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년 예산> 2017년 대한민국 어떤 모습일까 2013-09-26 08:01:24
품목은올해 71개에서 2017년 93개로 확대된다. 배추·무 등 5대 채소의 가격변동률은 현재16.2%에서 10.6%로 낮아져 밥상물가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게 될 전망이다. 농어촌상수도 보급률은 67.6%에서 80.0%로 높아진다. 협동조합 설립 수는 현 3천여개에서 1만개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지방세제를...
한·중FTA 1단계 타결…90% 개방 2013-09-06 17:16:41
자유화(관세 철폐) 수준은 품목 기준 90%로 정해졌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3~5일 중국 산둥성 웨이팡에서 열린 한·중 fta 제7차 협상에서 양국이 이 같은 내용의 1단계 협상 기본지침(모델리티) 문안에 합의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협상에서 양국은 △상품 분야 △서비스·투자 분야 △규범 분야 △경제협력 분야...
[韓·中 FTA 1단계 협상 타결] 1만800개 품목 관세 철폐…韓·中 '초민감품목' 개방 놓고 격돌 2013-09-06 17:15:10
받아냈다는 것이다. ◆최대 쟁점은 초민감 품목군 2단계 협상이 시작되면 상품 분야에서 일반, 민감, 초민감 품목에 들어갈 리스트를 만들어 서로 교환하게 된다. 일반 품목군은 ‘즉시 또는 10년 이내 관세 철폐’, 민감 품목군은 ‘10년 이상~20년 이내’에 관세를 철폐해야 한다. 이와 달리 초민감 품목군은 관세...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 78월동안 매출 68%나 늘어 2013-09-05 10:36:36
구두 등 잡화 상품군을 강화한 후 핸드백과 구두가 각 각 63%, 35% 증가하는 등 ‘토탈 패션 아울렛’으로 거듭났다. 이 같은 고무적인 성과에 힘입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은 추석을 앞두고 유명브랜드 대형행사를 유치하고 나섰다. 6일부터 12일 까지 2층 행사장에서 진행하는 ‘mcm 패밀리 세일’을 연다. 올해...
홈쇼핑 계절 성수기 돌입…'안방 패션쇼'로 진검승부 2013-09-02 14:55:16
제3세대 품목으로 자리잡은 의류 판매에 달려있다. 고(高)마진 핵심 상품군이기 때문이다. tv 속은 이미 '안방 패션쇼'를 방불케 할 정도다. 2일 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은 지난주 업계 최초로 '판매 없는' 트렌드 패션 방송을 진행해 고객들의 시선을 끌어모았다. 1시간 동안 패션 브랜드와 트렌드 소개만 한...
[OX? 경제상식 퀴즈] 9월 2일자 2013-08-30 15:55:25
특정 상품군에 특화해 대부분의 브랜드와 상품을 갖춘 매장을 말한다. 전자제품의 하이마트, 신발의 abc마트처럼 다양한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하며 살 수 있어 해당 품목에선 다른 유통업체를 압도하는 게 특징인 이것은? ①메가 브랜드 ②카테고리 킬러 ③하이퍼 마켓 ④플래그십 스토어 6. 금융회사가 상품을 판매할 때...
[MICE News] 29日, '6차산업박람회' 고양 킨텍스서 개막 2013-08-29 02:32:18
블루베리, 영암의 대봉감, 영광의 찰보리, 전북 군산의 흰찰쌀보리, 임실의 치즈, 제주 우도의 땅콩, 충남 공주의 알밤, 서산의 생강한과, 충북 태안의 소금, 제천의 감초, 경기 이천의 쌀 등이 대표적이다. ◆ 테마관·이벤트 등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6차산업의 개념, 향토제품의 우수성 등을 소개하는 테마관도 마련돼...
유형별 선케어 제품 BEST 10 2013-08-21 11:10:04
추가한 cc크림까지 출시되어 점차 다양한 품목군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각종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유형별 선케어 제품 10종을 알아보자. 선 젤과 선스틱, bb크림, cc크림 제품군 중 특히 커버력과 발림성 면에서 우수한 제품들을 선별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발림성...
없어서 못 파는 온라인 화장품 BEST 3 공개! 2013-07-25 16:20:17
품목 군으로 나누어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 제품들을 살펴보자. ▶ 스킨케어 부문 best ‘폭탄크림’ 이름부터 ‘폭탄크림’. egf 바머크림이라는 다소 어려운 이름 대신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탄크림’으로 불리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한 스킨케어 제품이 있다. 뷰티 관련 온라인 쇼핑몰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박정부 회장 "다이소, 매출 1조 기업으로 키울 것" 2013-07-22 17:14:05
도전 호점 개점·점포 대형화' 판매품목 대폭 늘려…영업이익률 높이기 주력 2~3년 국내시장 집중한 뒤 해외 진출 확대할 것 일본에선 경영참여 안해 “매월 공급상품을 600개씩 늘리고 직영점포를 10개씩 확대할 생각입니다. 앞으로 2~3년간은 국내시장에 주력한 뒤 중국 등 해외시장에 힘을 쏟을 계획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