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빙-시즌 합병…국내 최대 OTT 탄생 공식화 2022-07-14 16:07:10
성장 가속화를 위해 시즌과 티빙의 통합을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합병은 티빙이 시즌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합병 비율은 ㈜티빙 대 ㈜케이티시즌이 1 대 1.5737519다. 티빙은 CJ ENM에서 분사한 OTT 서비스 회사로, CJ ENM의 지분율은 약 57%다. KT스튜디오지니는 KT가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해...
티빙·시즌 통합…국내 1위 OTT 나온다 2022-07-14 16:05:47
3사와 연합해 설립했다. OTT 업계에선 이를 통해 티빙의 콘텐츠 협상력이 크게 뛸 것으로 보고 있다. 해외·국내 기업들과의 콘텐츠 공급 협상 시 가장 중요한 기준이 가입자 수라서다. CJ ENM과 KT는 올초부터 각사 주요 임원이 참여하는 사업협력위원회를 구성해 OTT 및 콘텐츠와 관련한 전방위 협력 방안을 논의해왔다....
"스튜디오드래곤, 안정적 성장에도 OTT가 불안…목표가↓"-NH 2022-07-14 08:06:03
에프앤가이드에 집계된 컨센서스(증권가 전망치 평균)보다 10.79% 크다. 이 연구원은 “캡티브에 공급한 콘텐츠의 편성 회차는 모두 87회로 1년 전이나 직전분기보다 많아졌다”며 “OTT 관련 수익의 경우 티빙의 오리지널 신작 ‘돼지의 왕’, ‘괴이’, ‘유미의 세포들2’를 공급했고, 디즈니+에 구작 12편을 공급한 게...
임영웅 투어 '피켓팅' 실패했다면…안방 1열서 대기하세요 2022-07-11 09:37:41
지금, 티빙의 공연 생중계는 전국에 있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티빙 관계자는 "모바일은 물론 스마트TV에서도 마치 콘서트장에 함께 있는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중계 서비스를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며, "10대부터 90대까지 전...
파라마운트+ 품으니...티빙, 올해 처음 모바일 이용자 증가 2022-07-09 12:26:37
지난달 파라마운트+관을 오픈한 티빙의 이용자 수가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6월 모바일 이용자 수가 전달보다 5.4% 증가했다. 올해 첫 증가세다. 이 수치는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노트북·TV 기기 사용은 반영되지 않았다. 티빙의 모바일...
'넷플릭스 1위' 대박 난 우영우 변호사, 어느 채널 드라마죠? [연계소문] 2022-07-09 06:46:01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실제로 유료 가입자 상승을 끌어낸 티빙의 '술꾼도시여자들', 웨이브의 '검은 태양', 쿠팡 플레이의 'SNL' 등의 사례로 오리지널 콘텐츠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우영우'를 선보인 KT스튜디오지니는 지식재산권(IP) 확보부터 콘텐츠 기획, 투자, 유통까지...
엔터주 잘나가는데…CJ ENM은 '남얘기' 2022-07-07 17:37:14
것과 대비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티빙의 유료 가입자 수가 정체되고 투자 비용이 늘어난 게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7일 CJ ENM은 1.98% 오른 9만2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연초 대비 주가는 33% 하락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최저점(8만1500원) 수준에 근접했다. 작년 10월 고점 대비 낙폭은 51%에 달한다. 올...
"매일이 신저가"…'엔터 종합백화점' CJ ENM에 무슨 일이? 2022-07-07 16:03:13
악재는 티빙 가입자수 정체가 꼽힌다. 티빙이 유료 가입자수를 발표하지 않지만, 업계는 올해 가입자수가 거의 늘지 않았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작년 4분기말 기준 가입자수는 약 230만명으로 전해진다. 방송(tvN·Mnet), 제작(스튜디오드래곤), 쇼핑(CJ오쇼핑), 연예기획(웨이크원엔터) 등을 모두 보유한 CJ ENM은...
KT, 5G 요금제에 티빙·지니 혜택 더한 상품 출시 2022-07-01 09:33:56
5G 데이터, 티빙의 인기 드라마와 스포츠 경기 관람, 지니의 스마트 음악 감상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티빙/지니 초이스'는 프리미엄(13만원), 스페셜(11만원), 베이직(9만원) 등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KT는 '티빙/지니 초이스'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OTT 서비스와 제휴를 맺은 통신사가 됐다고...
우후죽순 OTT, 티빙으로 대동단결..."지상파 빼고 다 있다" 2022-06-17 19:01:36
있다`는 말까지 나옵니다. <앵커> 국내 OTT들이 결국 웨이브와 티빙의 양강 구도, 장기적으로는 티빙의 1위 굳히기까지 넘보는 이유가 여기 있군요. 하지만 최근에 워낙 OTT 시청자가 줄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기자> 지난 4월 주요 OTT 7개의 월간이용자수(MAU)는 1월보다 11.3% 줄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