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래 사진에서 다른 부분 5곳 찾아보세요 2013-07-28 14:25:15
新한류 열풍…k팝팬 "sm 직접 가보고 싶어요"▶ "한국영화 '올드보이' 너무 멋져요"…英·佛도 한류에 빠졌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위트 넘치는 소탈한 도시 '낯선 동유럽'에 반하다 2013-07-28 14:22:14
로맨스를 꿈꾸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브라티슬라바행 기차에 몸을 실으라고 권하고 싶다. 현대적이고 쾌적한 기차 안은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들로 가득하다. 여행 끝자락에 느낀 점을 덧붙여 정리하자면 슬로바키아 사람들은 외형적으로 굉장히 아름답고 내면은 약간 보수적이지만 친절하고 순박하며 정이 많다. ○꾸미지...
[신미식의 사진 에세이] 지구상 가장 뜨거운 땅에서…가장 용맹한 부족을 만나다 2013-07-28 14:11:46
사진은 사진가에겐 축복이다. 신미식 작가는 여행과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넘나드는 사진가다. 100여개국을 돌아다니며 1년에 절반 이상을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며 누구보다 특별한 삶을 살고 있다.20여년 동안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활동하며 ‘머문자리’ ‘여행과 사진에 미치다’ 등 26권의 책을 펴냈다. ‘뷰...
"한국영화 '올드보이' 너무 멋져요"…英·佛도 한류에 빠졌다 2013-07-28 14:07:37
결과, 한류 콘텐츠를 접한 후 한국여행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된 비율이 68%를 차지했다. 여행 테마별로는 한국전통문화체험이 65.0%로 가장 선호도가 높았고 도시관광(62%), 템플스테이(59%), 비무장지대(dmz)관광(53%), 한류관광(52%) 등이 뒤를 이었다. 신한류 흐름과 함께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는 지난해부터...
유럽에 부는 新한류 열풍…K팝팬 "SM 직접 가보고 싶어요" 2013-07-28 14:04:19
여행 마케팅관광공사 유럽 시장조사 영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에 신한류(新韓流) 바람이 거세다. 신한류란 2000년대 후반 미국, 유럽 등 세계적으로 k팝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일어난 제3세대 한류다. 1990년대 후반 한국 드라마가 중화권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제1세대 한류가 일어난 이래 2000년대 중반...
휴가철, 국내 이국적인 정취 가득 `숨은 여행지`어디? 2013-07-24 11:42:13
여행지와 숙소 1월~6월 상반기 숙박 예약 인기 지역을 보면 서울, 제주, 강원, 부산, 전남 순으로 나타났다. 서울 지역은 엔저 영향으로 일본 관광객이 줄어들자 서울시내 호텔들이 특가 행사를 자주 진행하면서 국내 여행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부산도 6월 들어 전년 대비 218% 증가했다. 이는 해운대, 광안리...
[시론] 여행사가 변해야 관광이 산다 2013-07-18 17:22:55
것 역시 정부의 역할이다. 정부와 여행업협회에서는 국내외 여행상품을 사전 심사해 품질을 인증해 주는 우수여행상품인증제와 같은 좋은 제도를 생색내기용으로만 운영하지 말고 확대 발전시켜야 한다. 또 태국의 관광경찰처럼 세계의 좋은 제도를 더욱 적극 도입해 한류 바람을 타고 늘고 있는 외국관광객 유치에 탄력을...
40m 높이의 아찔한 어트랙션…국내 최대규모 실내형 파도풀 2013-07-14 15:06:27
갖춰…1년 내내 다양한 눈썰매 체험 경기 일산 한류월드에 들어선 대규모 도심형 워터파크 ‘원마운트’(onemount.co.kr)는 실·내외를 넘나들며 물놀이와 어트랙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놀이공간이다. 원마운트는 지상 40m 높이에서 즐기는 아찔한 어트랙션을 포함한 9종의 슬라이드, 실내형 최대 규모의...
주말엔 포인트 2배…5개 지정업종서 5% 할인 2013-07-02 15:30:27
kb국민카드는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한류 열풍의 주역 ‘슈퍼주니어’와 ‘소녀시대’ 멤버들의 초상이 담긴 ‘kb국민 슈퍼주니어 체크카드’와 ‘kb국민 소녀시대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젊은 회원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기반을 마련했다는 게 국민카드 측 설명이다.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외식, 여가, 교육 관련...
관광+음식 접목한 융복합단지 올해 착공…'푸드폴리스' 익산에 세운다 2013-06-26 17:18:07
크기 조성 #중국인 관광객 a씨의 한국여행 사흘째. 첨단 라면공장에서 양파·마늘이 빻아지고, 면발이 튀겨지는 과정을 구경한다. 나만의 양념으로 라면을 만들어보고, 좋아하는 한류스타가 광고를 찍었다는 시식센터에서 기념촬영도 한다. 밤이 되면 전통술을 주제로 한 ‘클럽데이’가 열린다. 전북 익산에 조성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