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카카오의 쟁탈전…그들은 이 300곳을 왜 '찜'했을까 [긱스] 2022-06-20 16:44:29
AI 스타트업 컴퍼니AI도 비슷한 사례입니다. 컴퍼니AI 출신 개발자들은 네이버의 AI 플랫폼인 ‘클로바’의 대화형 엔진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D2SF가 모든 스타트업을 네이버와 시너지를 따져서 투자하지는 않습니다. 절반 정도는 D2SF가 ‘화이트 스페이스’ 또는 ‘아웃라이어’라고...
'변호그래머'를 아십니까? 그들이 그리는 리걸테크의 미래 [긱스] 2022-06-17 11:40:59
리걸테크(법률정보기업) 스타트업 로앤컴퍼니는 최근까지도 변호사단체와의 영역 다툼으로 ‘뜨거운 감자’에 올랐습니다. 이들의 서비스 로톡에 녹아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이 기존 법률시장이 위협을 느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면서입니다. 개발을 이끈 로앤컴퍼니 법률AI연구소의 안기순 소장(변호사), 이상후 변호사는...
"인재 유출 막아라" 실리콘밸리가 꺼내든 '비급' RSU가 뭐길래 [긱스] 2022-06-10 09:46:44
각종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엔론의 재무 상태를 조작했습니다. 자산을 외부로 빼돌리는 데도 집중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엔론은 파산 전 4년간 최대 21억달러(약 2조6000억원)는 매출액 조작, 29억달러(약 3조6000억원)는 자산 도피 형태로 자금 유출이 있었습니다. 이 와중에 제프리 스킬링 엔론 사장은 스톡옵션으로...
4.7:1 경쟁률 뚫은 아기유니콘 기업 60개사 선정 2022-06-03 09:59:00
샤플앤컴퍼니 이준승 51 펠레메드 김용철 22 세이지리서치 박종우 52 포스타입 신규섭 23 소다크루 이윤세 53 프레쉬벨 김근화 24 솔메딕스 양인철 54 프리윌린 권기성 25 씨드모젠 박기랑 55 핀텔 김동기 26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MZ세대 겨냥한 생활숙박시설 '신라모노그램 강릉' 완판 앞둬 2022-05-27 13:10:42
업체 베인앤드컴퍼니가 지난해 4월 발표한 '글로벌 명품 업계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명품 시장의 주요 소비층은 1980년생부터 1995년 출생자로 이들의 글로벌 명품 시장 기여도는 35%에 달한다. 보고서는 MZ세대의 매출 기여도가 2025년 전체의 60% 이상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근 국내 특급 호텔 전체...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6일) 주요공시] 2022-05-17 06:05:00
한국앤컴퍼니[000240], 1분기 영업익 440억원…작년 동기 대비 35%↓ ▲ 오리온[271560] 1분기 영업이익 6.5%↑…"어려운 환경서도 성장세" ▲ 대신증권[003540] 1분기 영업이익 904억원…전년비 25.1%↓ ▲ 삼성전자[005930], 1분기 5대 매출처에 퀄컴 첫 포함 ▲ LG CNS, 1분기 매출 8천850억원…작년 동기 대비 17% 증가...
벤츠사회공헌위원회, 어린이 교통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2022-04-20 11:19:00
교통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번 그림 공모전이 사람을 우선 배려하는 교통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 ▶ 기아, 2022 월드 it 쇼 참가 ▶ 쏘카, 점프컴퍼니와 카셰어링 확대 mou
앨리스 혜성->연제, 벨라->도아로 활동명 변경... ‘새 술은 새 부대에’ 2022-04-13 11:18:45
[연예팀] 앨리스(alice) 멤버 혜성이 39연제39로 법적 개명을, 멤버 벨라는 39도아(do-a)39로 활동명을 바꾼다. 13일 아이오케이컴퍼니는 “혜성은 본명을 연제로 개명하면서 활동명도 함께 변경하게 되었고, 벨라는 도아(do-a)로 활동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연제와 도아(do-a)는 “새로운 이름으로 활동하게...
배트맨콜라·핑크퐁도시락…'협업의 맛'에 빠진 편의점 2022-04-04 17:18:07
브랜드파워가 약한 펩시콜라와 스프라이트의 비중은 각각 40%, 39%였다. 10~30대 소비자는 코카콜라(49%) 칠성사이다(48%)보다 펩시콜라(60%) 스프라이트(61%)를 더 많이 찾는 상황이다. GS25는 이런 분석을 바탕으로 이번에 내놓은 상품 캔에 배트맨의 검정, 슈퍼맨의 파란색 의상 콘셉트를 적용해 MZ세대 펀슈머를 위한...
"브랜드보다 재미"…GS25·CU, 캐릭터 협업 상품 출시 2022-04-04 14:54:06
약한 펩시콜라와 스프라이트의 매출 구성비는 각각 40%, 39%로 나타나 40대 이상 소비자는 전통적 유명 브랜드 상품을 더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MZ세대인 10~30연령대 사이에서는 코카콜라(49%), 칠성사이다(48%)보다 펩시콜라(60%), 스프라이트(61%) 매출 구성비가 더 높게 나타나 40대 이상 소비자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