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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인생] '글로벌 1억달러'…토종 신약의 첫 도전 2013-03-25 15:10:30
경쟁은 격화되고 척박한 제약환경에서 한 국내 제약사가 ‘토종신약’ 단일품목 1000억원 목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위장약 ‘겔포스’로 널리 알려진 보령제약(사장 최태홍)이다. 이 회사는 20여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고혈압치료제 ‘카나브’(kanarb)로 2015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잡고...
겔포스 중국에선 '살아있네' 2013-03-24 16:46:26
중국 현지화에 성공하며 해당 제약사의 ‘효자’상품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의약 소비환경 변화로 국내 매출은 크게 떨어졌지만 중국에서는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일양약품의 간판제품이었던 인삼드링크제 ‘원비디’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72억원으로 해마다 판매량이 줄고 있다. 반면 중국에서는...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자화전자, 고급 스마트폰시장 커져 성장 지속 등 2013-03-24 10:00:07
제약사와의 위탁생산대행(cmo) 추가 계약도 기대된다. 에스텍파마는 단순 제네릭 원료 생산 업체에서 벗어나 특징적인 제품군을 바탕으로 꾸준히 원료 공급 계약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신규 수주를 바탕으로 올해 매출과 이익도 각각 31%, 2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수가 2만500원, 목표가는 2만6000원을...
휴온스, "미국 주사제 시장 진출에 집중" 2013-03-22 14:35:15
수출을 성사시켜 대형제약사로 거듭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26기 제주제표 승인,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액 승인 등의 부의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루트로닉 "내년 전시회에 ‘황반 치료 레이저’ 선보일 것" 2013-03-21 13:40:55
치료술이 없는 실정이다.루트로닉 관계자는 "글로벌제약사의 항체 주사제가 유일한데 이는 단순하게 병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데 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황반 치료 레이저는 올해 ‘당뇨성 황반부종’을 시작으로 황반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으로의 적응증 확대가 가능하다"며 "올 상반기 유럽 ce에...
[취재수첩] 병원 눈치보는 한국소비자원 2013-03-20 17:01:04
말했다. “해당 약품을 판매하고 있는 제약사들에 이런 사실을 알렸는데 이들도 ‘전국적으로 만연해 있는 문제’라고 지적했다”는 말도 덧붙였다.대장내시경 검사에 설사·경련을 일으킬 수 있고, 심할 경우 신장 투석까지 해야 하는 ‘사용 금지된 장세척제’를 쓴다면 보통 문제가 아닌데 정작 병원 이름을 공개하지 않...
대장내시경 하려다 설사·경련…심하면 신장 투석 2013-03-19 17:06:19
한 제약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장세척 용도’가 아니라 ‘변비용 설사제’로 병원에 납품한 것이기 때문에 제약업체로선 억울하다”고 항변했다. 그는 “병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대장내시경 세정제는 4ℓ 용량을 복용하게 한다”며 “특정 환자들에겐 이게 부담스러워 간편하게 복용하는 제품(성인용 20㎖ 또는...
[STRONG KOREA] 軍에서 수백만불 사업 경험…이스라엘 창업대국 만든 '후츠파' 2013-03-18 17:12:21
코팍손 원천기술을 개발해 세계 톱10 제약사인 테바에 기술이전하는 데 16년이 걸렸다”며 “기업과 연구소가 끈기 있게 협업한 가운데 세계적인 블록버스터가 탄생했다”고 소개했다. 마코브스키 부사장은 “애플은 실리콘밸리 이외 지역으로 유일하게 이스라엘에서 r&d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우수한 연구인력과...
일양약품, 신약성과·중국매출 '주목'-한화證 2013-03-18 07:36:03
중에 다국적 제약사로 기술이 수출될 가능성도 높다"며 "기술이 수출되어 발매되면 최대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또한 일양약품은 ppi치료제 '놀텍'도 기술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 시장 규모와 글로벌 신약들의 특허만료를 감안하면 다국적 제약사에 기술 수출할 가능성이 높다는...
"박카스 신화 우리도"…제약사, 드링크 대전 2013-03-17 17:10:46
없지 않나.’국내 상위 제약사들이 잇따라 드링크 제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지난해 정부의 일괄 약가 인하로 악화된 수익성 개선을 위해 드링크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박카스’ 학습효과도 한몫하고 있다. 올해 출시 50년을 맞는 동아제약의 ‘박카스’는 지난해 170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웬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