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뷰-언니 믿지?18] 순한 소주, 여기자들의 취중진담 결과는… 2015-05-17 15:31:12
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뚝뚝 떨어져 각 업체의 주력제품이 17도로 낮아졌다. 2006년 처음으로 20도 아래로 내려간 소주 도수는 바닥을 모르고 옅어지는 양상이다. 최근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 등 14도대 소주 칵테일(리큐르)도 각광받고 있다. 주량 기준으론 소주 모델감인 여기자들이 모여 소주 한 잔을 걸쳤다....
"롯데칠성, 전국적인 주류 기업 성장 기대감 커져"-신영 2015-05-17 14:51:11
가능성이 유망하다"며 "주력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고, 맥주 생산설비 증설과 소주의 유통망 확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지난 15일 발표한 롯데칠성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3% 늘어난 5357억원, 영업이익은 5.4% 줄어든 37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김 연구원은 "롯데칠성의 1분기...
같은 업종이지만 성장성·실적따라 옥석 갈려…음식료주 오리온·CJ제일제당 '추천' 2015-05-13 21:04:43
신제품 출시 현황, 경영전략을 비롯한 정성적 지표를 종합해 분석했다.증권사별로 옥·석에 대한 의견이 크게 어긋나지 않은 업종은 음식료, 유통 등 내수주였다. 음식료 업종에선 중국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오리온과 가공식품 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바이오사업의 성과가 가시권에 접어든 cj제일제당이...
[봄, 꽃보다 쇼핑] 女心 살아있네~ 2015-05-13 07:10:06
말했다.식음료시장에서는 건강한 콘셉트의 제품이 대세로 떠올랐다. 식품업체들은 건강 기능성을 높인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업계에서 “모든 식품이 건강 기능식품이 되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특히 김치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 기능식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주류는 저도주가...
색다른 '좋은데이' 나왔다 2015-05-11 20:42:01
경남지역 소주업체 무학(대표 강민철)은 천연과즙을 첨가한 리큐르(알코올음료) 제품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 등 컬러시리즈 3종(사진)을 서울 및 수도권과 부산, 울산, 경남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좋은데이 컬러시리즈의 알코올 도수는...
'순하리' 돌풍에 무학 '좋은데이 3색' 도전장…소주 칵테일전 촉발? 2015-05-11 16:16:42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이하 순하리)'가 인기를 끌며 일명 '소주 칵테일'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무학이 도전장을 던졌다.11일 무학은 천연 과일 과즙을 첨가한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코올 도수를 '순하리'...
무학,좋은데이 컬러시리즈 3종 출시 2015-05-11 09:27:28
무학은 11일 대표 소주 브랜드 좋은데이에 이어 천연 과일과즙을 첨가한 리큐르제품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 등 컬러시리즈 3종을 서울 및 수도권과 부산울산경남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3종의 신제품은 소주 베이스(base)의 rtd(ready to drink,...
김우빈, 차승원에게 무한 애정 표현한 이유는? 2015-05-10 08:29:47
소주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김우빈은 “술자리도 좋아하고 술도 좋아하는데, 잘 못 마셔서 절제를 하는 편이다. 소주 한 병에서 한 병 반 정도 마시는데 가끔 집에서 혼자 반주도 한다”고 밝혀 의외의 모습도 드러냈다. 김우빈은 대표적인 모델 출신 배우 차승원, 강동원 등에 이어 대세 배우 반열에 오른 소감을 묻는...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물 타지 않는 국산 맥주의 자존심 2015-04-30 07:02:12
롯데주류 ‘구름처럼.’ 요즘 회식 자리에서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 폭탄주를 만들 때 유행하는 구호다. 롯데주류의 맥주 ‘클라우드’와 소주 ‘처음처럼’에서 따왔다. 식당이나 주점 종업원들도 ‘구름처럼’이라고 하면 뜻을 척척 이해하고 서비스할 정도다. 롯데주류가...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누적 판매량 32억병 돌파…'부드러운 소주' 트렌드 주도 2015-04-30 07:01:26
2007년 도수를 19.5도로 낮추면서 1위 업체까지 동참하는 ‘19.5도 소주시대’를 열었다.지난해에는 7년 만에 알코올도수를 1도 낮춘 ‘18도 처음처럼’을 출시해 ‘19도 벽’을 무너뜨렸다. 지난해 말에는 17.5도로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처음처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