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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민원 발생률은 22.3%였는데, 2009년 19.0%, 2010년 16.6%, 2011년 13.9%, 2012년 11.3%로 해마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2013년에 들어서도 그동안의 고객중심경영 성과를 내재화하고 아주 좋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KT "해외여행 떠날 때 로밍하세요" 2013-07-10 14:50:45
문자로 작성해 문자상담센터(##1114)로 발송하면 로밍전문 상담사를 통해 원하는 로밍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kt는 '문자'를 이용한 상담 뿐만 아니라 트위터(@olleh_cs)고객센터 또한 운영 중에 있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kt는 해외에서 고객들이 보다 알뜰하게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 2013-07-10 09:54:47
교보생명 관계자는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VOC)'과 신속하고 정확한고객 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의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해외 호텔 예약 대행서비스 피해주의보 2013-07-09 17:49:08
호텔 예약 대행서비스 주요 소비자상담사례로는 ▶계약 후 여행개시일 이전에 여행계약 해제요청을 할 경우에도 지불한 여행요금에 대한 일체의 환급이 불가능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이 공제되는 경우 ▶계약 시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의 취소수수료에 대한 안내와 현지 호텔의 규정이 상이한 경우 ▶계약 취소 후 환급처리...
금감원,소비자단체와 첫 민원 공동조사 2013-07-03 17:45:50
일부 민원의 발생 원인과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민원인 면담과 해결방안을 협의하는 방식이다. 오순명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1일 현장조사원’으로 공동조사에 참여했다. 성수용 금감원 민원조사팀장은 “소비자 상담과 교육 등에서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비자단체와 공동 조사가 이뤄지면 소비자 입장에서...
김문수 지사의 현장행정, 무한섬김의 길을 닦다 2013-06-28 18:04:01
연 뒤 여권발급, 생활민원현장처리, 무료 법률상담 등 다양한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여기에 언제든지 전화 한 통이면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는 ‘120 경기도콜센터’와 수원역과 의정부역에 설치된 민원센터 역시 쉬지 않고 도민들의 애환을 해결해주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언제나민원실은 총 468만4943건의...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 전국 각 부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voc)를 경청하고 있다. 소비자의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사내 인트라넷에는 별도의 voc 처리 시스템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민원은 1시간 이내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 2010년 4월부터는 소비자평가단도...
신용카드 소비자보호협의회 만든다 2013-06-26 12:01:18
신용카드 고객의 권익 보호와 민원 감축을 위해내달 신용카드 소비자보호협의회가 발족한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민원의 선제적 해소 방안의 일환으로 소비자단체와 카드업계, 금감원이 참여하는 신용카드 소비자보호협의회를 내달 중에 만든다고 26일 밝혔다. 이 협의회는 분기마다 열린다. 카드사와...
야간에도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가능해진다 2013-06-26 12:00:00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기존에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운영하던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를 20시까지 연장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또 현재 월·수·금요일에만 운영중이던 금융민원 야간상담도 매일 20시까지 변경해서 실시합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수사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강화해 불법사금융행위의...
김문수 지사, 7월 1일 의정부서 현장민원 상담 나서 2013-06-25 17:45:16
모든 민원을 해결한다는 각오로 도민의 민원해결을 위해 상담을 진행한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현장에서 사전 접수된 현안민원을 민원인과 직접 상담을 실시하며, 일반민원은 상담창구에서 민원처리를 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센터와 경기도 일자리센터, 의정부시 일자리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