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카드도 상생금융 동참…3천억원 푼다 2023-07-19 10:00:25
금융 취약계층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전략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금융지원 활동은 ▲유동성 지원 ▲'Re:born' 대환대출 ▲신용대출 금리우대 ▲소상공인 마케팅까지 크게 4가지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지원을 위한 매출대금 조기지급...
농심도 "이 정도일 줄은" 화들짝…3주 만에 172만봉 '불티' 2023-07-19 08:00:01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메타의 새 SNS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는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인증샷 문화가 발달한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구하기 힘들다는 점이 부각되며 인기에 불이 붙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이제 신제품들은 TV...
"김희재 보러 왔어요"…뮤지컬에 부는 '트로트 바람' 2023-07-18 18:32:18
제작업체들이 아이돌 가수 캐스팅으로 홍보·마케팅 효과를 누린 것과 비슷한 전략이다. 작품에 인기 아이돌 출신 배우를 한두 명 캐스팅하면 티켓과 굿즈(기념 제작 상품) 판매가 대폭 올라가다 보니 아이돌 캐스팅은 하나의 법칙이 됐다. 그렇게 옥주현과 김준수가 뮤지컬 스타가 되자 그룹 엑소의 수호, 슈퍼주니어의 규...
美통신사 '납 케이블 논란'…AT&T 주가 30년 만에 최저 2023-07-18 18:16:16
줄어들고 있는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고 있어서다. 월스트리트 은행들도 통신사들의 전망을 어둡게 보고 있다. 투자은행 TD코웬은 이번 사건의 재무적 영향을 평가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면서도 “장기적으로 보면 대규모 집단 소송 및 정치적 공격 등이 잇따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씨티그룹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한국의 혁신가는 왜 무대 뒤로 숨나 2023-07-18 17:55:54
행위로 풀어내기는 매우 어렵다. 마케팅이나 광고와 혼용되는 일도 부지기수다. 브랜딩에 대한 정의야 어찌 됐든, 브랜딩의 최종 목표는 딱 하나다. 소비자의 뇌리에 ‘특별한 무언가’로 확고하게 자리 잡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창업자는 가장 강력한 브랜딩의 도구다. 자신이 일군 기업을 창업자만큼 잘...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컨퍼런스 연사 라인업 1차 공개 2023-07-18 16:26:45
마케팅의 지혜를 아시아 각국의 광고마케팅 리더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 외에도 K-콘텐츠, 디지털 대전환,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망라하는 최고 수준의 전문가 50여명이 연사로 참여해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1일차에는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
디엑스앤브이엑스, 코리그룹 계열사 통해 항생제 中 판매 2023-07-18 14:26:18
그룹의 중국 계열사인 시노팜산터우진시파마슈티컬(이하 진시)와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사진)를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진시는 중국 국영의약그룹 시노팜의 회원사이며 중국 내 의약품판매허가권(MAH)을 보유하고 있다. 진시는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를 생산하고 공급할 예정이다. 판매는 중국...
골드만삭스 "스태그웰, 디지털광고시장 폭발적 성장 수혜…매수 의견" 2023-07-18 10:52:51
골드만삭스가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그룹 스태그웰(STGW)을 분석대상에 신규 편입하면서 투자의견을 '매수'로 추천했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 브렛 펠드먼은 "전세계적으로 기업들이 마케팅 지출을 늘리고 디지털광고 강화 등으로 돈을 쏟아 부으며 장기적으로...
네이버·카카오·쿠팡도…'뒷방'으로 물러나는 한국 창업자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7-18 09:19:25
실제 행위로 풀어내기는 매우 어렵다. 마케팅이나 광고와 혼용되는 일도 부지기수다. 브랜딩에 대한 정의야 어찌됐건, 브랜딩의 최종 목표는 딱 하나다. 소비자의 뇌리에 ‘특별한 무언가’로 확고하게 자리잡도록 하는 것이다. 질투와 규제에 시달리는 한국의 혁신가들이런 관점에서 볼 때 창업자는 가장 강력한 브랜...
"에스엠, 하반기 NCT 컴백·보이그룹 데뷔에 목표가↑"-키움 2023-07-18 07:30:56
보인다. 이 연구원은 "NCT 도쿄는 프로그램 후 마케팅을 강화해 팬덤 형성 및 시장 인지도 획득에 공을 들일 것으로 보인다"며 "8월말 데뷔하는 신인 보이그룹은 빠른 시간 앨범 발매 빈도를 늘리는 것으로 계획돼 있어 하반기 아티스트 활동성은 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