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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릴 데서 만들자"…中으로 몰려가는 車공장 2013-05-14 17:29:19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장은 “중국 자동차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곳”이라며 “중국시장을 잡는 업체가 3~4년 뒤 세계시장 패권을 거머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난해 이후 투자가 급증하는 추세”라고 진단했다. 뜻밖의 호재도 나왔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최근 반부패 척결을 강조하면서 중국시장에서...
[엔·달러 환율 100엔 시대] 엔低 칼춤…110엔 넘으면 철강·유화·IT 수출 10% 이상 날아가 2013-05-10 17:07:03
동차 등 일본과 수출 경합도가 높은 주력제품의 수출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 지역별로도 엔저 영향을 가장 먼저 받은 대일 수출은 11.1%나 감소해 3개월 연속 줄었다. 중소기업 피해는 더욱 심각하다.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수출 중소기업의 원·엔 환율 손익분기점은 1343원으로, 이미 적잖은 손실을 내고...
"수천만원짜리 車 팔고 AS 나몰라라 하란거냐…" 2013-05-07 17:15:15
것이란 지적도 나온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완성차업체들은 자사 서비스망을 통해 무상수리와 리콜 차량을 파악해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있다”며 “추가 출점을 제한하면 고객정보 관리와 리콜 대응이 느려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 “5개 완성차업체의 부분 정비업소가 2661개로 전체의 8.9%에 불과한...
대기업 vs 중소정비업체, 카센터 점유율 싸움 커진다 2013-05-07 16:36:20
동차 정비업을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지정하기로 내부적으로 결정했다. 사실상 현대·기아차, 삼성화재, sk네트웍스 등 대기업의 카센터 사업 진출을 일부 제한한다는 것.동반위의 이같은 결정은 지난해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이하 카포스)가 자동차전문수리업을 중기 적합업종으로 지정해달라고 요청한데 따른...
도요타자동차 씽씽 나니, 현대기아차 브레이크 걸리나 2013-04-23 14:26:03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현재 주말 특근 문제는 노사 의견 차를 좁혀가고 있어 조만간 해결될 것으로 본다" 며 "엔저 현상이 길어지면 수출 시장에서 완성차 업체는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2013 F1 코리아그랑프리, 오피셜 모집 2013-04-16 08:01:02
포뮬러원국제자동차경주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한국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가 공동으로 2013 코리아그랑프리 진행요원(오피셜)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보한다. 교육일정, 선발방법, 지원사항 등 자세한 모집공고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요건은 신체 건강한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경차 모닝 1분기 '판매왕' 등극 ··· 국산차 안방 실적 비교해 보니 2013-04-02 10:51:42
당분간 고전이 예상된다. 김준규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산업조사팀장은 "가계 부채 증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데다 작년 연말 소비세 인하의 선수요 1만 대가 발생한 점을 감안하면 감소폭이 적은 편" 이라며 "다만 경기 활성화를 위한 경기부양 대책이 없어 상반기엔 업체들이 고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1분기 쌍용차 잘...
자동차 수출 '양보다 질'로 달렸다 2013-03-31 17:02:05
자동차 업체의 올해 1~2월 수출 물량은 줄었으나 수출 단가가 상승하면서 전체 수출금액은 작년과 비슷한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 대수는 5.0% 줄었어도 수출단가가 4.4% 오르면서 감소분을 상쇄했다. 자동차 업체들이 엔저 현상에 따른 수익성 악화를 품질력을 바탕으로 한 수출단가 인상으로 정면 돌파하고...
[서울모터쇼] 개막식 귀빈 오찬장서 '폰카' 터진 이유는··· 2013-03-29 14:13:09
동차 코란도c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자동차 업계와 인연을 쌓았다. 이날 씨스타의 축하 공연은 모터쇼 조직위원회의 초청으로 성사됐다.올해 개막식 행사에는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문수 경기도지사, 권영수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 및 완성차 5개사 사장단 등이 참석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형근 기아차...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도전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기아차는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한 기업이 50% 넘는 점유율을 차지한 국가는 없다. 경쟁 업체가 없다는 것은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 관점에서 장애 요인이 될 수도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 흔들리지 않던 현대·기아차의 성장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