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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준의 통찰과 전망] 디지털 피버팅, 아날로그 기업의 생존전략 2021-05-24 17:24:05
가까이 증가했다. 아날로그 오프라인 매장과 디지털 온라인 쇼핑을 융합한 옴니채널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은 순식간에 돌덩이처럼 무거운 저가치 유산으로 전락하고 있다. 그러나 아날로그 사업의 본질을 재해석하고 디지털 기술이라는 도구와 접목하는 디지털 피버팅은 돌덩이를 금덩이로 만든다. ...
`쩐의 전쟁` 선포한 유통공룡…"승자의 저주 우려" [이슈플러스] 2021-05-14 17:34:10
기업들은 매장 회복세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습니다. 쿠팡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3배가 넘는 3천억 원(2억 6,732만 달러)의 영업적자를 본 반면, 롯데쇼핑은 618억 원의 이익을 냈고, 신세계는 1,236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영업 성과로 확보한 자금과 그간 쌓아둔 자본을 발판으로 공격적인...
셀바스AI, 매출 제품 다변화 성공…실적 개선 2021-05-13 09:54:29
Computer Interaction)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AI 융합 제품의 신규 매출 발생이 동시에 이뤄진 것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HCI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면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가를 연구하는 학문이자 기술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HCI 사업의 경우 음성 부문에서 30% 이상 성장할 정도로...
[더 라이피스트-국제경영 컨설턴트 이야기] 변화된 소비 트렌드, 그리고 변하지 않는 것들 2021-05-12 10:13:12
덕분에 시내의 많은 소상공인들은 결국 매장을 하나 둘 닫기 시작하였다. 안타깝지만 추억과 함께 그들과 나, 우리는 하나 둘 사라져 갔다. 코로나로 인한 일상의 변화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습관과 경험까지 서서히 변화시키며 많은 상실감을 주었고, 우리는 또다시 허전함을 위로받기 위한 다양한 소비 방식에 눈을 뜨기...
브랜디·동글…유망테크기업에 10곳 뽑혀 2021-05-05 16:54:22
스타일 분야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사업 분야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혁신성, 시장성,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게 디자인진흥원의 설명이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유명 브랜드의 패션 콘텐츠를 3차원(3D) 쇼룸을 통해 구현했다.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도 상품을 체험할...
정통 가이세키 레스토랑 `쿠타니`, 강서 화곡점 오픈 2021-05-03 17:00:41
매장을 신규 오픈한 가운데, 최근 조리장 스페셜 봄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쿠타니`는 각 산지에서 엄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선한 고퀄리티 음식을 선보이고 있는 일식 레스토랑이다. 특히 고급스러운 예쁜 그릇에 다양한 음식이 순차적으로 나오는 일본식 코스 요리인 `가이세키`와 `스시`를 융합하여...
한국타이어, 자동차문화 브랜드 피치스와 복합문화공간 개관 2021-04-29 11:48:14
도원은 자동차와 패션, 길거리 문화가 융합되는 공간으로, 튜닝샵 등 서울 외곽에 있던 자동차 관련 공간을 옮겨와 공유하려는 취지로 설립됐다. 도원은 차량을 스타일링할 수 있는 '개러지'(Garage)를 비롯해 차량 전시·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 피치스 오프라인 매장 등으로 구성됐다. hee1@yna.co.kr (끝)...
한국타이어X피치스,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도원' 오픈 2021-04-29 10:17:18
없던 자동차, 패션, 다양한 길거리 문화가 복합적으로 융합되는 공간 플랫폼이다. 튜닝샵 등 서울 외곽에 위치해 있던 자동차 관련 공간들을 서울 중심부로 가져와 자동차에 관심이 없던 일반인들과도 자동차 관련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제 차를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개러지(garage)'를 비롯해...
KT-신한은행, 상권분석-금융 서비스 결합한다 2021-04-28 11:24:36
이용, 매장·사업관리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통신 및 상권 데이터와 금융 데이터를 결합해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할 기반도 마련한다. 신한은행 디지털그룹장 전필환 부행장은 "이번 KT와의 협력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에게 양사 데이터와 디지털 솔루션, 금융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빅밸류 ‘AI LOBIG’,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2021-04-19 15:14:04
약 750만건의 가맹점 매출데이터와 빅밸류의 공간 빅데이터를 융합하여 ‘AI LOBIG(로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AI LOBIG’은 가맹권역 내 100가구 단위 블록별 매출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AI 솔루션이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정교한 예상매출이 가능한 특징을 가진다. ‘AI LOBIG’은 기존 상권분석 솔루션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