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野 "후쿠시마산 수산물 먹어라"…與 "국내에 없는데 웬 무논리" 2023-07-14 14:01:24
덧붙였다. 국민의힘 "일본산 수산물 먹기 운동 아닌데?"그러자 국민의힘 역시 즉각 반격에 나다. 신주호 상근부대변인은 같은 날 논평을 통해 "수산시장을 찾은 것은 민주당의 가짜뉴스 선동으로 피해 입은 우리 어민과 수산업계가 활력을 되찾는데 미력하게나마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며 "'먹어서 응원하자'의...
[단독] '헬스장 먹튀' 26만원…"소송·재판 다 소용 없더라" 울분 2023-07-12 15:00:19
이듬해 1월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했지만 소득이 없었다고 했다. 소비자원은 “조 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조정이 어렵다고 통보했다. 소비자원은 분쟁 조정기관일 뿐 수사기관은 아니기 때문에 당사자 간 연락이 닿지 않으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없다. 홍 씨는 법률구조공단의 조언에 따라 서울동부지법에...
"주니어 생글생글로 경제 공부…기업가 도전할래요" 2023-07-10 19:12:18
나이키 창업자 설명 부스를 운영한 이세호 학생(5학년)은 “운동에 관심이 많아 나이트 창업자와 나이키에 대해 조사했다”며 “끈기를 갖고 노력해야 기업을 창업하고 성공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영문초는 창업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이 벌어들인 수익 전액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중국의 K팝 팬들이 당국의 한한령을 피하는 법 2023-07-09 13:22:33
활동이 더욱 절묘해졌다면서, 중국 정부가 한국 스타들의 현지 노출을 줄이는 정책을 펼치고 있음에도 K팝 추종자들은 소비 선택에서 비교적 독립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걸그룹 트와이스의 팬인 선전 주민 그레이스 웡(18) 씨는 한중 관계의 변화가 자신의 대중문화 소비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말했...
수산업계 "日오염수 방류시 소비위축…현실적 대책 필요" 2023-07-07 11:42:56
한 이후 수산물 소비가 급감하는 홍역을 치렀던 만큼 이번에도 같은 일이 반복되는 게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 한국연안어업인중앙연합회 관계자는 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수산물 소비 위축은 거의 확실하다. 어민들도 걱정이 매우 많다"며 "지금은 국민 불안감을 잠재워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전지현·신세경 내세운 이유 있었네…해외여행 수요 '폭발' 2023-07-03 21:00:01
6월에도 증가세가 이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2019년 한·일 관계가 얼어붙으며 일본 제품과 여행 불매 바람이 분 ‘노 재팬(No Japan)’ 운동 전 수준으로 회복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박성봉 하나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인천공항 주요 노선 중 일본 노선 여객이 지난해 5월보다 2301.4% 뛰어 가장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오운완' 인증샷 열풍에…"운동하는 女 잡아라" 유통가 들썩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28 16:25:51
20일 PB(자체브랜드) 제품군인 ‘더 건강한 간편식’ 시리즈의 시즌3 상품들을 닭가슴살과 계란 등 고단백 저칼로리로 구성했다. 상품 기획은 여성 소비자들이 높은 단백질 함량 등 기능에만 충실한 제품보단 제품의 맛과 종류의 다양성에 중시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김현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지난 해부터...
[속보] 노동계, 최저임금 1만2210원 요구…26.9% 인상 2023-06-22 14:10:15
근로자위원 측은 “가구 규모에 근거한 적정생계비로 가구원 수와 가구별 소득원 수를 고려해 산출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물가 전망치로 환산한 2024년 명목 금액은 1만4465원이며, 충족률(노동자 가구의 경상소득 대비 노동 소득의 평균 비율) 84.4%를 만족하는 금액은 1만2208원이라는 설명이다. 이는 지난 7일 양...
장민호 등장에 3000억 대박…요즘 뜨는 부모님 건강 필수품 2023-06-19 21:00:02
말했다. 보디빌더 등 근력운동에 열심인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단백질 보충제가 전 연령층이 즐기는 건기식으로 탈바꿈했다. 최근 유통업계가 “사 먹는 단백질 시대가 열렸다”며 앞다퉈 전문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이유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피트니스센터에서 실내 운동을 즐기는 이들은 물론이고 신종...
中에 부는 '애국' 열풍…글로벌 브랜드들 '비상' 2023-06-19 05:41:21
한 서방 브랜드들은 중국 신장 위구르 지역의 강제노동 의혹에 관한 입장을 내놨다가 중국의 소셜미디어에서 불매 운동 등 강한 역풍에 시달린 바 있다. 이밖에 인삼과 약초 성분을 내세운 윈난 바이야오그룹 치약이 프록터앤드갬블(P&G)보다 중국에서 더 많이 팔리는 것도 중국 브랜드의 약진 사례로 꼽힌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