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킹닷컴의 역습 "다른 게임에 '캔디' 단어 쓰지마!" 2014-01-22 18:34:20
킹닷컴은 '캔디란 단어를 쓰는 모든 게임을 문제 삼기보다 카피캣을 없애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미국 it매체 pc매거진은 이 사건이 애플이 `앱스토어` 상표권을 등록하기 위해 아마존 등과 다툰 사례와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캔디크러쉬사가, '구글-애플'...
버즈빌,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30억원 투자 유치 2014-01-08 14:14:32
‘카피캣’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중심인 한국에서 스마트폰 잠금화면의 ‘잠재력’을 믿고 1년 이상 치열하게 고민해온 만큼 글로벌 확장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영호 공동대표는 “일본 시장을 경험해보니 해외 진출이 생각보다는 녹록하지 않고 비용이 많이 들더라”며 “급하게...
삼성전자, '애플 추가 배상' 美배심원 평결 불복…왜? 2013-12-18 13:14:50
카피캣' 제품을 쏟아내면서 미국 tv시장을 외국 기업에 결국 빼앗겼다고 해석할 수 있는 여지가 다분했다. 애플도 현재 평결불복법률심리를 진행 중이다. 애플-삼성전자 특허침해 판결을 주재하고 있는 루시 고 재판장이 지난해 12월 특허 침해 판결 직후 애플이 제기한 삼성전자 제품 26종의 미국 영구 판매금지 요청은...
"애플이 싸잡아 인종차별" 삼성전자, 애플 변호인 법정 고발 2013-11-20 11:19:24
등을 포함한 아시아 기업을 싸잡아 표절 기업(카피캣)에 비유했다는 이유로 고발하고, 재판 진행을 중단해달라고 요청했다. 맥엘히니 변호인은 이날 최후진술에서 "내가 어릴 적 (나를 포함한 미국) 아이들은 집에서 미국기업이 만든 tv를 봤다"면서 "하지만 수많은 미국 기업들이 자신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지 못하면서 ...
애플 "3억8000만불" vs 삼성 "5270만불"…첫날부터 입장차 '극명' 2013-11-14 09:03:22
카피캣' 이미지 타격 의도삼성전자 요구 배상금, 애플 측 7분의 1 수준…"애플 손해 거의 없다" 애플 "3억8000만 달러" vs 삼성전자 "5270만 달러" 13일(현지시각) 삼성전자와 애플 간 특허침해 손해배상금 재산정 소송이 재개된 가운데 애플이 청구금액을 3억8000만 달러로 낮췄다. 반면 삼성전자는 5270만 달러를...
청강대 컨퍼런스 김남훈 교수 "기획자로 살아남자" 2013-10-31 18:13:10
카피캣 게임이 대표적인 예다. 더 이상 큰 돈을 들여 게임을 개발하지 않는다. 이미 성공을 거둔 게임을 기반으로 비슷한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굳이 기획자가 머리를 싸매고 게임 기획에 힘을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고 전했다. 하지만 영업 이익률이 모바일이 크게 높지는 않다. 온라인 게임에서 넥슨이 42%,...
[상장 예정 기업] 내츄럴엔도텍 대표 "백수오, 해외 여성호르몬제 시장 공략" 2013-10-15 15:18:38
제품은 2~3개 증상을 치료하는 데 그쳐 카피캣(모방 업체)이 나오기 힘든 구조"라고 강조했다.내츄럴엔도텍은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30여개 국가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주력 시장 중 하나인 북미에선 고객사와 수출 계약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내년부터 매출이 발생해 실적 성장에...
오바마 '삼성 스마트폰 수입금지' 거부권 행사 안해 2013-10-09 01:05:35
‘카피캣(모방꾼)’ 이미지를 덧씌우게 됐다는 점에서 삼성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타격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결정으로 인해 미 행정부는 ‘보호무역주의’를 남용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지난 6월 itc는 애플이 삼성의 표준특허를 침해했다고 판단해 아이폰4 등에 대한 수입 금지 처분을...
개발 독립만세! 한국 인디개발자 다 모여라! 2013-09-28 20:49:30
'모바일 영역이 활성화되었지만 카피캣 논쟁에서부터 너무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쏟아진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마디로 '창의성은 고갈되고 도전적인 게임은 없다'는 반성도 나왔다'며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한국의 인디개발자들이 사상 첫 한자리에 모이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당대 내로라하는 재야...
[KGC] 아이드림스카이 "중국 키워드는 '단순'" 2013-09-27 02:11:30
게임이 출시된 후 5분 뒷면 카피캣이 나온다. 중국 유저의 경우 카피캣에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 만약에 중국어도 아니고, 설명도 없는 원조의 게임보다 중국어로 설명된 카피캣을 이용할 것이다'고 충고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쿠키런' 아이드림스카이와 손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