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롯데, 소주시장 `도 넘은` 비방전 2015-06-22 18:03:16
직접 개입은 하지 않았다"는 입장입니다. 소주 업계 1·2위인 하이트진로와 롯데주류 사이의 비방전은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13년에는 롯데주류가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에서 경유가 검출됐다는 내용을 유포시키기도 했습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롯데주류 임직원들이 관련 내용을 유포시키고 악성 댓글을 작성한 혐...
좋은데이, 이제 전국 편의점에서도 만난다 2015-06-22 10:21:49
밝혔다.순한소주 좋은데이와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이제 편의점을 통해서 전국 어디서나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됐다.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주류 소비가 활발한 업소용(대중 음식점) 제품 출시 후 곧바로 가정용 제품을 출시하려 했으나 전국에서 밀려드는 제품 문의로 편의점 등 소매유통채널에서 구매 가능한 가정용...
공정위, `처음처럼` 비방한 하이트진로에 `철퇴` 2015-06-22 08:43:36
공정거래위원회는 경쟁사업자의 소주제품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하이트진로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1억4천3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2년 3월 6일부터 5월 21일까지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현수막, 전단지를 통해 경쟁사의 소주제품을 `처음처럼 독`, `불법제조`로...
[한·일수교 50주년-일본 속의 한국기업] 술 대신 '다노시미'를 판 진로…10년 만에 일본 소주시장 1위 우뚝 2015-06-19 22:15:19
바꿔 소주시장 내리막길 걷자 막걸리로 또한번 '대박' 최근엔 맥주시장 도전장 [ 도쿄=서정환 기자 ] 한국에 진로 소주는 있지만 회사 진로(주)는 사라졌다. 2005년 하이트맥주에 인수된 뒤 하이트진로로 바뀌었다. 하지만 일본에서 ‘jinro’ ‘참이슬’을 팔고 있는 회사는 여전히 진로다. 3년...
한국야쿠르트, `얼려먹는 세븐` 매출 급증…매출 470억 돌파 2015-06-19 15:11:49
2013년 선보인 국내 최초의 얼려 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1,0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얼려 먹는 재미를 더해 여름철에는 하루평균 20만 개 이상이 팔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얼려먹는 세븐의 성공으로 얼려 먹는 시장이 새롭게 형성되기도 했다. 식품 및 주류업체들이...
올여름, 얼려먹는 식음료가 뜬다 2015-06-18 09:01:57
다양한 형태의 얼려먹는 제품을 선보이며 쿨한 컨셉트의 마케팅에 돌입했다. 단순한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과일과 초콜릿, 음료, 과자, 요거트, 맥주, 소주 등 기존 제품을 차갑게 얼려서 먹는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청과브랜드 Dole(돌)은 본격적인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신영증권 "무학, 칵테일소주 적극…목표가↑" 2015-06-17 08:10:26
번째로 칵테일 소주를 출시했고 관련 제품도 업계에서 가장 많은 네 가지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칵테일 소주는 가격 경쟁력이 우수해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보이고 무학의 칵테일 소주는 서울 영업망 구축에도 일조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적극적 영업에힘입어 무학의 영업이익이 2019년까지 연평균 19.0%...
[더위와 '한판 승부'] 소주의 진화…슬러시처럼 사르르 녹고 자몽·포도·사과향 품고 2015-06-17 07:00:28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이다. 알코올도수는 칵테일소주 제품 중 가장 낮은 13도로 정했다. 14도인 순하리, 13.5도인 무학 컬러시리즈보다 낮다.하이트진로는 오는 19일께 영업점 등에 납품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영목 하이트진로 상무는 “참이슬을 생산하며 쌓은 양조기술과 제품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제대로 된...
자몽에 빠진 먹거리 2015-06-16 21:18:16
신제품 경쟁도 시작됐다. 커피전문점 카페드롭탑은 자몽을 활용한 ‘자몽 페스티벌 시리즈’를 최근 선보였다. 자 弼?꿀을 넣은 빙수 ‘허니자몽 아이스탑’과 음료 2종 등 세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최근 소주업계의 히트상품으로 떠오른 칵테일소주 시장에도 자몽을 넣은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우성 I&C, 중국진출 제2도약 `발판` 2015-06-11 11:33:58
본지플로어와 예작이다. 5월 1일날 소주에 태화백화점 오픈한 이후로 나름 A급 백화점에서 바이어 요청있어서 현재 1년동안 12개 매장이 오픈돼있고 중요한 것은 주요 A급 백화점에 좋은 MD조닝에 입점해있고 그걸 통해 타 지역에서도 요청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M/S 1위 전략으로 확산보다는 효율로 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