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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사태 피해신고 `폭주`..구제는 `글쎄` 2013-10-02 17:10:05
등 상담인력을 31명에서 49명으로 대폭 보강했습니다. 또 신속한 분쟁조정을 위해 변호사와 금융투자 감독·검사 전문가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도 설치했습니다. <인터뷰> 정태두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센터장 "지난 9월23일부터 동양증권 관련 고객들의 상담과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피해 사실 민원이...
동양CP 피해신고 1천800여건 접수…금감원 지원 확대 2013-10-02 12:00:48
상담원 등 상담 인력은 기존 31명에서 49명으로 늘어난다. 오후 8시까지 특별 야간 상담도 하고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민원을 받기로 했다. 24시간 예약 상담 서비스도 하고 금감원 홈페이지에서도 피해 신고를 접수할수 있도록 했다. 금감원은 동양 CP의 불완전 판매 여부 조사 및 분쟁 조정을 신속히...
금감원, 동양 사태 피해신고 이틀간 1800건…소송비용 지원 검토 2013-10-02 11:59:00
보강하고 피해상담 및 법적 쟁점에 대한 법률상담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별 야간상담 시간도 기존 오후 5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연장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불완전판매 여부 조사 및 분쟁조정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테스크포스(tf)도 설치했다. tf에서는...
동양사태 불완전판매 민원 `폭주`‥후폭풍 예고 2013-10-01 16:49:13
폭주하고 있습니다. 민원접수 외에도 관련 상담건수만 벌써 1천여건이 훌쩍 넘은 상태입니다. <인터뷰> 정태두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센터장 "지난 9월23일부터 동양증권 관련 고객들의 상담과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피해 사실 민원이 접수되면 사실 관계를 파악해 적절하게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그러나 투자자가...
카드 포인트 상속 가능해진다 2013-10-01 12:00:57
금감원에 접수된 신용카드 민원은 2010년부터 지난 5월까지 2만9천406건이며 채권 추심이 4천550건으로 가장 많았다. 김영기 금감원 여전상호감독국장은 "53개 유형별로 카드 이용자 가이드를 만들어 카드사, 소비자단체에 배포해 민원 상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카드사의 개선방안 이행 실태도...
카드회원 사망시 유족에 포인트 상속…연체금도 포인트 납부 2013-10-01 12:00:09
부서가 전화 상담을 통한 불완전판매 여부를 감시할 방침이다.금융당국은 또 카드 민원을 53개 유형별로 세분화한다. 53개 유형에 따라 '자주 묻는 질문'(faq) 및 신용카드 이용자 가이드를 만들어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및 소비자단체에 배포해 상담에 활용토록할 방침이다. 카드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이같은...
신용카드 민원 지속증가‥대응책 발표 2013-10-01 12:00:01
민원 유발 원인 분석을 통해 선제적으로 민원 발생 요인을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이로 인해 민원 발생건수 또한 자연스럽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금감원은 총 53개 유형별 FAQ 및 신용카드 이용자가이드를 카드사와 여신금융협회 및 소비자단체에 배포해 즉시 민원 상담과 소비자 홍보 등에...
동양그룹 채권에 물린 개인돈 1.3조원…어떻게 하나 2013-09-30 11:53:09
상담을 지공하고, 접수된 민원은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신속히 처리하고 소송요건 해당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그 동안 야간데스크를 돌리며 적극적으로 민원과 상담을 처리해왔으며, 향후 동양그룹 cp 등의 소비자보호 관련으로 테스크포스(tf)를 따로 마련할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지난...
최수현 "동양그룹 CP 관련 '불완전판매신고센터' 운영" 2013-09-30 11:09:34
법률상담을 제공하고, 접수된 민원은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신속히 처리하고 소송요건 해당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 원장은 "동양그룹 계열 금융사 관련해 지난 23일부터 특별점검반을 투입하여 고객재산 보관상태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30일부터 추가인력을 투입하여 특별점검반을 특별검사반으로...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교수)은 “경남은행은 10대 대표 민원을 선정해 특별 관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취약계층에게는 수수료를 면제하고 미스터리쇼핑을 통해 불완전판매를 막으려는 노력이 모범사례로 꼽혔다”고 전했다. 실제로 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은행장 이하 전 임직원이 합심해 노력하고 있다. 박영빈 은행장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