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린 6월에 휴가간다"…'얼리 바캉스' 늘어 2013-05-24 17:12:21
여행 패턴이 전반적으로 바뀌는 추세다. 24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매년 6월 출국하는 내국인 숫자는 2010년 99만7597명에서 2011년 105만3658명, 2012년 110만9273명으로 늘고 있다. 3년 동안 연평균 5.4% 증가했다. 반면 7월 출국자는 3.3%, 8월은 3.9% 느는 데 그쳤다. 여름휴가를 빨리 가는 것이 주요한 흐름으로...
"전라남도로 골프관광 오세요" 2013-05-20 17:23:08
할인 전남도는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권협력단(단장 윤희석), 코레일, 남해관광 등과 손잡고 골프·교통·숙박을 묶은 패키지 관광상품 ‘남도 골프투어’를 선보인다고 20일 발표했다. 투어에는 디오션, 파인비치, 골드레이크cc 등 도내 10개 골프장이 참여한다. 이 상품은 ktx, 항공, 골프장을 10~40% 할인한 가격으로...
[MICE News]전남도내 골프장·여행사 등 뭉쳐... 지역 관광 활성화 나선다 2013-05-15 18:44:09
관광상품 론칭 ▶골프·교통·숙박 등 원스톱 서비스... 지역경기 활성화 기대 지방자체단체와 유관기관, 민간기업이 손잡는 '원스톱 관광 서비스'가 론칭됐다. 전라남도(도지사 박준영)는 15일 광주 라마다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코레일(사장 정창영), 관내 10개 골프장 등과 함께 '남도 골프투어...
[투어 &] 한국의 매력 담은 관광화보집 등 2013-05-12 17:57:44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담아낸 사진화보집 ‘view & story of korea’를 (주)디자인수목원과 공동으로 제작해 판매한다. 사진집 2종과 엽서집 1종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대형 서점과 아마존닷컴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다. 노천 라운지 생맥주 무제한 제공...
한국 찾은 유커들 "강남이 좋아요" 2013-05-05 17:32:18
감소할 듯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노동절 연휴 기간에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보다 52% 늘어난 10만여명에 달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관광공사 측은 제주항공 등 저비용 항공사와 크루즈선의 한·중 노선이 확대된 점을 증가요인으로 꼽고 있다. 다만 노동절 연휴가 끝난 이후에는 중국인 관광객 규모가 큰...
[태국 관광객 몰려온다] 태국은 한국 관광사업의 블루오션…한류마케팅으로 적극 유치 2013-04-28 14:39:41
바트화 강세 두드러지며 태국인 해외관광 수요 탄력받아日 관광객 줄고 있는데 반해 방한 태국 관광객 매년 10% 늘어 주변국도 태국관광객 모시기 혈안 양질의 콘텐츠 확보해야 지난 14일 강원 평창의 용평리조트. ‘4월 눈 축제 2013(april snow festival 2013)’ 행사장을 찾은 한 무리의 태국 관광객들이 눈썰매를...
[태국 관광객 몰려온다] 꽃·단풍·눈…한국의 사계절 아름다워요 2013-04-28 14:38:00
파생 관광상품에 주목하고 있다. 관광공사 방콕지사는 지난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관광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메가 이벤트’를 펼쳐 성과를 거뒀다. 태국 2대 도시(방콕·치앙마이) 순회 인센티브 로드쇼, 한국관광 설명회, 한식(비빔밥) 홍보, 싸이 ‘강남스타일’ 패러디 콘테스트 실시 등이 그것이다....
[태국 관광객 몰려온다] "재방문객 늘리려면 지방매력 발굴" 2013-04-28 14:35:47
정병희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장 “최근 태국인들은 한국의 눈과 스키에 매료돼 있습니다. 봄철인 4월에 눈과 스키, 썰매를 체험할 수 있는 ‘4월 눈 축제(april snow festival)’를 내놓았더니 태국의 최대 축제인 송끄란 축제와 맞물리며 모객인원이 1000명을 넘었어요. 봄과 겨울 스포츠의 매력을 융합해 고객 수요를...
[생글기자 코너] 싸이'젠틀맨'을 보는 두가지 시각 등 2013-04-26 14:16:36
placement’의 약자로, 특정 상품을 방송 매체 속에 의도적이고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광고 전략을 말한다. 자연스럽게 노출된 브랜드가 영상물을 보는 시청자들에게 무의식적으로 각인되는 것이 바로 간접광고인 ppl의 효과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와 협력 관계를 맺어 지역 자체를...
일본 '골든위크' 특수 없다…국내 호텔 여행사 비상 2013-04-18 14:38:35
탓이다.18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골든위크 기간에 일본인 방한객은 지난해 12만8000명보다 10.9% 줄어든 11만4000명에 그칠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북한의 미사일 위협이 언론에 알려지기 전 조사로 실제 일본인 방한객은 이보다 더 줄어들 전망이다.이병찬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일본인 방한객 수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