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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 "AI챗봇 그록, 이번주 모든 X프리미엄 가입자 이용可" 2024-03-28 02:17:34
16달러 요금제인 '프리미엄 플러스' 가입자들에게만 배포돼 왔다. 약 4개월 만에 모든 프리미엄 가입자에게까지 확대되는 것이다. X는 올해 현재까지 일일 평균 활성 이용자 수가 약 2억5천만 명, 월간 이용자 수는 5억5천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X는 등급별 구체적인 이용자 수는 밝히지 않았지만, 리서치 기업...
쿠팡, 3兆 물류망 투자…"5000만 全국민에 로켓배송" 2024-03-27 17:55:01
물류센터를 건설했다. 로켓배송 확대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와우’ 가입자를 늘리는 효과도 가져올 전망이다. 쿠팡은 월 4990원을 내면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로켓배송을 해준다. 회원이 아니면 1만9800원 이상 구매해야 로켓배송이 무료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음식배달 쿠팡이츠 배달료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쿠팡, 2027년까지 로켓배송 전국 확장…3조원 이상 투자(종합) 2024-03-27 09:43:13
멤버십 가입자들도 쉽고 편하게 장을 보고 불필요한 추가 배송료와 이동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와우 회원은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 배달과 쿠팡플레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쿠팡은 로켓배송지역이 확대되면 와우 멤버십(월 4천990원) 회원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쿠팡의 와우 회원은...
"이 드라마에 의사가 파업하는 내용도 나오나요?"…직격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3-24 07:06:12
많은 유료 가입자를 얻기 위해 편성을 고민하고, 이때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외부요인이 경쟁사의 상황과 사회적 분위기다. 편성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기획 단계부터 공개 플랫폼, 시기 등을 함께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특히 OTT 플랫폼이 급부상하고, 사전제작 시스템이 장착되면서 1년치 라인업이 미리...
'본방사수' 옛말…몰아보는 OTT 문법에 방송사 드라마 확 줄었다 2024-03-19 09:00:12
유료방송서비스(인터넷TV·케이블 포함)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1.5%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에 대해 IPTV 업계 관계자는 "IPTV에 OTT 서비스를 넣는 게 필수가 된 분위기다. 사용자들이 최대한 많은 OT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업체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추세"라며 "신규 가입자 유치보다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아마존, 오는 20∼25일 첫 대규모 '봄 세일'…모든 쇼핑객 대상 2024-03-15 03:34:57
있다. 유료 회원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작년 행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3억7천50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돼 전년 대비 20% 늘어났다. 이에 지난해 3분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했고, 핵심 사업인 소매 부문은 '프라임 데이'에 힘입어 6% 성장했다고 아마존은 밝힌 바 있다. taejong75@yna.co.kr (끝)...
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절차를 두기로 했다. 케이블TV와 IPTV 등 유료방송에서 한 회사가 전체 가입자 수의 3분의 1을 넘지 못하도록 한 규제도 없앤다. 방송광고 유형을 현행 7개에서 프로그램 내·외·기타 등 3개 유형으로 단순화하고 프로그램 편성 시간당 광고 시간 총량 제한은 완화하기로 했다. 미디어·콘텐츠산업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는...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한 사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의 3분의 1(일반 PP는 매출액 49%)을 넘길 수 없도록 한 시장 점유율 규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유료방송의 70개 이상 채널 운용 의무와 1개국 수입물 편성·오락물 편성 규제도 폐지한다. 방송 광고 시간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위원회는 프로그램 편성 시간의 20% 이하로 제한된 광고 시간...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 이밖에 위원회는 한 사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의 3분의 1(일반 PP는 매출액 49%)을 넘길 수 없도록 한 시장 점유율 규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유료방송의 70개 이상 채널 운용 의무와 1개국 수입물 편성·오락물 편성 규제도 폐지한다. 방송 광고 시간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위원회는 프로그램 편...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대한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료방송시장의 경우 가입자·매출 등이 모두 늘면서도 개별 가입자 감소, 주문형 비디오(VOD) 매출액이 감소했다. OTT 경쟁 압력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 유료방송사업자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방송프로그램 거래시장에서는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