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 이벤트] 훈훈한 마음으로 세상을 밝히는 뷰티 이벤트는? 2013-06-10 12:00:18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한다. 6월3일부터 6월30일까지 한달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세븐드롭스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입 시 지급되는 적립금을 동물 보호 시민단체 카라(kara)에 기부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세븐드롭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시사이슈 찬반토론] 공항 입국장 면세점 필요할까요 2013-06-07 15:26:51
면세점은 기본적으로 국내에서 소비됐을 경우에는 그 물품에 부과될 각종 세금, 즉 관세나 부가가치세 등을 과세하지 않는 특수한 형태의 판매점이다. 따라서 면세점 상품이 수입품이라면 관세가 매겨지지 않아서 그만큼 쌀 테고 국내산 제품이라면 부가가치세가 없어서 역시 그만큼 저렴할 것이다. 국내에서 같은 물건을...
연금 이체시 금리우대·수수료 면제…은퇴상품 진화 2013-06-04 15:30:04
또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관리비와 카드 결제, 적금 이체 등 주요 자동이체 내역을 매월 통장에 요약해서 정리해 준다. 전자금융수수료는 무제한 면제되며 타행 자동화기기 거래수수료도 월 10회까지 면제해준다. 행복연금통장은 4대 공적연금(국민 공무원 사학 군인연금)과 하나은행에서 가입한 퇴직연금,...
5월 소비자물가 1.0% 상승‥13년8월래 최저 2013-06-03 08:49:51
지난해보다 1.2% 내리며 다소 안정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신선식품지수는 전월 대비 3.6%, 전년 동월대비 1.9% 내리며 9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반면 여름철 소비가 많은 전기수도가스 물가는 지난해 보다 5.9% 올랐습니다. 특히 양파가 전년대비 117%가 오른 것을 비롯해 쌀이 6.4% 오르는 등 서민 체감도가...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자리매김했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들은 특성상 비타민b가 부족하기 쉽고, 이로 인해 각기병 등의 질병에 걸리기 쉽다. 일동제약은 연구 끝에 활성비타민인 프로설티아민(tpd)의 합성에 성공했다. 그 뒤 프로설티아민과 리보플라빈을 주성분으로 1963년 7월 국내 최초로 발매된 활성비타민제인 ‘아로나민정’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한국적인 맛을 접목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기존의 패스트푸드점들이 버거류나 치킨류 등 특정 제품에만 집중한 반면 롯데리아는 햄버거 이외에 치킨, 디저트, 커피와 같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로 상품을 구성하면서도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품질을 유지하며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켰다는 평...
건강식 열풍에…건면·삼채·현미 뜬다 2013-05-12 17:30:12
소비 줄고 과일 늘어 텃밭도 기능성 작물 바람 고기보다 과일 구입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일반쌀 소비는 줄여도 현미 소비는 늘리는 등 식생활 전반에 건강식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라면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열량이 낮은 ‘건면’이 비교적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다. 주말농장이나 도심텃밭은 신선초 삼채 여주...
[유럽 히든챔피언의 힘] 스위스 뷜러, 수습생 현장서 3~4년 교육…기술인재 미리 확보 2013-05-07 17:14:48
전 세계에서 소비되는 보리의 75%, 쌀의 15%가 뷜러 기계로 가공된다. 뷜러 기계로 만들어지는 초콜릿 및 파스타의 비중도 각각 65%, 40%다. 뷜러에서 20년 넘게 근무하고 있는 마크 슈워츠 판매담당 부장은 “히든챔피언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며 “사람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것이 뷜러의...
아워홈 식품브랜드 새 모델에 샤이니 민호 2013-04-30 09:48:02
회사 관계자는 "최근 싱글족과 맞벌이족 증가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젊은 여성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모델을 기용했다"며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를 지닌 민호가 건강한 맛을 알리는 데 제격"이라고 설명했다.민호는 신제품 '글루텐 프리(free) 쌀파스타'의 광고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광고에는 글루텐이 ...
[숫자로 보는 마켓] 1인 가구가 키운 즉석밥 시장 2013-04-22 17:09:57
20% 성장하고 있다. 좋은 쌀을 구하려는 업체들 간의 경쟁은 거의 전쟁 수준이다. 좋은 쌀을 확보해 차지고 균일한 맛을 유지하는 게 중요해졌다고 한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대형마트 의무휴업 규제 1년] 수유시장 한가운데 ssm의 협업 '윈윈'▶ [대형마트 규제 1년] 대형마트-전통시장 '파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