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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원장 "티메프 626억원 환불 대기 상태…환불 상담 급증" 2024-07-30 14:41:07
예정"이라며 "전자지급결제대행(PG)에 적극 협조를 요청해 환불 처리를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기업 지원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에서 최대 2천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 안정 자금을 지원하고, 3천억원 이상 규모의 신용보증 기금 및 기업은행 협약 프로그램을 신설하겠다"며 "피해기업 대상으로 기존 대출 보증에...
인터파크커머스도 '판매대금 정산 지연'…티메프에 '불똥' 2024-07-30 14:18:10
위탁해 운영해오다가 전날부터 서비스 채널을 PG 업체인 KG이니시스로 변경했다. 회사 측은 지급 지연된 정산금 액수가 많지 않다며 빠른 정산금 지급을 위해 PG사들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날 티몬과 위메프는 나란히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 신청을 했다. 모회사 큐텐의 구영배 대표가 "사태 수습에...
인터파크커머스도 어제부터 일부 판매대금 정산 지연 2024-07-30 13:51:56
지연 "PG사가 대금 묶어놔…현재 협의중"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티몬·위메프(티메프)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 여파가 관계사인 인터파크커머스에도 미치고 있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쇼핑을 운영하는 인터파크커머스는 전날 일부 입점 판매자에게 정산대금을 지급하지...
티몬·위메프 '환불대란' 지속…'티몬열차' 비아냥도 2024-07-30 13:50:30
=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업체와 간편결제사가 티몬·위메프 결제 고객을 상대로 환불을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나 소비자들은 여전히 혼란을 겪고 있다. 30일 피해자들이 모여있는 오픈 채팅방에서는 "소액만 먼저 환불해주는 것 같다", "계좌환불 대기 상태인데 들어왔다", "카드사에서는 2주 기다리라고 한다" 등 환불과...
'회생이냐, 파산이냐' 갈림길 선 티메프…자구책 가능할까 2024-07-30 11:50:05
판매자와 납품업자,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를 포함한 결제 관련 업체들,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 등으로 광범위하다. 업계 한 관계자는 "큐텐과 티메프가 생존을 위한 마지막 수단으로 기업회생 절차 신청을 한 것으로 이해한다"면서도 "천문학적 규모의 손실이 누적된 부실한 기업 체질과 결코 우호적이지 않은 이커머스...
PG사들 "티메프서 받는 수수료 0.02%…카드사도 손실분담해야" 2024-07-30 10:24:25
대가이지만, 카드사가 PG업체에 받는 가맹점 수수료는 매출표 수거, 전산화 비용 등이 포함돼 있다는 것이다. 전날 박상원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는 브리핑에서 "PG사가 티몬·위메프로부터 결제 수수료를 받았기 때문에 관련 리스크에 대한 부담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공동 책임 등) 이런 부분을 어떻게 가져갈...
"티메프 사태로 PG사 손실 부담 불가피"…향후 규제 시나리오는 2024-07-30 08:42:51
뒤 PG사는 가맹점에 대금을 전달한다. 이 과정은 2~3일 안에 이뤄진다. 하지만 가맹점이 입점 판매자(셀러)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하는 주기는 약 2개월이 걸린다. 결국 결제대금이 가맹점으로 이동하는 정산 주기와, 가맹점이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해주는 기간의 차이가 이번 사태의 주된 원인이라는 게 나 연구원...
하루 차이로 희비 엇갈린 피해자들…"자진 취소는 구제 제외" 2024-07-30 07:03:01
환불을 받거나, PG사나 카드사의 선지급을 받은 경우도 있는데 이런 사례를 일일이 걸러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 여행업계 관계자는 "여행업계에서 소비자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보상안을 냈으나 보상안이 적용되는지에 따라 소비자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며 "회사 입장에서도 모든 사람을 구제할 수는 없는...
금감원, '티메프' 자금추적 집중…"회생 신청한 구영배, 책임 보여야" 2024-07-29 20:40:13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결제취소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티몬·위메프의 상품 등 배송 정보 관련 전산자료를 확보, 분석할 별도 검사반(6명)을 30일부터 편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감원은 티몬·위메프 측이 입점 업체들에 제때 지급하지 않은 판매대금이 어디로 흘러갔는지에 대한 실마리를 푸는 데...
티메프, 회생 어려운데 법원行…"구영배의 시간끌기 꼼수" 2024-07-29 20:00:00
대책도 나왔다.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카드 결제 취소 요청 접수를 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네이버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