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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서 외면받고도 매출 3억 반전…품절대란 벌어진 토마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9-12 13:33:27
우선 대형마트 바이어들부터 완숙 토마토를 원하지 않았다. “가장 맛있는 상태의 완숙 토마토를 들고 가면 이것보다 덜 익은 토마토를 가져오라고 퇴짜 놓는 유통업체가 태반이었다”는 게 안 사장의 설명이다. 가까스로 매대에 올려도 이번엔 소비자들이 낯설어했다. 일반 토마토보다 두 배 이상 비싼 가격도 문제였다....
신세계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매출 역대 최고 2022-09-12 13:18:30
와인(13.1%)이 인기였다. 축산물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만든 선물세트가 작년 추석보다 2배 이상 잘 팔렸고, 추석을 앞두고 내린 폭우 등의 영향으로 애플망고와 샤인머스캣 등 이색 과일 선물을 찾는 사람도 많았다. 고물가 영향으로 10만∼20만원대 선물세트(29.1%)가 30만원 이상(15.5%)...
당당치킨·벨리곰…"MZ 마음, 또래가 잘 알죠" 2022-09-08 16:44:27
직원도 1996년생 최유정 델리사업팀 바이어(사진)다. 최 바이어는 올해 1월 입사했다. 그가 속한 델리사업팀은 팀원의 절반이 대리 이하 젊은 직원이다. 이런 성공 사례는 업계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캐릭터로 꼽히는 롯데홈쇼핑의 ‘벨리곰’은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게시판] 중진공, 해외 바이어 대상 온라인 전시관 '고비즈타운' 개장 2022-09-08 09:01:12
바이어 대상 온라인 전시관 '고비즈타운' 개장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관 '고비즈타운'을 개장했다고 8일 밝혔다. 기업 소개관, 국내 우수 제품 전시관, 메타버스 회의실, 이벤트관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된 상품을 클릭하면...
말레이서 세계 최대 할랄 박람회 개막…한국 업체 13곳 참가 2022-09-07 12:38:08
해외 바이어와 300여 말레이시아 업체가 참여했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약 200개 해외 바이어와 200여 말레이시아 수출업체들이 연결돼 960만 달러(약 133억원) 규모의 계약이 성사됐다. 올해 글로벌 소싱 프로그램에는 한국 업체 13곳도 참여했다. 대외무역개발공사 측은 비대면 온라인 소싱 프로그램은 11월 15일까지...
홈플러스 "MZ세대 바이어가 개발한 신상품 인기" 2022-09-07 10:33:18
= 홈플러스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바이어들이 개발한 상품들이 잇따라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7일 소개했다. 최근 가격 파괴로 큰 화제가 된 '당당치킨' 개발에는 올해 1월 입사한 최유정 델리사업팀 바이어가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델리사업팀은 최 바이어 외에도 팀원 중 절반가...
코트라, 독일 조선·해양 전시회서 한국관 운영…중소기업 지원 2022-09-07 06:00:09
34곳이 참여하는 통합한국관을 통해 외국 바이어 유치, 참가 기업의 현지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통합한국관 참가 기업들은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출품한다. 윤현철 코트라 함부르크무역관장은 "최근 빈번한 이상기후는 조선 분야의 친환경 기술 도입 필요성을 가속화하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들이 급증하는 크루...
중기부-삼성SDS, 中企 수출 경쟁력 강화 '맞손' 2022-09-06 16:05:56
180개 기업이 참여한다. 행사 기간 국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1대1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우수제품전시관에는 100개 중소기업의 제품이 전시된다. GS·롯데·현대·공영홈쇼핑 유통 담당자가 수출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는 '해외 홈쇼핑 품평회'도 열린다. 중국, 베트남 등 주요...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중기부, '소싱위크' 행사 개최 2022-09-06 15:30:01
180개 기업이 참여한다. 행사 기간 국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1대1 수출상담회가 진행되고, 우수제품전시관에서는 100개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다. GS·롯데·현대·공영홈쇼핑 유통담당자가 수출 가능성이 높은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는 '해외 홈쇼핑 품평회'도 열린다. 중국,...
코트라, 'IFA 2022'서 가전 중소기업 지원 '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2-09-06 11:53:38
각 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어와 180여건의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 코트라는 행사 종료 후에도 이달 말까지 브랜드 엑스포 누리집과 온라인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바이코리아' 특별전시관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