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결혼장려 증여세 완화, 자녀 유학비 100% 면세 현실에도 부합 [사설] 2023-11-21 17:32:55
청년세대 동향을 살피느라 당론도 분명히 하지 못한 채 오락가락했다. 선거가 다가오자 또 “소수 가구에만 혜택”이라며 전가의 보도처럼 부자 감세 반대론으로 국민 갈라치기에 나설 기세다. 국민의힘에서도 세수 감소 등을 이유로 쭈뼛쭈뼛한다니 과연 여당이 맞는지 딱하다. 증여세 자체의 세수 비중이 크지도 않거니와...
"음반 1억장 팔았는데 그래미 후보도 못내"…'K팝 위기론' 솔솔 [연계소문] 2023-11-19 21:53:22
이들이 한정돼 있다. 아울러 팀은 엔터사의 철저한 기획 아래 멤버가 구성되고 음악과 콘셉트 등이 정해진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K팝의 지속 성장을 위해 ▲주류 시장에서 K팝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 ▲크리에이티브가 공존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과 크리에이티브의 영혼을 담아내기에 충분한 수준의...
[마켓 리더 인터뷰] "中 경기 내년 2분기까지 우상향…미·중 이젠 임시휴전" 2023-11-13 09:27:08
여력이 있는)중국 기성세대들은 양국 정상이 사진을 찍고 악수하는 제스쳐만 보여줘도 그동안 위축돼 있던 중국 내 소비 심리가 풀리기 시작하고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양국 정상의 구체적인 합의 내용에 대해선 “이제 양국 공통의 관심사를 논의하겠다는 정도가 될...
내일부터 스타벅스서 아메리카노 '3000원'에 판다 2023-11-12 11:35:46
수 있다. 스타벅스는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와 협업해 제작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쓱데이 한정 백으로 출시한다. 이 상품은 오는 13일부터 쓱닷컴과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유니버스 클럽 회원들을 위해...
현대百도 계열사 총동원…'11월 쇼핑대전' 판 커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0 15:01:33
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상품을 전면 배치해 타깃층도 명확히 했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 협업 가방을 한정수량 판매하고,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내놓았다. 대형 유통사 간의 할인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정부 주도의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도 오는 11일...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더 레드’를 한정 출시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 제품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내놨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도 자체브랜드(PB) 제품...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더 레드’를 한정 출시했다. 초반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봉 이상이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경쟁사도 속속 가세했다. 불닭볶음면 제조사 삼양식품은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에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선보였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이 자체브랜드(PB)...
[연합시론] 산업용 전기료만 올려 '한전 빚 200조' 감당할 수 있겠나 2023-11-08 17:15:17
피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산업용에 한정된 전기요금 인상으로 한전의 재무 상황이 얼마나 개선되느냐가 관건이다. 한전에 따르면 이번 인상으로 올해 말까지 4천억원의 재무 적자를 해소할 수 있고, 연간으로 따지면 2조8천억원가량의 적자 감축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것으로 한전채 발행 한도에는 조금 숨통이 트일 수...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결합한 브랜드 6종과 함께 차별화 상품 총 40여 종을 선보였다.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를 활용해 빼빼로뿐만 아니라 접시, 스티커, 다이어리, 수세미, 도시락통 등 다양한 굿즈를 내놨다.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혀땳은앙꼬’, 인스타그램 팔로어 15만 명을...
고물가에…"쓰던 것도 좋다" 빈티지에 눈 돌리는 백화점 2023-11-05 06:21:49
'미벤트' 팝업을 열었다. 오는 12일까지 한정 기간 운영되는 팝업에서는 일부 브랜드를 제외한 중고 명품을 전문 감정사가 평가해 매입해준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6월 '럭스어게인'과 손잡고 비슷한 성격의 매입 서비스를 진행했는데, 고객 반응이 좋아 이번에 추가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