문하는 암행점검을 통해 식품 위생을 불시 점검하기도 한다.고객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