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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2024-07-08 08:29:42
2일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1위 석권에 이은 성과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메가존클라우드, AWS 데브옵스 컴피턴시 획득 2024-07-04 09:05:25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메가존클라우드 AWS 사업 총괄 황인철 대표는 “데브옵스 업무방식과 역량은 기업의 경쟁력 차별화 요소이자 가치 창출방안으로 강조되고 있다“며 “데브옵스 영역에서도 검증된 기술 역량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낼 수...
소비자원 "품질 비교정보로 친환경 제품구매에 영향" 2024-07-04 06:00:06
'구매·선택 가이드'가 품질 비교정보 만족도와 활용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설문조사에서는 품질 비교정보가 친환경 제품 구매에 긍정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나타났다. 품질 비교정보에는 전기·전자제품 에너지 절감 효과와 생활화학제품 환경오염 영향성, 포장 용기의 자원 순환성 등의...
"편의점, 결제는 편한데 행사 혜택·고객 공감성은 별로" 2024-07-03 06:00:20
아우르는 서비스 '상품 만족도'가 3.67점에서 4.01점으로 가장 많이 올라갔다. 반면 편의점 환경이나 고객 응대, 직원 전문성 등을 포함한 '서비스 품질'(3.68→3.73점)과 편의점 이용 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낀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3.50→3.55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상승 폭이 작았다....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4개 차원별 만족도지수에서는 품질(CS Factor) 64.19점, 고객 가치(Customer Value) 63.35점, 글로벌 역량(Global Competency) 61.68점, 고객 충성도(Customer Loyalty) 63.71점으로 나타났다. 품질 차원에선 전자정보통신 부문이 67.48점으로 가장 높았고, 유통 부문이 62.50점으로 2023년에 이어 만족도지수가 낮았다....
삼성전자·현대해상·신한은행 '20년째 사랑받는 1위' 삼총사 2024-07-02 16:09:36
글로벌고객만족도지수(GCSI)는 글로벌 초우량 수준에 적합한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을 개발해 이를 제품별로 측정함으로써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국가별 글로벌 산업 경쟁력 지표를 제공해 더욱 수준 높은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려고 2005년 제정한 글로벌 평가 제도다. 기업은 이 결과를 기반...
삼성 QLED 8K TV, Neo QLED 8K 등 'AI TV' 글로벌 시장 리드 2024-07-02 16:01:53
TV’를 앞세워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20년 연속 TV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GCSI 조사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평가 제도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년째 시행 중이며, 고객 품질 만족도, 글로...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2000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매년 선정되며 ‘25년 연속 1위’의 쾌거를 달성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SK브로드밴드, B tv에 AI 적용해 맞춤형 서비스…고객 플랫폼 'B월드' 혁신 2024-07-02 10:00:21
회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서비스 품질은 물론 셋톱박스·와이파이 공유기 등 장비와 관련한 서비스까지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회원 가입, 상담, 개통, 사후서비스(A/S) 등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접점 서비스도 개선해나가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매달 과제 추진 현황을 점검해 소비자 관점에서...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서비스마다 맞춤화된 소비자 만족도 조사인 ‘Good서비스 경험조사’를 실시하여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은행권 최초 금융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는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원 간의 Good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