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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은 받기 힘들다?…이젠 소비자가 청구 안해도 보험社가 알아서 찾아줍니다 2019-09-03 16:02:48
클레임’을 선보였다.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면, 가입자가 스스로 손해사정 후 지급 결정을 내려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손해사정이란 발생한 손해가 보험의 목적에 맞는지 판단하고 손해액을 정하는 등의 보험금 지급 관련 업무를 뜻한다. KB손해보험에서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KEB하나·우리銀·교보생명·KB손보 수상 영예 2019-09-01 18:56:31
고객 참여형 보험금 지급시스템 ‘유 셀프 클레임’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모바일 앱은 업계 최대인 여섯 가지 방식(패턴,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 그만큼 이용편의성이 높아졌다. 앱을 통해 보험금 청구 절차도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줄였다. 유...
해건협-대한상사중재원, 해외건설 분쟁예방 `맞손` 2019-08-22 14:50:34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해외건설협회는 앞으로도 해외건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관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해건협 이건기 회장은 "해외건설 사업 수행에 있어 계약관리, 클레임, 분쟁에 대한 준비는 사업 성패를 가르는 주요 사안"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설·엔지니어링사의...
고객이 보험금 지급 결정 'KB손보의 실험' 2019-07-24 17:34:44
클레임’을 24일 선보였다.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면, 가입자가 스스로 손해사정 후 지급 결정을 내려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손해사정이란 발생한 손해가 보험의 목적에 맞는지 판단하고 손해액을 정하는 등의 보험금 지급 관련 업무를 뜻한다.kb손해보험에서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7-24 15:00:03
경제-042510:14 "고객이 보험금 지급심사·결정"…KB손보 '셀프 클레임' 시스템 190724-0312 경제-043210:15 배달의민족, 위생 모범업소 한눈에 확인 190724-0314 경제-043710:16 GS샵, 곧바로 분리수거 가능한 '친환경 조립박스' 도입 190724-0315 경제-002410:16 [게시판] 스카이TV, 디지털 콘텐츠 채널...
"고객이 보험금 지급심사·결정"…KB손보 '셀프 클레임' 시스템 2019-07-24 10:14:15
"고객이 보험금 지급심사·결정"…KB손보 '셀프 클레임' 시스템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KB손해보험은 보험계약자가 직접 손해사정을 하고 보험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을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입 담보 확인과 청구서류 작성, 신청 등의 과정을 거치...
여름 최악의 알바, 6년 연속 ‘인형탈 알바’···'택배 상하차' '건설 현장직' 뒤이어 2019-07-03 17:57:00
이어 ‘높은 불쾌지수에 덩달아 많아지는 손님들의 클레임(53.4%)’, ‘다른 계절에 비해 유난히 지치는 출퇴근길(17.1%)’, ‘다들 노는 피서철에 일해야 해서(12.2%)’, ‘모기, 파리 등 벌레들이 많아서(12.2%)’ 순이었다. 반면 알바생들이 생각하는 여름철 최고의 아르바이트로 ‘관공서 알바(28.5%)’가 1위로...
가이드북 만들고 로봇 업무 투입…주52시간 맞이한 금융권 백태 2019-06-23 07:10:11
주말·새벽 근무가 많은 언더라이팅·클레임 담당 직원의 경우 근무시간을 어떻게 맞출 수 있을지 마지막까지 고심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외근자는 본인이 근무시간을 직접 입력하도록 했고, 다음달부터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해 한달 단위로 관리하기로 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미래에셋생명, 20% 이익 성장 4%대 배당수익 예상"-NH 2019-06-21 07:58:48
금리 약세에 따른 이차 악화, 클레임 증가로 인한 사차 부진에도 불구하고 책임준비금 부담금리가 낮고 특별계정 준비금을 확보하고 있어 증익을 예상하는 것이다.정 연구원은 "안정적인 이익 증가를 바탕으로 4% 이상의 높은 시가배당률이 기대된다"며 "이미 지난 2017년 공시를 통해 올해까지 시가배당률...
임블리, 소비자 불만 신속처리 시스템 구축 2019-06-19 14:58:13
내의 소통을 통해 클레임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고객 응대는 전문 상담원이 하기로 했다. 소비자 불만 해결 업무에 분쟁 조정 담당자와 서비스 품질 담당자를 추가로 배치하는 한편 고객서비스센터 직원들에 대해서도 정기 교육을 시행한다. 부건 관계자는 "임블리를 더욱 친숙한 소비자 중심 브랜드로 만들어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