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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는 왜 전통시장에서 돈을 썼을까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6-10 07:00:01
곳에 MZ가 있다 데이터로 살펴보는 MZ세대의 소비습관, 전통시장과 떡·한과에 이어 MZ세대가 많은 돈을 쓰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사진관'입니다. 대출전문 빅데이터 핀테크기업인 핀다가 상권분석 플랫폼을 통해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의 명동과 강남역, 홍대입구역 등 주요 상권에서 사진관업종 ...
"여성의 몸은 출산 전후로 나뉜다"…엄마들 건강에 주목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6-05 10:11:14
가능한 차별적인 커머스 모델이라고 보인다. 기업들도 관심 갖는 쉬코노미 시장 더패밀리랩의 문제의식과 솔루션은 여성 주체 소비활동인 ‘쉬코노미’(SHEconomy)에 대응하는 B2B 니즈 또한 충족하고 있다. 헤이마마가 대상으로 하는 ‘엄마인 여성’은 자녀와 남편뿐만 아니라 노부모까지 챙기고 구매 관련 의사결정을...
유니클로는 왜 자꾸 교외로 나갈까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3-06-02 07:26:48
교외형 매장은 최근의 소비추세와는 맞지 않습니다. 슬세권으로 알려진 하이퍼로컬(Hyper Local)과는 반대의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생활반경이 좁아지고 대표적인 로컬 가게인 편의점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진 요즘, 도심을 벗어나는 매장의 미래가 어떨지 의문입니다. 현재까지 유니클로 교외형 매장은 의미...
책 안 읽는 요즘 사람들 책 읽게 만드는 방법 [긱스] 2023-06-01 08:44:01
적다는 장점이 있다. 책을 읽을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 뿐만 아니라 운전이나 운동, 집안일, 산책과 같이 책을 전혀 읽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독서가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독서 콘텐츠 소비에 있어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책을 읽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에 따라 빠른 완독이 새로운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中, 청년 취업난 심각...'공산당' 흔들릴까 2023-05-31 19:17:40
한 데는 주력 소비층이자 애국심이 충만한 젊은 층 관객들이 대거 몰렸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미국과 중국의 전략 경쟁이 첨예한 가운데 중국을 견제하는 서방에 대해 비판하고 애국주의 여론을 조성하며 국론 통일의 전위대 역할을 해 온 것도 중국의 젊은 층이다. 신장 인권 문제를 거론했다거나 신장에서...
중국 청년층, 최악 실업률·경제회복 부진에 '애국주의' 흔들 2023-05-31 18:16:52
등의 애국주의 영화가 잇따라 흥행에 성공한 데는 주력 소비층이자 애국심이 충만한 젊은 층 관객들이 대거 몰렸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미국과 중국의 전략 경쟁이 첨예한 가운데 중국을 견제하는 서방에 대해 비판하고 애국주의 여론을 조성하며 국론 통일의 전위대 역할을 해 온 것도 중국의 젊은 층이다. 신...
경이적인 주가 700배…'오운완' 세대에 통한 이 음료 [바이 아메리카] 2023-05-20 18:26:49
성공한 회사가 있습니다. 운동하고 자기 관리가 대세인 요즘에도 각성 효과 때문에 시험 기간만 되면 유난히 잘 팔리고, 너무 마셔대서 전세계 학교에서 판매를 금지시킨 마성의 음료. 코로나 기간에는 오히려 매출 신기록을 쓰고, 전세계 주식들이 휘청이는 요즘에도 사상 최고가를 달리는 괴물같은 기업 얘기입니다....
경이적 주가 700배…'오운완' 세대에 통한 음료 [바이 아메리카] 2023-05-20 08:45:00
성공한 회사가 있습니다. 운동하고 자기 관리가 대세인 요즘에도 각성 효과 때문에 시험 기간만 되면 유난히 잘 팔리고, 너무 마셔대서 전세계 학교에서 판매를 금지시킨 마성의 음료. 코로나 기간에는 오히려 매출 신기록을 쓰고, 전세계 주식들이 휘청이는 요즘에도 사상 최고가를 달리는 괴물같은 기업 얘기입니다....
'편의점 애용' MZ세대…건강·자기계발엔 아낌없이 쓴다 2023-05-18 06:03:12
음식점, 온라인과 같은 일상 영역에서 알뜰하고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MZ세대의 특성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MZ세대는 자신을 위해 소비할 때는 높은 금액도 과감히 지불하는 성향을 보였다. 지난해 상반기 신한카드의 주요 운동 영역별 MZ세대의 이용액은 2019년 상반기에 비해 온라인 PT가 373%, 테니스장이 336%...
중소기업계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내수·고용·수출지표 개선할까 2023-05-17 16:22:12
최소 한 가지 지표 이상을 전년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이 취지다.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추후 대기업의 동참을 유도하는 등 경제계 전반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내수진작 분야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촉진 캠페인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캠페인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특히 온누리상품권 구매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