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2023-07-12 17:55:00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로 꼽히는 ‘펩시 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아스파탐이 포함되지 않은 경쟁 제품 ‘코카콜라 제로’보다 소폭 낮은 수준에 그쳤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한 편의점 업체에서 직전 10일(6월 21~30일) 대비 코카콜라 제로 매출은 3.6%, 펩시 제로 매출은 ...
막걸리·콜라 발암물질 지정 예고에 식품업계 '촉각' 2023-07-12 17:00:52
이런 아스파탐 관련 이슈에도 아직은 아스파탐이 사용된 제로 음료와 막걸리 매출에는 큰 변화가 없는 상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달 1∼10일 기준 막걸리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5% 감소했으나 제로 음료 매출은 오히려 5% 늘었다. 같은 기간 CU에서는 막걸리(2.3%)와 제로 음료(1.6%) 매출이 모두 늘었고,...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식품업계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는 1978년 출시된 과즙 탄산음료 ‘탐스’를 리브랜딩 한 제품이다. 브랜드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최근 탄산음료 트렌드에 맞춰 대폭 바꿨다.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당과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탄산가스 볼륨은 키워 입안 가득 톡 쏘는 청량감을 높였다. 파리바게뜨의 햇블루베리...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하수정의 티타임] 2023-07-12 16:01:03
지정을 전제로 젝파가 섭취허용 기준을 조정하는지 여부에 따라 향후 대응방안이 달라질 것"이라며 "유지, 소폭 조정, 대폭 조정 등의 가정을 세우고 시뮬레이션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젝파는 현행 아스파탐의 일일허용섭취량을 체중 1㎏당 40㎎으로 설정했다. 한국은 유럽과 같이 이 기준을 따르고 있다. 체중 60㎏...
BTS 정국이 반한 탄산수에 뭉칫돈... 전기차 충전시장 '쩐의 전쟁' [Geeks' Briefing] 2023-07-12 15:58:33
사진을 생성하는 실증을 마쳤다. 제로다크웹, 국내 30개 행정기관서 6만7000건 정보 유출 탐지 다크웹 유출 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제로다크웹이 국내 100대 기업, 주요 30대 금융사에 이어 국내 30대 행정기관·지자체를 대상으로 정보 유출 현황을 모의 조사했다. 그 결과 6만7000건의 메일 계정 유출과 악성코드 감염...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매출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인 펩시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코카콜라제로보다 소폭 적은 수준에 그쳤다.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한 편의점 업체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10일(6월 21~30일) 대비 코카콜라제로 매출은 3.6% 증가한 반면 펩시제로 매출은 0.3% 늘었다. 하지만 지난해...
유통업계도 '아스파탐' 대응 분주…이마트 "PB 상품 원료 대체"(종합) 2023-07-12 14:20:29
기준 막걸리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5% 감소했으나 제로 음료 매출은 오히려 5% 늘었다. 젊은 층 이용 빈도가 높은 편의점도 특이 동향은 눈에 띄지 않는다. 같은 기간 CU에서는 막걸리(2.3%)와 제로 음료(1.6%) 매출이 모두 증가했고, 이마트24의 경우 제로 음료는 4%가량 빠진 반면에 막걸리는 6% 늘었다....
[단독] BTS 정국이 반한 탄산수 잘나가더니…투자자 줄섰다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7-12 13:38:24
캔음료 브랜드 '클룹'을 갖고 있다. 누적 1000만 캔 이상이 팔렸다. 지난해 말 출시된 제로 탄산음료 '클룹 제로소다'는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 100만 캔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최근 BTS 멤버 정국이 라이브 방송에서 클룹 탄산수를 마시자 쿠팡에서 매출이 30배 오르기도 했다. 정국은 과거...
발암물질 지정 예고에 국내 음료·주류 비상 2023-07-12 07:08:53
기준 막걸리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5% 감소했으나 제로 음료 매출은 오히려 5% 늘었다. 젊은 층 이용 빈도가 높은 편의점도 특이 동향은 눈에 띄지 않는다. 같은 기간 CU에서는 막걸리(2.3%)와 제로 음료(1.6%) 매출이 모두 증가했고, 이마트24의 경우 제로 음료는 4%가량 빠진 반면에 막걸리는 6% 늘었다....
유통업계도 '아스파탐' 대응 분주…이마트 "PB 상품 원료 대체" 2023-07-12 06:31:00
기준 막걸리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5% 감소했으나 제로 음료 매출은 오히려 5% 늘었다. 젊은 층 이용 빈도가 높은 편의점도 특이 동향은 눈에 띄지 않는다. 같은 기간 CU에서는 막걸리(2.3%)와 제로 음료(1.6%) 매출이 모두 증가했고, 이마트24의 경우 제로 음료는 4%가량 빠진 반면에 막걸리는 6%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