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 20일선 돌파여부 관건..실적주 단기매매" 2012-07-20 10:29:08
> 전일 코스닥 시장에서 상당히 테마주 등이 보이지 않는다. 모바일게임주도 최근 낙폭이 아주 심했다. 그래서 어제 단기 낙폭과대에 따른 저가 매수세가 들어왔다. 이러한 성향은 기존 인터넷게임주보다 모바일게임주에 더 강할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 동향에 대해 보자. 모바일게임 수익모델을 보면 두...
[6일 조간신문브리핑] `빚타운` 된 뉴타운 2012-07-06 07:23:57
이상 팔린 삼성의 인기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데요, 삼성의 이번 신제품 출시로 국내 이동통신시장이 요동칠 전망입니다. - 치킨 체인점 반경 800m 이내에 새 가맹점 설치 못한다 앞으로 대형 치킨 체인점은 기존 가맹점이 있는 곳에서 반경 800m이내에 새 가맹점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또 대형 피자...
미·중 경기 호조..IT관련주 관심 지속 2012-03-21 11:58:15
쉽지 않다. 중요한 것은 중국이 분명 성장의 모델을 바꾸고 있다는 것은 알고 가야 한다. 과거처럼 11%, 12%의 성장은 어렵다고 하는 것을 얘기했고 하지만 그러면 정말 중국이라고 하는 것이 더 이상 우리에게 기회가 아니냐고 봤을 때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중국은 분명히 투자나 이런 쪽들 이미 과잉설비가 되고...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일정한 규모를 갖춘 기업이라면 사업 및 조직운영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한다. 기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러한 전략 보고서의 첫 부분은 매출/수익 목표를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대부분의 기업은 자신의 현재의 역량을 월등히 뛰어넘는 목표치를 선정한다. 사업목표를...
프로스펙스, 새 BI 공개 `2030 공략` 2012-02-22 17:50:32
BI 개편에 맞춰 김연아선수를 2012년 모델로 선정하고 ‘W 연아라인’ 새롭게 내놓았습니다. W 연아라인은 가볍고 컬러플해진 운동화와 몸매 실루엣을 살려주는 슬림하고 스키니한 디자인이 특징인 의류로 20~30대 젊은 여성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연수 브랜드전략팀 수석부장-"소비자 저변 확대가 목표....
중위험 중수익 투자상품 인기몰이 2012-01-19 15:49:54
16일부터 재판매를 시작한 이 상품은 대우증권이 자체 개발한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편입자산을 교체하는 상품으로 출시 이틀만에 판매금액이 13억원을 넘을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상장지수펀드인 ETF와 환매조건부채권 RP에 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으로 최근 3년 운용수익이 25%를 넘길 정도로 운용성과도...
테라세미콘 "2020년 디스플레이 장비 세계 선두" 2011-10-10 18:37:11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라는 설명입니다. 여기에 태양전지 부문에서의 신기술 박막 장비 개발까지 이어지게 되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태양전지에 이르면 안정적인 사업모델이 완성될 전망입니다. 이처럼 지난 10년 동안 시장 내 안정적인 위치를 잡는 데 성공한 테라세미콘. 오는 20일부터 이틀 간 일반 공모주...
나경원-박원순 첫 `맞대결` 2011-10-10 17:06:04
범야권 단일후보는 "시민이 참여하고 협력하는 시정모델을 만들자"며 상대 후보 정당인 한나라당 진영을 비판했습니다. <인터뷰 - 박원순 / 무소속 서울시장 후보> "지난 한나라당 서울 시장 10년이 아쉬운 것이 바로 그 점입니다. 사람과 변화를 위해 나아가야 할 때 전시와 권력에 취해 있었던 것입니다" 패널 토론에선...
점원 없는 의류매장이 강남역에 있다? 없다? 2011-04-09 10:50:09
홍보모델로써 일정기간 활동 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받게 된다. 멋남 박준성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구매패턴을 통해 향후 멋남에서 출시되는 옷의 디자인 및 트렌드에 반영시킬 예정”이라며 “키오스크 운영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수치화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스팩 과열은 투기세력이 개인에 버블 전가한 꼴" 2010-03-30 00:00:00
광고에 있어 상품의 본질과 위험을 충분히 알려야 한다는 지적이다. 김 연구위원은 "금융투자사들도 단기 자금조달이 용이하다는 이유로 개인투자자들의 입맛에 맞는 소규모 스팩만 양산할 게 아니라 기관투자가들에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가진 대형화,전문화된 스팩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