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골프 브랜드 까스텔바작, 모바일 커머스 앱 국내 정식 런칭 2021-02-17 11:18:55
그 첫 번째로 패션 앱 출시를 선보인다. 까스텔바작 모바일 앱은 기존 브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E-Commerce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3D/VR 상품 보기 기능을 통해 기존 2D 이미지의 상품 정보를 넘어서 3D/VR을 통해 리얼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interactive contents)를 제공한다....
LG 김래아·르노 리브…'기업 얼굴' 꿰찬 가상인간들 2021-02-10 15:55:34
급증한 이유로 기술 발전으로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를 벗어나게 된 것이 꼽힌다. 이는 로봇이 인간을 어설프게 닮으면 수용자가 불쾌감을 느낀다는 로봇 이론이다. 과거 사이버가수 아담 등은 3차원(3D) 애니메이션에 사람 목소리를 입힌 것에 불과했지만 최근 등장한 가상인간들은 사물인터넷(IoT)과 AI...
진화한 아바타, MZ세대 ‘부캐’로 자리 잡을까 2021-01-29 15:15:53
AI 얼굴인식 기능이 탑재돼 있다. 더불어 AR 기술과 3D 기술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아바타를 만들어 놀 수 있다. 소셜 활동도 가능하다. 현재까지 전체 이용자 중 10대 이용자 비율이 약 80%로 가장 높다. △제페토 아바타로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제공=김민지 씨) 제페토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해외...
삼성전자, CES서 국내 스타트업 세계 진출 돕는다 2021-01-06 12:28:59
정보는 제거하고 학습에 꼭 필요한 정보만 보존하는 기술과 저작권 보호 기술을, `플럭스플래닛`은 250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3D 스캐닝을 통한 실감 아바타 생성과 VR·A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맥파이테크`는 어린이 신체 발달과 성장 관리를 도와주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디자이노블`...
삼성전자, CES에 스타트업 21곳 참가 지원…역대 최다 2021-01-06 10:55:42
필요한 정보만 보존하는 기술과 저작권 보호 기술을 지원하는 '딥핑소스' △250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3D 스캐닝을 통한 실감 아바타 생성과 VR·A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이는 '플럭스플래닛' △어린이 신체 발달과 성장 관리를 도와주는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맥파이테크' △AI 기반...
까스텔바작 “패션 모바일앱 ‘우패션’과 입점 제휴 맺어” 2020-12-23 11:16:08
패션 플랫폼 1위를 형성하고 있는 ‘무신사’ 골프 섹션에 입점하는 등 M커머스 제휴를 통해 판매 채널을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최근 보도자료 등을 통해 사업 계획을 공표하고, ‘디지털 본부’ 신설을 시작으로 패션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착수했음을 밝혔다. 덧붙여 까스텔바작은...
중국의 루이비통·삼성 꿈꾸던 기업 '줄부도'…"좀비기업 청산" 2020-12-18 08:04:09
목표로 공격적인 인수합병(M&A)에 나서면서 주목을 받았다. 2010년부터 일본 패션기업 레나운(RENOWN)·산드로(Sandro)·마주(Maje) 등을 보유한 프랑스 간판 패션기업 SMCP그룹, 영국 아쿠아스큐텀(Aquascutum), 라이크라(Lycra), 발리(Bally)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잇달아 인수하며 '중국판 루이비통'을...
'집콕 불편' 해소에 지갑 연다…코로나가 바꾼 '벤처 창업 공식' 2020-12-06 17:24:57
‘잼페이스’는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 유튜브에서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투자를 유치했다. ‘라운즈’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가상으로 안경을 피팅해주고, ‘브리즘’은 3차원(3D) 기술에 기반해 맞춤 안경을 제작해주고 있다. 롯데액셀러레이터 관계자는 “다만 최근엔 해당 업종 1, 2위에만 투자가...
친구처럼 소통하는 'AI 인플루언서' 나온다 2020-11-16 17:17:51
캘빈클라인, 발망, 타미힐피거를 비롯한 여러 패션 브랜드가 3차원(3D)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릴 미켈라, 조 드비르, 슈두 등 가상 인플루언서를 홍보 모델로 활용했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업계에서 매력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인간과 달리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활동할 수 있어서다. 스마일게이트 ...
동구바이오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블룸’, 11월 14일 롯데홈쇼핑서 론칭 방송 2020-11-12 10:06:22
기술력을 바탕으로 3D 줄기세포 배양액과 자연유래 성분인 용과, 범부채꽃, 병풀추출물 등의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재생, 탄력, 미백 등을 목적으로 만든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다. ‘셀블룸’은 뷰티와 패션에 관한 영향력이 큰 장윤주를 모델로 국내시장에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며 제품력을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