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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두통 환자 3명 중 한 명, '사회적 낙인' 경험" 2024-01-22 08:55:12
교수 연구팀이 편두통이 있는 5만9천1명(평균연령 41.3세, 여성 74.9%, 백인 70.1%)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헬스데이 뉴스(HealthDay News)가 20일 보도했다. 연구팀은 편두통 진단 검사와 편두통에 대한 사회적 낙인 경험을 묻는 설문조사 자료를 분석했다. 그 결과 41.1%가 매달...
부동산 벤처, 2024년 생존이 우선인 이유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1-08 07:30:01
글로벌 벤처투자 금액(잠정)은 3296억달러(약 433조원)로 2022년보다 41.3% 줄었습니다. 가장 투자가 많았던 2021년 8743억달러의 37.7% 정도인 겁니다. 국내 투자금액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2023년 11조4000억원으로 2022년과 비교하면 36.7% 감소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제 아무리 줄었다고 하더라도 프롭테크 산업에 ...
"한 명도 벅찬데…100만원 더 준다고 누가 둘째 낳나요" 2024-01-05 07:20:33
"그동안 물가가 많이 올라 부정적인 응답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돼 과감한 증액을 검토해봐야 한다"고 제안했다. 특히 20대(32.7%)·월소득 300만원 미만(32.1%)·자녀수 1명(41.3%)인 응답자 층에서 '경제적 부담'을 추가 출산하지 않는 이유로 꼽은 비율이 가장 높았던 만큼, 바우처 금액을 늘릴 경우 이들의 출산...
"둘째부터 100만원 준다구요? 그래도 안 낳아요" 2024-01-05 06:06:41
1명(41.3%)인 응답자 층에서 '경제적 부담'을 추가 출산하지 않는 이유로 꼽은 비율이 높았고, 금액 확대 시 추가 출산 의향도 컸다며 바우처 금액을 대폭 늘리면 이들을 중심으로 효과가 기대된다고 봤다. 한편 첫만남이용권의 주요 사용처로는 산후조리원(48.4%)이 가장 많이 꼽혔다. 다음으로 육아용품(15.5%),...
저출산 심각한데…눈칫밥 먹는 임산부 2024-01-01 11:35:18
응답이 19.7%이었다. 가정에서 가장 많이 받은 배려도 가사 분담(41.3%), 배우자 및 양가 가족의 심적인 지지(23.6%), 산전 진료시 배우자 병원 동행(13.3%) 등으로 필요한 배려의 순위와 비슷했다. 임신 중 일상생활에서 겪은 가장 부정적인 경험은 '길거리 흡연'이 58.9%로 가장 많았다. 설문에 참여한...
기업 빚, GDP 대비 125.6% '역대 최고' 2023-12-28 18:13:09
따라 신규 취급 가계대출(국내은행 기준)을 분류한 결과 1~3월 41.3%였던 주택구입 용도 비중이 4∼10월 46.9%로 늘었다. 고소득 차주의 대출 비중은 2~3분기 평균 61.6%로 1분기 55.7%보다 5.9%포인트 높아졌다. 취약차주의 어려움은 가중되는 모습이다. 저소득, 저신용이면서 3개 이상 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취약차주의...
가계·기업 빚, GDP의 2.27배 또 '최대'…금융불안지수도 상승 2023-12-28 11:00:02
가계대출(국내은행 기준)을 분류하면, 1∼3월 41.3%였던 주택구입 용도 비중이 4∼10월 46.9%로 늘었다. 연령대에서는 중장년층(40∼50대)이, 소득 수준에서는 고소득층(소득 상위 30%)이 가계대출 증가를 주도했다. 중장년층의 대출 비중은 1분기 49.1%에서 2∼3분기 중 50.5%로 늘었지만, 청년층(30대 이하) 39.1%에서...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6일) 2023-12-26 15:45:47
41.3│13.4 │현대차│27.9 │1.4 │ ├────┼──────┼─────┼─────┼─────┼─────┤ │크래프톤│37.8│2.1 │한국타이어│27.7 │6.1 │ │││ │앤테크놀로│ │ │ │││ │지│ │ │ └────┴──────┴─────┴─────┴─────┴─────┘...
일본맥주 공세 버텨낸 카스…점유율 42%로 1위 2023-12-26 10:29:09
점유율 42.0%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점유율인 41.3%보다 0.7%포인트 높인 것이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2.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리오프닝 이후 일본맥주 열풍과 경쟁사의 신제품 출시 등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국민 맥주로 입지를 공고히 한 것 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유흥과...
오비맥주 카스, 올해 가정시장 42% 점유…12년 연속 1위 2023-12-26 10:04:36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41.3%의 점유율을 차지했던 카스는 일본 맥주 열풍과 경쟁사 신제품 출시 등 시장 환경 변화 속에서도 점유율을 높였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2.6%의 점유율로 1위다. 하지만 이는 지난해 시장 점유율(53.6%)보다는 낮다. 가정시장 외에 유흥 및 외식 시장까지 포함한 전체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