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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교수)은 “경남은행은 10대 대표 민원을 선정해 특별 관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취약계층에게는 수수료를 면제하고 미스터리쇼핑을 통해 불완전판매를 막으려는 노력이 모범사례로 꼽혔다”고 전했다. 실제로 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은행장 이하 전 임직원이 합심해 노력하고 있다. 박영빈 은행장은 지난...
금감원, 제주사무소 개소…출장소에서 승격 2013-09-23 15:20:14
민원 및 애로에 대한 상담·지원과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등의 업무를 주로 수행하여 왔다.하지만 제주의 지리적?행정적인 특성상 출장소 조직으로는 금융감독정책의 신속한 전파, 지역금융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업무 등에 어려움이 있어 독자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한 사무소로 승격했다는 설명이다.금감원은...
<금감원 민원기동대 떴다…취약층 찾아가 애로 해결> 2013-09-16 06:05:11
"카드사와 상담을 해봤으나 내 형편상 도무지 빚을 갚을 수 없어 파산 신청을 하겠다"고 말했다. 금감원 민원조사실은 A씨가 정신지체 장애인이며 최근 치매 증세까지 보여 복잡한 파산 절차를 이행하기 어렵고 파산하는데도 돈이 든다는 점을 고려해 전액 변제해주는 방안으로 민원을 해결하기로 했다. 이에...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2013-09-15 16:53:22
최고경영자(ceo) 열린마당·민원상담창구·민원도움방·고객기상도·민원119제 등의 제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 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경남은행의 이런 노력은 숫자로 증명됐다. 박 행장이 취임하기 직전엔 금감원 민원 발생 평가에서 4등급을...
금감원·금융권, 사회적기업 지원 확대(종합) 2013-09-12 17:12:37
서민층이 편리하게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이르면 10월 서울강북의 서민밀집 지역에 서민금융고충처리센터를 세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은행권도 사회적 금융 활성화에 힘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신규계약은 사회적 기업 제품을 50%까지 늘려나가는 등단계적으로 사회적 기업...
<동정>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2013-09-12 09:00:36
사장이 전화상담실을 방문해 고객의 불편과 건의사항을 상담했다. 신한카드는 본부장 이상의 임원 22명 전원이 민원 감축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원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1일 상담원 체험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 4만2천건‥10%증가 2013-09-08 21:37:08
한편, 2분기(4~6월)에는 2만802건의 민원이 발생해 1분기 대비 4.5%(9백78건) 감소했습니다. 금감원은 지난 5월이후 각 권역별 민원감축대책을 수립한 것이 감소에 기인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앞으로도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민원 및 금융상담 동향을 면밀히 분석한 후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의 개선을...
<대부업이용자 10명중 3∼4명, 年 40% 이상 금리부담> 2013-09-08 06:01:23
적지 않았다. 소비자민원상담센터가 있다는 사실을 몰라 대부업 피해 신고를 못 했다는 응답도 전체의 37%에 달했다. 대부업 이용자 학력은 고졸이 52%로 가장 많았다. 회사원과 자영업자가 각각 49%와 21%, 주부는 11%였다. 프리랜서나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 취업자 등 비정규직근로자도 적지 않은 것으로...
은행권 연체후 이자 부분납입 관행 고친다 2013-09-04 12:00:00
밝혔습니다. 이번 건은 금감원의 민원상담 과정에서 소비자 애로사항을 발굴해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거쳐 기존 관행을 개선하는 사례로 연체중인 차주가 이자 부분납입후 이자납입일을 늦추고자 할 경우 이를 허용하는지 여부와 관련해 은행별로 차이가 있었던 점을 감안한 것입니다. 현재 7개 은행은 차주가 원하면...
한콘진, '콘텐츠비즈니스 코칭단' 구성 2013-09-02 15:24:09
콘텐츠종합지원센터는 각종 콘텐츠 지원시스템과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콘텐츠 산업에 필요한 법률, 조세, 마케팅 등을 포함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의 애로사항을 적시에 파악해 대응하는 소통 창구로서 개소 이후 전화, 센터방문, 온라인 문의를 통한 이용량이 월평균 약 2,000건에 달할 만큼 큰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