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탈리아 제과업체 페레로, 미국 첫 초콜릿 공장 건립 2020-11-20 10:52:14
제과 사업 부문을 28억 달러에 인수하며 공격적 행보를 보여왔다. 현재 뉴저지 주에 북미 사업 본부를 두고 있는 페레로는 블루밍턴 프로젝트에 총 7천500만 달러(약 840억 원)를 투입해 '크런치'와 '스노캡스' 등을 가공해 온 기존 생산 시설을 확대하고 새로운 초콜릿 제조 센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해 뛰었더니…'넘버원' 브랜드가 됐다 2020-11-18 15:47:04
‘라이징브랜드’에는 ‘에어베이크드(롯데제과)’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소비자조사로 진행된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와 ‘2020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의 인증식도 함께 열린다. BCSI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AGE 20's’ ‘녹차실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수준 높아져…호텔·음식업계 새로운 전략 수립해야" 2020-11-02 15:12:26
부문도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활동 기피 현상으로 경영상에 치명타를 입었다. 이런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위생적이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행하는 맛집은 살아남았지만, 상대적으로 HMR과 배달 서비스가 성장하는 데 한몫했다. 서비스가 거의 불가능한 시대에서 2020 KS-SQI는 작년 대비 0.3점...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퍼스트 클래스 키친' 선봬 2020-11-02 15:10:06
조사한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과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뒤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파리바게뜨는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론칭하며 식사용 제품군...
[마켓인사이트]'부정적' 꼬리표 떼어낸 해태제과식품…"건과·식품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2020-10-22 09:51:47
유지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해태제과식품의 매각 사업인 빙과 부문은 내수 부진과 대체제 위협, 소비패턴 변화 등으로 시장 성장성이 둔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과열 경쟁에 따른 가격 할인 등으로 영업적자 기조를 지속해왔다. 해태제과식품 전반의 이익창출능력 저하 요인으로 작용해온 빙과 부문 실적을 제외하게...
신동빈 장남 일본 롯데 입사…'3세 경영' 본격 시동거나 2020-10-20 17:34:58
롯데홀딩스 자회사로 제과 사업 등을 한다. 1986년생인 신씨는 게이오대를 졸업하고 일본 노무라증권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해 미국 컬럼비아대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밟았다. 신 회장 역시 롯데그룹에 입성하기 전 노무라증권과 컬럼비아대 MBA 등을 거쳤다. 한편 신 회장은 지난 주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국내...
[마켓인사이트]빙과 떼어내고 신용도 빠르게 개선하는 해태제과식품…등급전망 '긍정적' 2020-10-14 09:48:04
조정 배경을 설명했다. 해태제과식품은 2005년 크라운제과계열에 편입됐다. 올 6월 말 기준 크라운해태홀딩스 60.0%, 자기주식 8.9% 등 특수관계인이 71.0%의 지분을 갖고 있다. 올 1월 빙과 부문을 물적분할해 해태아이스크림을 설립하고, 지난 5일 해태아이스크림 지분 전량을 빙그레에 매각 완료했다. 매각 대금은 총...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축적한 제과제빵 노하우와 임직원들의 노력, 확고한 브랜드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제과제빵 분야에 새로운 역사를 써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인공첨가제 안 쓴 치킨 인기…나눔경영에도 앞장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교촌치킨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소진세·황학수)의...
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합병 승인 2020-09-29 16:07:12
제과식품이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분할해 설립한 회사다.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수년간 영업적자가 발생하자 제과사업 쪽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아이스크림 부문을 떼냈다. 빙그레는 메로나 슈퍼콘 더위사냥 등이, 해태는 누가바 부라보콘 폴라포 등이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공정위는 합병으로 인한 시장 영향 등을...
메로나와 누가바, 한 식구 됐다 2020-09-29 11:15:32
해태제과식품으로부터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4월 공정위에 기업결합을 신고했다. 해태아이스크림은 해태제과식품이 지난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분할해 설립된 회사다. 누가바, 부라보콘, 폴라포 등이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공정위는 심사 결과 두 회사의 합병이 아이스크림 시장의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