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 소비자 10명 중 4명, 저도수 소주 접한 뒤 음주량 늘었다 2015-09-22 09:56:19
병 모양이 동일하지만 소주가 아닌 칵테일`, 8.5%는 `소주와 같은 술`로 인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술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저도수 소주에 대해`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만족하는 이유론 `술이지만 맛이 있어서`(38.9%), `마시기 편하면서 술처럼 취해서`(20.4%), `알코올 냄새가 나지 않아서`(14.1%) 등을 꼽았다....
감성포차 짠앤짠스 여성들이 자꾸 몰리는 이유, 주목! 2015-09-11 17:43:11
만든 소주 칵테일 등은 젊은 소비자들은 물론 특히나 소비의 핵심인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아 저도화 트렌드는 앞으로 더욱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처럼 주점 업계 또한 과음을 줄이고 맛있는 안주와 트렌디 한 술들로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려는 분위기가 점차 확대되면서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여 소비자들...
`포차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줄 술집 창업 브랜드는?? 2015-09-01 16:47:06
개성 넘치는 메뉴와 다양한 칵테일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재빠르게 파악하고 반영했다는 게 성공 포인트다. 오랫동안 질리지않고 사랑 받아온 5천만 국민의 영원한 간식 떡볶이가 다양하고 재미있는 토핑 버전의 제대로 된 안주로 눈과 맛을 한꺼번에 충족시켜준다. 떡볶이에 치킨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켄터키 떡볶이,...
저렴한 맥주값에 다양한 메뉴…스몰비어 이은 '미들비어' 열풍 2015-08-17 07:01:32
먹는 안주류를 팔고 있다. 맥주와 함께 소주 칵테일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차별화한 것도 특징이다.보스턴오뎅은 맥주와 어묵 메뉴를 조화시킨 업체다. 주로 여름에만 매출이 나오는 다른 업체와 달리 겨울철에 인기가 높은 어묵을 주 안주류로 택해 계절별 매출 편차가 적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바른꼬치는 수제 닭꼬...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오렌지커피·자몽소주·딸기치킨까지…상큼함에 푹 빠졌다 2015-08-11 07:10:00
식음료 '과일 맛'의 공습순하리·자몽에이슬 등 칵테일 소주 비중 15% '훌쩍' 생과육 그대로 얼린 아이스바 과일향 첨가한 위스키 등 인기 [ 강진규 기자 ] 식품업계에 과일 맛 열풍이 불고 있다. 소주부터 과자, 커피, 치킨까지 예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품목에서 과일 맛을 접목한 파격적인 제품이 잇따라...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과음 안하고 가볍게 즐긴다"…도수 낮아 여성에게도 어필 2015-08-11 07:01:00
추세다. 후발주자들이 소주업계의 새 트렌드가 된 순한 소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알코올 도수를 더 내리는 식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데 따른 변화다.종합주류기업 무학은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레드(석류맛), 스칼렛(자몽맛), 옐로우(유자맛), 블루(블루베리맛), 핑크(복숭아맛) 등 칵테일 소주 5종을...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달콤할수록 독해지네…과일맛 소주 전쟁 2015-08-11 07:00:21
참이슬 팝업스토어인 이슬포차에서 검증된 자몽 칵테일 소주의 인기를 바탕으로 젊은 여성층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제품을 내놓은 것이 자몽에이슬의 인기 비결”이라고 덧붙였다.칵테일 소주 전쟁은 연내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연간 2조원 규모의 소주시장에서 칵테일 소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15%를 넘어선 것...
'처음처럼 순하리 2탄' 복숭아맛 나와 2015-07-21 21:10:24
"칵테일소주 시장 주도" 진로도 신제품 출시 준비 [ 강진규 기자 ] 롯데주류는 칵테일 소주인 ‘처음처럼 순하리 복숭아’(사진)를 21일 출시했다. 지난 3월 유자맛 제품을 내놓으며 과일맛 칵테일 소주 시장을 연 롯데주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구상이다.순하리 복숭아는 여름...
'유자 다음은 복숭아' 롯데주류,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 출시 2015-07-21 09:54:26
처음처럼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이 첨가된 소주 베이스 칵테일로. 용량은 360ml에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복숭아의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출고가는 순하리 유자와 같은 962.5원이다.롯데주류는 이날부터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유흥상권에 순하리 복숭아를 먼저 선보이고 지방 및 가정시장으로 점차 판매망을 확대한다는...
금복주, 청포도맛 칵테일 소주 출시 2015-07-20 20:42:07
참소주가 21일 칵테일 소주(리큐르) ‘상콤달콤 순한참’의 청포도 맛(사진)을 출시한다. 참소주 측은 “‘순한참 청포도’는 알코올 도수 14도로 20대 젊은 층에서 선호도가 높고 제품화 요구가 많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