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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으로 번지는 美·中 갈등…韓 조선주 급등 [박찬휘의 이슈레이더] 2024-03-15 08:52:40
조선, 해양, 물류 산업을 장악하려고 가격을 인위적으로 낮춰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는 겁니다. 또한 전 세계에 항만과 물류 시설망을 구축해서 미국 선박과 해운사를 차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미국 무역대표부가 중국 조선업계 조사에 들어가면, 중국에 이어 조선업 세계 2위를 달리고...
中 덤핑 수출에…美·EU·인도 '관세장벽' 높인다 2024-03-13 18:54:55
자동차 업체들이 관세를 피해 멕시코 등을 거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종 조립 지역과 상관없는 중국산 규제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안보를 명목으로 한 중국산 규제도 강화되고 있다. 미국무역대표부(USTR)는 최근 미국철강노조(USW) 등 다섯 개 노조로부터 해양·물류·조선 부문에서 중국의 부조리한 정책·관행을...
HD현대重·한화오션 '양보없는 군함 경쟁'…"미래달린 상징사업" 2024-03-11 07:00:02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에 반해 세계 1위 조선업체인 HD한국조선해양의 계열사 HD현대중공업 입장에서도 특수선은 놓칠 수 없는 분야다. HD현대중공업은 현재까지 102척의 수상함을 건조하며 실적 면에서 한화오션을 앞서고 있다. 아울러 수상함 연구개발 엔지니어를 180명 이상 동원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조선소다....
증거금 8조 원 모으며 흥행…상장 첫날 150% 급등 2024-03-07 09:26:43
업체다. 유압 및 전동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구축 및 정밀 제어 기술을 축적하면서 로봇 사업 뿐만 아니라 자동차, 철도, 토목, 에너지 등 다방면의 산업에 사용되는 시험 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포스코 계열사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과 LIG넥스원, 대우조선해양, 두산중공업 등이 있다. 아울러...
한화오션 "기밀 유출로 안보 위협" vs HD현대重 "짜맞추기 주장" 2024-03-05 18:10:30
조선 차세대 이니셔티브 회의’는 빛이 바랬다. 조선업체들의 협력을 통해 국내 조선업 전반의 기술 혁신을 도모하는 회의였지만, 협력을 위한 소통보다는 침묵이 이어졌다. 공교롭게도 이날 회의장에서 옆자리에 나란히 앉은 권혁웅 한화오션 대표와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별다른 소통 없이 굳은 표정으로 회의를...
KDDX 둘러싼 '특수선 양강' 갈등 격화…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종합3보) 2024-03-04 21:17:35
조선해양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178척) 건조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인 없는 회사'라는 경영상 이유로 적극적인 수주에 나서지 못했다. 그런 과정에서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국내는...
한화오션, HD현대重 경찰 고발…7조 KDDX 수주 놓고 정면충돌 2024-03-04 18:14:20
조선해양을 인수해 육·해·공을 아우르는 방위산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한화그룹으로선 이번 사건을 절호의 기회로 삼을 태세다. 특수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유일한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는 얘기다. HD현대중공업이 경찰 수사로 제재받는다면 KDDX 사업을 독점 수주할 가능성도 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KDDX 둘러싼 '특수선 양강' 갈등 격화…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종합2보) 2024-03-04 17:50:13
조선해양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178척) 건조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인 없는 회사'라는 경영상 이유로 적극적인 수주에 나서지 못했다. 그런 과정에서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국내는...
KDDX 둘러싼 '특수선 양강' 갈등 격화…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종합) 2024-03-04 16:26:46
조선해양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178척) 건조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인 없는 회사'라는 경영상 이유로 적극적인 수주에 나서지 못했다. 그런 과정에서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국내는...
"중간지주사 전환시 PBR 반토막"…한미사이언스 주가 '적신호' 2024-03-04 09:00:02
높았던 한국콜마의 오름폭은 0.28에 불과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0.19, 이 밖엔 0.2~0.5에 그쳐 하락폭이 상승폭보다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임성기 한미약품 창업 회장의 장남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한미약품그룹-OCI그룹 간 통합을 반대하고 나선 배경이기도 하다. 임 사장은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의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