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OCCA "침체된 게임산업 살리자" 279억 예산 쏜다 2015-03-04 16:12:00
수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수출 효자종목인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서도 약 77억 원의 예산을 사용해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게임글로벌서비스플랫폼(gsp) △게임 수출 촉진을 위한 국내외 수출상담회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먼저 오는 5월에 모바일 게임기업을 선정해 기획·제작부터...
KOCCA 지원 쇼트 애니메이션, 중국 CCTV 첫 방영! 2015-02-25 12:12:00
2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k-story 해외시장진출 수출 상담회'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국제 행사를 통해 중국 유수의 기업들과 비즈니스를 진행해 이번 성과를 거두게 됐다. □ 특히, 3분 이내의 에피소드 여러 편으로 구성된 '쇼트 애니메이션'이 중국 cctv에 방영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금까지...
[마켓 포커스] [종목공감] - SBS(034120) 2015-02-17 15:06:48
‘15년 하반기 ‘광고 총량제’ 완화, 중국시장 콘텐츠 수출 -> 수익 개선 기대 - 지상파TV, 편성시간당 광고총량제 도입 -> 토막광고, 자막광고, 시보광고, 간접광고 등 규제 완화 -> 광고시간 증가, 광고단가 상승, 매출성장 기대 - 해외방송 프로그램 포맷 도입 ‘1채널당 1년 1편’ 제한 - ‘15년 4월 온라인 방영...
[마켓 포커스] [종목공감] - CJ E&M(130960) 2015-02-10 15:22:56
포맷수출, 현지화 콘텐츠 제작 - 영화사업 수익 기대 - 넷플릭스 한국 진출, 해외판권 가치 타격 콘텐츠 공급사로 플랫폼 추가 - 영화 투자 시 프로젝트별 20~30% 투자 지분 확보 - 자회사 넷마블 지분 가치 반영 - 리스크 점검 -> 넷플릭스 국내 진출 中 해외온라인 사전 심의 국내광고 시장 한계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성공투자 오후증시] 강영현의 종목을 보는 눈 - 코스닥 밸류에이션 부담 2015-02-03 15:53:38
방송플랫폼 사업자(유통사업자) LTE 보급에 따른 스마트 기기 확대와 다원화에 따른 방송 요구와 뉴미디어 확산 추세 수혜 아프리카TV(067160) - 내년 플랫폼 질적 성장 기대 - 광고 수익 증가 예상 - 해외 진출 모멘텀 User 확장 추세와 해외진출(대만, JV를 통한 진출 2월 중)로 플랫폼 이용자 확대 예상 인터넷방송 70%,...
경기콘텐츠진흥원, '굿게임쇼 코리아 2015' 참가기업 모집 2015-01-20 11:02:00
30%의 부스비 할인 혜택과 수출상담회 우선 참가 기회를 얻게 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굿게임쇼코리아 2015'는 사행성, 폭력성, 선정성이 배제된 기능성게임, 스마트콘텐츠 및 교육용 로봇, 캐릭터 등 연관 산업을 포괄하는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유쿠 통해 중국 방송 시장 진출 2015-01-14 12:06:00
뷰 이상을 자랑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를 통해 중국 방송 콘텐츠 시장 진출에 첫발을 디뎠다. 1월14일 크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산하의 미디어사업부가 6일 유쿠와 프로그램 제작 계약을 체결했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인 ‘한류행성궤적(韩流行星轨迹)’을 제작해 오는 1월 말부터...
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유쿠 통해 중국 방송 콘텐츠 시장 진출 2015-01-14 08:42:29
하루 평균 5억 뷰 이상을 자랑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를 통해 중국 방송 콘텐츠 시장 진출에 첫발을 디뎠다. 크롬엔터테인먼트 산하의 미디어사업부는 지난 6일 유쿠와 프로그램 제작 계약을 체결했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인 ‘한류행성궤적(韩流行星轨迹)’을 제작해 오는 1월...
비투링크, 창업 6개월 만에 100억 원 대박 2015-01-12 16:08:36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뷰티제품 5만개를 2시간 만에 완판 시키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재호 대표는 “비투링크는 현재 한국에서 유명하지만, 중국에서 브랜딩이 되지 않은 브랜드들의 PR, MKT, SALES까지 All in One B2B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러 개개의 브랜드가...
카페24, 해외 직판 온라인 쇼핑몰 3만개 돌파 2015-01-09 11:02:48
플랫폼을 통해 구축됐다. 현재 중국,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를 공략 중이다.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바가지머리(www.bagazimuri.com)’는 지난해 일본 직판 쇼핑몰에서 일 평균 방문자 수 4000여명과 전년 대비 250% 수직 상승한 매출을 기록했다.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외직판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