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이브, Z세대 'SNS 놀이터'…180만명 친구끼리 게임·수다 2020-12-22 17:10:41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리즈 B 투자를 받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외부 모임에 제약이 생기면서 웨이브는 성장에 탄력을 받았다. ‘충성 사용자’가 늘어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대표는 “앱을 내려받은 사용자가 계속...
[특파원 칼럼] 그랩의 파죽지세가 씁쓸한 이유 2020-12-04 17:20:17
한국은 2015년 일찌감치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인가로 인터넷 전문은행 시대를 열어 동남아 도시국가의 도입을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다. 하지만 면허를 따내기 위해 각축을 벌인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최근 기업공개(IPO) 준비 과정에서 300조원 넘는 가치를 인정받은 금융회사 앤트그룹뿐만...
CJ ENM, 23번째 '자상한 기업'…중기·소상공인 판로 지원 2020-12-02 16:00:02
새로운 지역에서 한류 콘서트 케이콘을 열어 중소기업의 수출 다변화를 지원한다. CJ 오쇼핑은 '전통시장, 지역 특화상품 컨설팅 전담반'을 신설하고 전통시장과 지역 특화상품 전용 코너를 만든다. 월 2회 지역 중소기업 특별전을 편성한다. 또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T커머스 방송을 월 5회...
CJ ENM 23번째 `자상한 기업` 나선다…마케팅·판로개척 지원 2020-12-02 16:00:00
중소기업의 수출 다변화를 지원한다. 대중소협력재단은 케이콘(KCON) 개최시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B2B 매칭 기업 발굴, 라이브커머스 등 B2C 연계행사 등을 통해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확대한다. 씨제이(CJ) 오쇼핑에서는 ‘전통시장, 지역 특화상품 컨설팅 전담반’을 신설해 전통시장 및 지역 특화상품 전용 코너인 `1...
연말 배당시즌 리츠株 재발견 2020-12-02 15:24:50
많이 하는 시기는 연말이다. 모두투어리츠, 케이탑리츠, 에이리츠 등 3개는 연말에 연 1회 배당금을 몰아서 준다. 제이알글로벌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롯데리츠, 이리츠코크렙 등은 연간 2회 이상 배당하지만 연말 배당이 포함된다. 국내 상장 리츠 12개 가운데 절반이 넘는 7개가 연말 배당을 한다. 배당주는 연말이...
코로나로 못쓴 돈 1조3000억달러, 내년 '보복 소비' 터진다 2020-11-24 17:53:25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골드만삭스 리서치의 케이드 맥샤인 애널리스트도 "올해 사람들이 팬데믹으로 인한 실업 공포 등으로 소비를 하지 않을 것이란 걱정이 있었는데 기우였다. 사람들은 집에 머물며 가전 가구 집가꾸기 식료품 등에 많은 투자를 했다"고 말했다. 식료품의 경우 최근 몇 년간 연 2% 가량 성장했왔지만 ...
프로 취미러들의 일상이 되고 있는 부산지역 백화점 2020-11-21 08:19:47
‘케이파스(KPAS)’ 매장에서 도자기 작품을 살펴보고 있다. 케이파스에서는 도자기를 활용한 아트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부산 롯데백화점 제공. 백화점이 '프로 취미러'들의 주요 활동터가 되고 있다. 자신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문화와 함께 코로나19 등의 이슈로 문화·생활 트렌드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롯데쇼핑, 장시작 후 꾸준히 올라 +5.48%... 최근 주가 상승흐름 유지 2020-11-20 10:57:46
전체 주식수의 0.52%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그래프]롯데쇼핑 일봉 차트 09시 56분 잠정집계에 따르면, 외국인은 롯데쇼핑을 -85주 순매도하고 있고 기관은 6,000주 순매수 중이다. 기관 중에 투자신탁과 은행의 자금이 유입되었다. [표]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표] 주요 기관별 순매매량 (단위 주) ※ 사모펀드...
이주학 케이아이디코리아 대표 “‘강남필통’으로 유명세… 선물 같은 디자인 문구 브랜드 ‘빅키드’” 2020-11-11 15:43:00
이주학 케이아이디코리아 대표 [한경잡앤조이=이도희 기자] 케이아이디코리아는 압구정의 스타, 이른바 ‘강남필통’으로 유명한 잡화 브랜드 ‘빅키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한 아이가 빅키드의 편집숍 ‘빅키드스트릿’ 압구정점에서 필통을 사서 학교에 들고 갔는데 그날 반 전체가...
전통시장 디지털로 거듭난다 ‘빈손 장보기로 배송 편리해져’ 2020-11-03 09:15:10
“빈손 장보기” 시스템으로 고객들이 쇼핑 시 짐을 들고 다니지 않고 단어 그대로 빈손으로 쇼핑을 하며 전통시장의 낭만과 여유를 아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 전통 시장에서 가장 취약점으로 꼽히던 쇼핑 환경을 바꿔서 젊은 고객들을 유입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빈손 장보기”를 통한 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