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서 반품 가능"…中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공략 나선다 2023-09-12 21:38:48
마동석을 기용한 광고 등 마케팅,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환경(UI)의 국내 소비자 최적화 등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장 대표는 소개했다. 적극적 광고와 '5일 무료 배송' 등 서비스를 내세운 결과 알리익스프레스는 Z세대(1990년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 수요를 끌어모았다고 전했다. 한송이 알리익스프레스...
"외국인 관광객 유치하라"…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쑥쑥' [긱스] 2023-09-12 09:12:57
예약 판매부터 팬들이 자체적으로 하는 지하철 광고, 비공식 굿즈 등 원하는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이크스타의 지난해 매출 479억원 중 70% 이상은 해외에서 발생했다. 최근 경기도 용인에 자체 물류센터를 짓고 해외 배송 자동화 시설을 갖추는 등 한류 팬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남식 인천재능대 총장, 인천지역 고교별 맞춤형 진로진학 특강 진행 2023-09-11 14:46:42
6일 영화국제관광고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 이 총장은 ‘맞춤형 진로·진학에 대한 큰 비전’을 주제로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며, 학창 시절부터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지난...
디즈니, 9년 만에 최저가…"장투 매력 커져" 2023-09-10 18:22:50
않아서다. 하지만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 가치가 높고, 구독료 인상도 계획하고 있어 장기적으로는 투자 매력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디즈니 주가는 올해 들어 지난 8일까지 6.1% 하락했다. 2014년 이후 9년 만에 최저가로 밀렸다. 2021년 3월 기록한 사상 최고가(197.16달러)보다 58.6% 떨어졌다. 여러 우려가...
뽀득, 180억원 투자 유치…GS가 찜한 유통 스타트업 5곳은? [Geeks' Briefing] 2023-09-07 15:25:21
기업 플로틱, 식품소재 개발사 시나몬랩, 디지털 광고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 등이다. 앞서 GS리테일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했다. GS리테일과 테크 기반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가 유통의 미래를 제시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부산 도심융합특구, 첨단산업특구로 키운다 2023-09-06 18:25:32
모인 지식서비스산업협동조합은 지난 4일 제2센텀산단 입주를 위한 집적화 단지 조성 방안의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특허 등 지식산업 보호와 활용부터 광고, 건축, 의료, 회계, 연구개발 기획 등 중소기업이 자체 수행하지 못하는 서비스를 중점 지원하는 방안이 담겼다. 조합 관계자는 “지식서비스 분야는 국내에서...
뭉치는 K벤처 "투자 혹한기 이겨내자"…AI·커머스·증강현실 협업 [긱스] 2023-09-06 18:07:03
피팅 기술을 활용한 광고 솔루션 ‘스타일AR 심리스’를 선보였다. 두 회사는 패션 분야 가상 피팅에 최적화한 실감형 3D 콘텐츠의 제작 기술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성장 초기 기술력 고도화 지름길”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광고 콘텐츠 제작 업체 브이캣과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 기업 카테노이드도 지난달 AI...
마흔 넘어 취업한 '3개월 수습사원'…3년 반 만에 CEO 되다 [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9-03 07:00:08
생각을 했다"며 "제가 아는 세법 관련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려고 서비스를 만들다보니 고객 입장에서는 너무 어려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3개월 동안 만든 것을 다 엎고 열흘 동안 다시 제작했다"며 "당시 은행 휴면계좌를 조회해주는 단순한 사이트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것을 보고 첫 페이지에...
STUDIO X+U "20~30분 미드폼 콘텐츠로 아시아 진출" 2023-08-28 15:57:13
광고를 넣기가 마땅치 않아 매출 극대화가 어려운 시장이었지만 웹드라마 유행으로 시청자 주목도가 올라갔다”며 “고객의 생활 주기와 시청 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통신사의 데이터 역량을 활용하면 시청자 수요에 맞는 미드폼 콘텐츠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떠한 콘텐츠 장르를 영상으로 만들지 여부는...
"중국, 해외 반도체 인재 은밀히 모집…새 프로그램 가동" 2023-08-24 16:17:20
지식 플랫폼 지후와 링크트인에 치밍 지원자를 찾는 10여개의 광고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채용 대상자인 해외의 많은 중국 반도체 전문가들로서는 하룻밤 사이 정책이 뒤바뀔 수 있는 정치적 분위기나 서방에 비해 열악한 개발 환경 때문에 중국 내 복귀를 경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는 외국 시민권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