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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w&Biz] "불황일수록 공격적 투자"…법무법인 충정의 '역발상' 2016-10-04 18:45:53
해운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법률 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해상 관련 사건과 기업 도산 사건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최 대표변호사가 팀장을 맡았다. 도산 사건 경험이 풍부한 이상봉 변호사와 항공 사건 전문가로 손꼽히는 임치영 변호사가 뒤를 받친다. 항해사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유일호 “한진해운 선박 10월말까지 90% 하역 완료” 2016-09-23 17:09:50
유 부총리는 또 다음 달 중 해운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국내 해운업계가 재도약하는 기틀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진해운 협력업체와 중소수출기업에 대해서는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정책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항만서비스업체들로부터 정책금융지원 등...
유일호 “10월말 한진해운 컨테이너선 90% 하역 완료” 2016-09-23 16:27:45
부총리는 “10월 중으로는 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해 국내 해운업계가 재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글] 오늘의 외신 2016-09-23 14:46:29
외신들은 해운업계가 공급과잉과 무역 둔화 속에서 위기를 맞고 있으며, 기록적인 저유가로 이러한 결정을 택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중국인민은행이 저성장 속에서 채무불이행 리스크를 극복하기 위해 ‘신용 부도 스와프’ 거래를 허용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용부도스와프는 금융상품이 부도날...
물류대란 속 한진해운 회생 `오리무중`‥청산 가능성 `점증` 2016-09-21 14:57:14
있는 상황입니다. 법원과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이후 미지급 용선료는 이미 400억원 규모를 넘어 선 가운데 컨테이너선에 실린 화물 가액이 약 15조원대에 달하고 있어 화주들의 손배소 채권 규모 또한 1조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를 맡고 있는...
"한진해운 살려주세요" 부산지역 탄원 2016-09-01 09:31:18
“원칙적인 잣대보다는 해운업의 산업적 특성을 반영한 탄력적인 유동성 지원 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부산상의는 금융권 채권단의 유동성 지원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청하는 한편 한진해운에도 “책임감을 느끼고 법정관리라는 파국을 피할 수 있도록 분골쇄신의 심정으로 고강도...
법정관리 임박한 한진해운…5대 쟁점 2016-08-29 18:45:55
해운업계가 국책은행의 역할론을 강조하며 추가 자금지원을 줄기차게 요구하고 있지만 산업은행은 꿈쩍도 하지 않고 있다. 과거 위기 기업의 ‘소방수’를 자처하던 산업은행은 지난해 7월 대우조선해양에 5조원대 부실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입지가 좁아졌다.금융권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
[사설] 한진해운 법정관리 임박…서로 떠넘기기만 하나 2016-08-28 17:15:19
말이 없다.우리는 해운업 구조조정 문제가 불거졌을 때부터 본란을 통해 합병 등 과감한 구조개편을 검토해야 한다고 수차례 주문해 왔다. 하지만 누구 하나 들은 체도 하지 않았다. 해수부는 ‘복수 국적선사론’ 등으로 해운업 현상 유지에 더 골몰했다. 한국선주협회 등도 지금에 와서야 “한진해운을...
[활력 잃는 수도권 산업단지] 잘나가던 '강소기업'도 적자에 허우적 2016-06-29 18:03:45
전자부품업계의 화두는 구조조정이다. 조선·해운업계가 대기업을 중심으로 대규모 구조조정을 하고 있는 데 비해 전자부품업계는 중소·중견기업이 위기의 ‘진원지’다.대기업이 아니어서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상당수 기업이 일감이 없어 정상적으로 공장을 돌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물건을 만들어...
파나마 운하 102년 만에 확장 개통..선주협회 “해운시장 부정적 영향” 2016-06-27 23:59:01
만에 확장 개통된 가운데 해운업계가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26일(현지시간) 대서양과 태평양의 관문 파나마 새 운하가 9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확장 개통했다. 2개의 갑문으로 이뤄진 기존 운하 옆에 들어선 제3갑문 개통으로, 파나마 운하는 1914년 물길을 튼 지 102년 만에 통항 규모가 2배 이상으로 늘어났다.기존 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