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연말 쇼핑시즌 개봉박두…증시 연말랠리 가능할까 2019-11-17 10:17:00
있다. 본격적인 쇼핑시즌 돌입에 앞서 미국 유통 기업들의 올해 3분기 실적이 연말 랠리 가능성을 가늠할 지표가 될 수 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연말 쇼핑시즌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미국 소매유통업체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그 결과에 따른 주가지수 변화를 배제할 수 없다"며 "연말 랠리의 필수 조건인...
명동 휩쓸던 해외 SPA 브랜드 어디로 2019-11-17 08:20:02
SPA 업체들은 생산단가와 유통비용을 줄이기 위해 업체가 의류를 자체생산·자체소매하는 생산과 소매 유통 겸업 방식을 사용한다. 싼 가격과 함께 유행에 따라 빠르게 트렌드에 맞춘 옷을 내놓는 게 특징이다. 해외 SPA 브랜드들은 2010년 중후반까지도 전세계는 물론 한국에서도 패션 트렌드를 휘어잡았다. 한인이...
<뉴욕증시 주간전망> 최고치 행진 언제까지…무역협상 '천수답' 지속 2019-11-17 07:00:00
주요 유통업체 실적에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미국의 지난 10월 소매판매는 시장 예상보다 양호한 0.3% 증가세를 기록했다. 하지만 자동차와 휘발유를 제외하고 전자제품과 가구, 의류 등 다른 주요 소비재 판매가 일제히 줄어든 점을 볼 때 소비 여건을 긍정적으로 보기 어렵다는 지적도 나왔다. 주요 유통업체의 실적 및...
[PRNewswire] 월마트캐나다와 DLT랩스™, 산업용 풀 프로덕션 블록체인 솔루션 출시 2019-11-16 11:51:21
말한다. 월마트캐나다의 유통센터들은 4천500 명 이상의 직원과 운전기사들이 캘거리, 미시소가와 콘월에 있는 사이트에서부터 캐나다 전역에 있는 점포에 매일 수천 종의 물품들을 이동시키는 활동의 중심지이다. 월마트캐나다는 총면적 81만3천800 제곱미터에 이르는 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8억5천300만 개...
[PRNewswire] 아이허브, 11번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고객들의 체험을 개선 2019-11-15 09:31:28
유통을 개선하기 위해 11번가와 협력 (파사데나, 캘리포니아주 2019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아이허브(iHerb)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역인 한국의 건강 및 웰니스 시장에서 동사의 사업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11번가와 협력한다고 발표한다. 미국 최대의 자연 건강 제품 유통사로서 150개 이상의 나라에...
나이키, 아마존서 의류·신발 철수…"소비자와 직거래하겠다" 2019-11-15 01:38:40
"이런 전략의 하나로 아마존과의 소매유통 계약을 끝내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나이키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상품은 전체 유통 물량의 30%를 점한다. 나머지는 백화점, 신발 전문점 등에 납품하는 도매유통과 아마존 등 제삼자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한 판매분이다. 나이키가 독자적 온라인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데는...
오나인(o9)솔루션즈, ‘차세대 수요 계획 시스템 운영방안’ 발표 2019-11-13 16:09:03
글로벌 제조업체는 다양한 채널(소매, 유통업체, 직접 판매, 온라인)을 통해 대규모 제품 포트폴리오, 계절성, 가격, 프로모션과 같은 다양한 수요 동인에 민감한)를 판매하고 있다. 수요 관리 프로세스를 오프라인 스프레드시트가 아닌 통합 시스템에서 구현하려면, 이 시스템은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모델링할 수 있을...
[PRNewswire] World Gold Council의 새 설문조사, 상당한 금 기회 강조 2019-11-12 18:46:10
하지만, 데이터를 살펴보면 그 수가 너무 적다. 디지털 유통,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볼 때, 금은 다른 소매 투자나 패션 제품에 뒤처진다. 금 소매 투자자가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금화와 보석은 각각 9%와 6%에 불과하다. 그에 반해 금을 기반으로 하는 ETF는 25%에 달한다. 잠재적인 금 구매자 간의 지식 간극...
무역전쟁 속 세계 최대 쇼핑제…'中소비저력' 보여줄까 2019-11-10 17:51:15
등 오프라인 유통 업체들도 매년 11월 11일 할인 대전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국에서는 11월 11일 할인 행사 가리켜 '광군제'라고 부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신 쌍십일(11·11)을 뜻하는 '솽스이'(雙十一)로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전히 11월 11일의 주인공은 알리바바다....
[이슈+] 日불매 덮친 유통가…백화점 -4.3%·대형마트 -11% 후퇴 2019-11-08 14:13:54
대형마트, 슈퍼 등을 거느린 롯데쇼핑이 오프라인 유통업의 부진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악영향 등으로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고 분석했다. 롯데쇼핑의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은 8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급감, 반토막났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4047억원으로 5.8% 감소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