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 기회로"…구본무 회장, 'LG CEO' 합숙 전략회의 특명 2014-01-17 11:30:48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전망했다. 미래 기술혁신에 대한 예측 및 대응은 더 복잡해져 당면한 사업 환경이 위기 상황이라는 점도 재확인했다.전략회의 화두는 ▲글로벌 금융환경 변화 ▲기술혁신과 변화 ▲국제정세 변화 등 3가지 변수 영향 분석 및 대응 방안 마련이었다. 특히 국내·외 금융환경 변화와 관련, 엔저 현상이...
종근당, 차세대 핵심 인재 양성 위한 MBA 교육 실시 2014-01-17 09:50:49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핵심과정 외에 `생명공학과 미래기술`,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등 헬스케어 산업에 관련된 과목으로 구성됐습니다. 또한 팀별 지도교수와 함께 제약산업의 현안과 그에 대한 전략을 연구, 발표하는 `액션러닝` 과정을 도입해 교육생들이 경영 이론과 제약산업 실무를 조화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광페인트,올해 16% 매출성장 목표 2014-01-17 09:41:20
내재된 기술력으로 도료 역사를 써낸 국내 대표 종합도료 기업이자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이다. 조광페인트는 창립기념일인 16일 오전 조광페인트 본사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세계 최고의 화학기술로 인간과 환경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업이념 구현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었다.이날 행사는...
구본무 LG 회장 "지금 기업환경은 위기 그 차제" 2014-01-17 09:21:55
기술혁신에 대한 예측과 대응은 더욱 복잡해지는 등 당면한 사업 환경이 위기 상황임을 재확인했습니다. 구본무 회장은 연초 신년사에서 "지금의 기업환경은 위기 그 자체"임을 여러 차례 강조한 데 이어 이날 최고경영진에게 "사업을 하면서 직접 경험하고 절실하게 느꼈겠지만 우리가 처한 경영 환경은 위기 상황"이라고...
"`연초 증시 부진, 기대수익률 낮춘 방어적 투자" 2014-01-17 09:04:06
변속기어에 들어 가는 DCT라는 부품을 폭스바겐, 아우디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물론 현재는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이 제품은 앞으로 사용이 점점 늘어나고 기술을 요한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차, 기아차 이외에 매출처가 생긴 것이고, 이로 인해 현대차와 기아차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 수 있다. 또한 성장성 측면에서...
권오준 "포스코 경쟁력 제고 방안 만들겠다" 2014-01-17 08:35:29
또 "포스코를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포스코는 전날 임시 이사회를 열어 현재 포스코 기술부문장(사장)을 맡고 있는 그를 차기 회장으로 내정했다. 권 내정자는 3월 14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준양 현 회장의 뒤를 이어 3년 임기의 차기 회장으로 공식 취임한다. 그는...
크라우드 소싱 시대…개인도 상품개발·혁신의 주인공으로 2014-01-17 06:57:18
개인들이 기업 혁신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변화에 나서고 있다. 기술 발전에 따라 기업들이 보유했던 연구개발과 마케팅 역량 등을 개인도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다. 개인의 혁신 아이디어가 상품으로 선보이려면 전제가 필요하다. 우선 한 사람의 거친 아이디어가 발전돼야 하고, 상품의 시장성 검증도 거쳐야 한다....
농협금융지주, '소매·지방 + 기업·대도시' 장점 합쳐 신성장동력 키운다 2014-01-17 06:57:16
통해 중소농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는 데도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 부족한 해외 네트워크 구축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농축산업 기술이 부족한 동남아 국가에 농협의 선진 기술을 전수해주고, 농협금융이 프로젝트 금융을 주선하는 방식이다. 10여개국에 영업점을 가진 우투증권을 활용한 해외진출 전략도 마련...
'나이키+' 소비자끼리 제품 경험 입소문…브랜드 파워 커졌다 2014-01-17 06:57:10
내놓기 시작합니다. 우리 기업이 기술적인 우위를 갖고 있을 때는 최초 마케팅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경쟁자도 신제품을 내놓는다는 것이 속성 중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입니다. 그러나 ‘관계’ 마케팅은 어떨까요. 친구 관계에서 내 친구가 좀 못한다고 바로 관계를 끊지는 않죠.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한두 달...
디자인 다양화·가격혁명…세계를 강타한 유니클로 플리스의 비밀 2014-01-17 06:57:07
꼽는 경우가 많다. <그림1>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는 동인은 기업의 내부 요인과 제품 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기술이나 재무능력 혹은 인적자원 등이 풍부할수록, 최고경영자의 경험이 많을수록 해외 진출 의지가 강해진다. 더불어 판매 제품의 부피가 크거나 중량물인 경우, 고객 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