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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 물가비상] 생활물가 추이…밀가루 1천380원→1천900원 2022-11-10 06:14:34
│ 가공식품 │ 간장 │ 샘표, 진 │ Pet │ 5,120 │ 5,480 │ -6.6 │ │류│ │간장 금F3 │ ││ ││ │ │ │ 860㎖ │ ││ ││ │ ├─────┼─────┼───┼────┼─────┼────┤ │ │ 고추장 │ 청정원, │ 통 │ 10,530 │ 9,600 │ 9.7 │ │ │...
경기,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2022-11-02 16:48:56
‘2022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 참가한다. 도내 수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서다. 행사장에서 △경기남부수협(조미김) △무풍지대(저염멸치) △어니스트쿡(쭈꾸미 간편식) △밀라노푸드시스템(쭈꾸미 간편식) △해우촌(조미김) △대양식품(조미김) △상화식품(건어물) 등 수산물 가공업체 7곳이 경기도관을...
외식물가 고공행진에 집밥으로 끼니 해결…온라인 먹거리 판매 늘었다 2022-10-19 14:01:09
분석한 결과,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축산가공식품과 수산가공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80%, 250 급증했다. 이와 함께 가공식품인 식용유 판매량이 30% 늘었고, 된장(24%)과 조미류·양념(24%), 고추장(15%), 간장(13%) 판매량이 늘었다. 신선식품의 경우 육류 판매가 돋보였다. 닭고기·계란 판매량이...
치솟는 외식물가에 집밥 찾는다…신선·가공식품 판매↑ 2022-10-19 08:55:46
3분기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선 식재료 및 가공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신선식품을 보면 쌀과 포장김치는 지난해보다 각각 22%, 21% 더 많이 팔렸다. 육류 판매도 닭고기·달걀 68%, 돼지고기 28%, 소고기 23% 등으로 모두 증가했다. 주요 식자재 판매량도 마늘 30%...
CJ제일제당, '맞춤형 김스낵'으로 유럽·일본 공략 나섰다 2022-10-18 09:13:36
데 초점을 맞춰 글로벌 식품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우선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과 김 소비가 활발한 일본에서 전략국가로 삼아 김스낵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유럽에서는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긴 스틱 형태의 제품을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출시했다. 영국 코스트코 등...
[사이테크+] '미래식량' 식용곤충으로 영양가 높은 고기향 조미료 만든다 2022-08-25 08:11:21
지닌 조미료 소재로 가공해 거부감을 줄이는 기술을 개발했다. 원광대 식품생명공학과 조인희 교수팀은 25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2년 미국 화학회 가을 학회(ACS Fall 2022)에서 식용 곤충인 갈색거저리 애벌레(mealworms : Tenebrio molitor Larvae)의 분말을 설탕과 함께 조리해 고기 향을 지닌 점액질 액상 조미료...
[장수청의 마케팅 메시지] 미국 친구가 'K푸드 직구' 포기한 까닭 2022-08-21 17:09:14
끄는 한국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한국 라면, 조미김, 쌈장 등 식품과 아기 포대와 같은 유아용품, 심지어 정원 관리를 위한 호미 등 다양한 상품이 해외 소비자의 클릭을 꾸준히 받고 있다. 이런 인기 상품을 해외 소비자가 한국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직구할 수는 없을까. 그렇게 되면 해외 플랫폼에 이전될 상품 판...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81.7%↑…"거리두기 해제로 호실적" 2022-08-10 17:16:55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수준을 웃도는 성과를 냈다. 이 밖에 골프장, 워터파크, 휴게소 등 레저와 컨세션 사업에서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로 인해 매출이 45.3% 증가했다. 조미식품 전문 자회사인 송림푸드와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의 운영 실적이 반영되면서 제조사업 매출도 174억원으로...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7% 증가한 5043억…"바이오·해외식품 호조" 2022-08-08 17:42:27
집계됐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0%, 60% 이상 늘었다고 CJ제일제당은 강조했다. 그 결과, 전체 식품 매출중 해외 비중이 역대 최고 수준인 47%로 집계됐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주요 사업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친 결과다. 국가별로 미국 매출이 21%...
인플레 이겨낸 'K푸드의 힘'…CJ제일제당 분기매출 4.6조 2022-08-08 17:40:09
해외 사업이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 해외 식품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60% 이상 불어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에서 그로서리 만두와 냉동 레디밀 매출이 각각 67%, 60% 증가했다”며 “치킨, 가공밥, 김치, 김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전체 식품 매출 중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