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착순 대출에 고평가 논란까지…상장 D-1 카뱅 `첩첩산중` 2021-08-05 17:32:25
상담사들로부터 매번 다르게 안내를 받은 탓에, 대출 추가 서류 제출이 늦어졌다”고 불만을 털어놓습니다. [A씨: "처음에는 지금 살고 있는 곳의 준공필증을 보내달라는 거에요. 그런데 또 다른 상담사분은 새로 이사갈 아파트가 신축이니까 거기 준공필증을 보내야 된다고 잘못됐다면서...] 그리고 이러한 몇 차례 안내...
언어의 맥락까지 파악하는 사람같은 인공지능 개발 2021-07-29 05:48:04
기술 기반 전화 통화용 봇(콜봇)을 구축한다. 컨택센터용 시나리오를 짜 실제 상담사와 AI 콜봇 간 연동 서비스를 하는 방식도 도입한다. 창업 6년…"실력 발휘할 때 왔다"스켈터랩스는 이달 여섯 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았다. 법인 설립은 2015년 11월 했지만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 안현덕 최고운영책임자(COO), 조성진...
은행 창구서 얼굴인식으로 본인 확인한다 2021-07-22 17:36:02
전화로 보험에 가입할 때 상담사의 설명을 듣는 대신 모바일 화면을 보며 청약하는 서비스가 하반기부터 출시된다. 매장용 포스(POS) 단말기 없이 고객이 가게 고유 QR코드를 직접 스캔하는 방식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도 나온다. 또 지방은행 창구에서는 신분증 대신 안면 인식만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삼성전자서비스,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휴대전화 A/S 부문 1위 선정 2021-07-21 10:45:00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전화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설정 변경 등 고객이 필요한 작업을 원격으로 도와주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이나 복지 단체 등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를 포함한 이동 서비스 차량을 파견하여 제품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품질 향상 위해 매년 경진대회 개최 2021-07-20 15:46:11
운영하고 있다. 원격 상담은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에 원격으로 접속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설정 변경 등 고객이 필요한 작업을 원격으로 도와주는 서비스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휴대폰 액정 단품 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휴대폰 액정 단품 수리는 문제가 발생한...
"코로나 진정되면 무용지물?"…17조 들여 회사 인수한 '줌' 2021-07-19 12:10:34
컨택트 센터는 전화 뿐만 아니라 이메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원격으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줌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규모는 240억달러(약 27조5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초부터 상담사들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컨택트센터 기술에 대한...
국산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 지원 상담센터 개소 2021-07-11 12:00:05
임상 등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상담사 6명이 근무하며, 이들은 대표번호(☎1577-7858)를 통한 전화 상담과 방문 상담, 챗봇 상담 등을 제공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조귀훈 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상담센터 운영으로 임상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출장 준비부터 정산까지…"이젠 AI가 도와드립니다" 2021-07-07 12:22:34
기존 상담사가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받아 처리하던 기업출장 관련 상담과 지원 업무를 AI가 대신하는 게 핵심이다. 방대한 빅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출장 목적과 일정, 동선에 따른 맞춤형 출장 정보를 제공한다. 트래블 엑스 출장 지원서비스의 기본 콘셉트는 '준비(to plan)'와 '전체 여정에 대한 지원(to...
LG전자, 올해 11개 국가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 2021-07-06 16:45:49
수 있다 클라우드 콜센터는 상담전화가 몰려 고객이 상담사와 바로 연결이 어려울 때 고객이 선호하는 메신저나 LG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 내 챗봇을 활용해 상담받을 수 있다고 안내해 준다. 향후에는 고객에게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콜센터가 챗봇, 보이는 ARS 등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할 때 여러...
"지금 바빠요" 전화 끊으려 하자…욕 퍼부은 텔레마케터 '논란' 2021-07-01 16:15:38
위해 전화를 드릴 시 1502, 1525 국번만 사용한다. 개인 휴대폰을 사용해 전화드리지 않으니, 고객 여러분들의 주의 당부드린다"며 "상처 받았을 고객님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 추가 피해 및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사과했다. 이어 "해당 건에 관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며 "최초 게시자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