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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창업자끼리 의견 다르면 어떻게?… 장병규·김봉진의 정반대 조언 2018-02-02 13:22:49
카풀 앱 ‘풀러스’의 김태호 대표는 “일괄적인 규제 해소가 필요하다”며 “규제 샌드박스(일정 기간 규제 없이 사업할 수 있는 제도) 등을 시급히 도입해야 한다”고 호소하기도 했다. 장 의장은 “한국에서 규제가 변하지 않는 것은 사회 신뢰도가 낮아서 생기는 문제”라며...
택시업계 "4차위 기만 규탄…카풀앱 해커톤 논의 거부" 2018-02-02 11:06:25
"풀러스·럭시 등 카풀앱 업체는 출퇴근 시간을 지정하고 새벽 및 심야시간에 카풀을 빙자한 불법 자가용 유상운송행위를 하고 있다"며 "이는 현행 법률이 허용하고 있는 자가용의 유상운송의 범위를 벗어난 것으로 여객운송질서를 교란하는 것은 물론 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행위다"고...
"한국서 스타트업은 마이너리티…규제의 벽 높다" 2018-02-01 23:04:11
풀러스 김태호 대표는 "일괄적으로 규제를 해소하는 방식이 필요하다. 하지만 규제 프리존은 스타트업 업계에 어울리지 않는다. 프리존은 1·2차 산업에 집중되거나 대규모 시설투자와 자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규제 샌드박스(일정 기간 규제 없이 사업할 수 있는 제도)가 더 적절하다고...
[사설] "기득권이 쌓은 진입장벽"… 그걸 깨는 게 정부 역할이다 2018-01-28 18:05:59
반응한다. 정부는 우버, 콜버스(심야 버스 공유), 풀러스(카풀 앱) 등 새 서비스가 나올 때마다 이익집단의 눈치를 보느라 규제 궁리부터 해온 게 사실이다. 그러다 보니 글로벌 100대 스타트업 중 70%가 사업을 할 수 없는 나라가 돼버렸다.혁신성장을 총괄하는 김 부총리는 기회만 있으면 “진입장벽과 창업규제를...
"4차산업혁명시대 정부규제 목표 '혁신창출'로 바꿔야" 2018-01-26 11:29:54
기술과 업종이 대거 나타난다. 예컨대 '풀러스' 등 차량 공유 서비스는 택시와 자가용 영업 어디로도 분류하기 어렵고,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은 대화·쇼핑·검색·오락 등 일상 곳곳에 관여하는 거대 플랫폼(기반 서비스)으로 성장해 KT와 같은 기간통신사업자의 지위에 근접했다는 주장도 나온다. 이처럼 경...
[이슈+] 규제 해달라는 택시업계 vs 규제 풀어달라는 카풀업계 2018-01-24 09:48:49
속이 타들어 가고 있다. 현재 카풀앱 풀러스가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정해 카풀 서비스를 하겠다는 '시간 선택제 시범서비스'로 인해 서울시로부터 유상운송 알선혐의로 수사를 받은 상황이다.시간선택제 서비스는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정해 카풀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이다. 출퇴근 시간을 명확히 정한...
4차위, 29일 스마트시티 조성·확산 전략 발표 2018-01-23 08:30:01
어려운 상황이다. 카풀 서비스 스타트업인 풀러스의 김태호 대표는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은 운수사업의 혁신을 전제로 한다. 그런 차원에서 라이드셰어링은 논의에서 분리될 수 없는 주제라고 생각한다"며 "국토부의 참여로 4차위에서 라이드셰어링에 대한 논의가 진전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sun@yna.co.kr...
풀러스,미세먼지저감조치동참…"출근길카풀공짜" 2018-01-16 21:51:36
풀러스대표는"이번서비스는미세먼지농도나쁨에따른서울시의대책에풀러스도동참하는긴급이벤트"라며"앞으로도카풀의사회적가치를최우선으로고려하겠다"고말했습니다. ...
규제에 '뿔난' 인터넷 기업들…"성장 골든타임 놓치고 있다" 2018-01-11 16:45:22
풀러스로 라이드 셰어링(카풀)에 대한 불법논란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최 이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혁신성을 담기에도 부족한 시간에 많은 스타트업들은 창업 당시부터 성장 운영 과정에서 규제에 발목을 잡히고 있다"며 "서비스의 고도화는 다양한 실험을 전제로 하지만 실험 단계에서 기존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