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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30 15:00:07
지방-0105 12:00 드론으로 화물 운송·택배하는 시대 현실화하나…특허출원 급증 170730-0299 지방-0106 12:14 최악 물난리 충북 여름휴가 올스톱…공무원들 복구 구슬땀 170730-0311 지방-0028 12:34 황영철 의원 "서울∼춘천 민자구간 통행료 전국 5번째로 비싸" 170730-0318 지방-0030 12:55 박원순 서울시장 일행 충북...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7-30 15:00:03
"수해 침수차량 수리비 20% 할인" 170730-0295 사회-0084 12:00 드론으로 화물 운송·택배하는 시대 현실화하나…특허출원 급증 170730-0299 사회-0086 12:14 최악 물난리 충북 여름휴가 올스톱…공무원들 복구 구슬땀 170730-0324 사회-0007 13:08 태안 구름포 해수욕장서 60대 남성 물에 빠져 숨져 170730-0333 사회-0008...
무역·선주협회, 정부에 국적선사 이용률 제고방안 건의 2017-07-25 11:00:05
선박에 대한 지분 참여 확대와 컨테이너 화물의 장기 운송계약도 협력방안으로 제시했다. 한진해운 파산으로 하락한 한국 선주의 신뢰 회복을 위해 선박 미도착 위험을 커버하는 보증보험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국적 선사 이용은 '선박 발주→금융·조선·철강산업 진흥→원활한 운송 및 운임 안정화'...
KSS해운, 초대형가스운반선 'GAS YOUNG' 인수 2017-05-30 07:09:08
장기 용선계약에 투입된다. 앞으로 중동 및 미국 등 세계로 lpg를 운송할 예정이다. kss해운은 올해 도입 예정인 5척의 선박 중 3척의 인수를 완료했다. 신규 선박의 도입에 따라 2017년 실적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회사는 우수선원 양성을 통한 운항기술 향상, 선박과 화물 안전을 최고로 생각하는...
한진해운 망하고 운임 40배 오르기도…선사들 "바닥 쳤다" 2017-04-19 14:15:06
화물을 다른 배를 섭외해 목적지까지 보내느라 정말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컨테이너선박은 통상 장기계약이 맺어져 있기에 급히 화물을 싣기 위해서는 선사가 부르는 대로 운임을 치를 수밖에 없었다고 김 전무는 전했다. 수출운임이 최고 40배까지 오른 것은 물론 40피트 컨테이너 기준으로 유럽발 한국행 운임이 기존...
의문 커지는 화물선 침몰…"기상 나쁜 상황 아니었다" 2017-04-03 16:44:56
없는 상황이다. 선박에 화물을 무리하게 실어 균형을 잃었을 가능성은 일단 낮은 것으로 추정된다. 스텔라 데이지호의 적재 중량은 26만6천141t이며 당시 철광석 26만t을 싣고 있었다. 벌크선은 화주와 10년, 20년 단위로 장기운송계약을 맺는다. 이 때문에 화주는 한번 화물을 실어나를 때 위험을 부담하면서까지 무리하게...
KSS해운, 신조선박 '가스 위즈덤'호 인수 2017-04-03 14:39:35
'gyxis'와 7년 장기 운송계약을 앞서 체결했다. 중동 및 미국 등의 lpg 화물을 운송할 예정이다. kss해운은 올해 도입 예정인 5척 중 2척의 인수를 완료했다.신규 선박 도입에 따라 2017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kss해운은 이번 선박 도입으로 가스운반선 12척, 케미칼운반선 5척...
컨테이너 가격 담합 있었나…美법무부, 세계 20대 선사 조사 2017-03-23 10:29:52
향하는 화물의 운임이 급등했다고 밝혔다. 선사측은 이 항로에 투입된 컨테이너선들이 만선 상태로 운항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드루리는 이에 대해 통상적으로 이 항로의 운송 능력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만선 상태로 운항하고 있다는 것은 대단히 이례적인 현상이라고 지적했다. 노르웨이의 해운업계 리서치 회사인...
[시론] 국적선 적취율 높여야 '해운한국' 되찾는다 2017-01-03 17:31:47
하겠다고 한 결정은 적절한 선택이다. 적재할 화물을 구하기도 힘들고 운임이 낮기 때문에 적자가 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1980~1990년대에 황금비율로 가지고 있던 포트폴리오를 현대상선이 회복하도록 정부가 지원해야 이 불황의 파고를 넘을 수 있다.셋째, 우리 화물 적취율(해상 수출입 화물량 중 국적선 수송...
[뉴스의 맥] 잃어버린 해운 경쟁력, 상생의 협력 틀부터 구축해야 2016-12-13 19:55:25
해운사에 장기 수송계약으로 화물을 보증하고 해운사는 화주사와 연관된 국내 조선소에 발주하고 금융회사는 선복 확보를 지원하는 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국내 화물의 70%를 외국 선사에 내주고 있는 현실에서 해운과 화주, 해운과 조선, 해운과 금융 간의 협력의 틀을 만들어야만 한다. 우리와 해상 물동량에서 큰 차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