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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북부권 개발계획 '봇물'…실행력 논란> 2013-02-10 09:00:34
나오고 있다. 시의 행정력 분산으로 실행력 담보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특히 이들 사업은 '선(先) 조성 후(後) 분양' 방식이 아니라 입주기업 확정 뒤입주업체가 조합을 구성해 시행하는 '민간 실수요자 개발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에경기 변화에 따라 기업의 사업포기도 배제할 수...
[맞짱 토론] FIU 금융거래 정보, 국세청에 제공해야 하나 2013-02-08 15:46:04
대응 수단인 세무조사로는 한계가 있다. 개인납세자의 경우 전체 등록 사업자 중 세무조사 대상은 0.1~0.2%에도 못 미친다. 그렇다고 세무조사 비율을 늘리는 것은 성실한 사업자들에 큰 부담이 된다.이 분야에서 이룬 괄목할 만한 성과는 그간 주로 세금계산서 발급 확대와 신용카드 사용 증가, 현금영수증 의무발급 등...
“G2 소비심리 긍정적.. 엔·유로화 주시해야” 2013-02-08 14:29:24
본다. 아베는 아직 일본의 수출기업들이 죽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더 늦기 전에 엔화를 절하시켜 그 기업들이 돈을 벌어오면 경상흑자가 늘어나 그것이 가계로 흘러들고 저축이 늘어나면 선순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렇게 되기 이전에 엔캐리 트레이드가 늘어나면서 일본 내의 자금이 밖으로 유출되면 그...
”R&D 비중 높은 기업 주목..떠난 워크맨, 오는 플렉시블” 2013-02-08 13:38:54
의미한다. 이렇게 기술적인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삼성전자는 시장의 리더로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최초 삼성전자의 발자취는 팔로어 입장이었지만 시장의 1위로 자리매김하면서 계속해서 혁신 제품을 내놓고 있는 모습이 소니와의 차이점이다. 기업의 성공을 이야기하는...
'민간발전 확대' 전력수급계획에 의견 '분분' 2013-02-07 17:58:35
대기업의 배를 불리기 위한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가스공사노동조합의 한 관계자 역시 "민간 발전사들은 이익에 기반해 전력을 운영한다"며 "민간 발전 비중이 높아지면 안정적인 전력 수급에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패널로 참석한 전기연구원 이창호 박사는...
R&D 투자비중 높은 기업 '관심'-현대證 2013-02-07 08:20:11
"이는 차별화가 축소되는 시장에서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혁신성을 강조한 것"이라고 했다.그는 "결국 인간 생활의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수 있는 혁신제품은 기업 생존의 중요한 요소"라면서 "지금 당장의 이익 증대보다는 미래의 성장 잠재력이라고 할 수 있는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는...
[글로벌 이슈&이슈] 이탈리아 `불안` VS ECB 회의 `관망` 2013-02-07 07:05:27
1% 넘게 밀렸고 영국은 기업 호실적에 힘입어 강보합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해외 주요 이슈들 함께 살펴보시죠. 먼저 호재성 재료입니다. 독일의 제조업 수주가 유로존 수요 개선으로 증가세로 돌아서면서 유로존이 침체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빈부격차를 줄이고 내수...
<자영업ㆍ中企 고용 찬바람…"저임금 일자리도 없다"> 2013-02-07 05:55:09
생계형 자영업자와 일용직 노동자, 중소기업 근로자등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취약 계층의 일자리가 대폭 사라지면 경제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주고 사회적불안요인으로도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 자영업자ㆍ중소기업ㆍ단기 근로자 고용 환경 악화...
[따뜻한 기업] STX, 협력사와 상호신뢰 바탕 상생경영 2013-02-06 15:31:29
93개 협력사로 구성됐다.stx는 중소기업이 독자적으로 원자재 가격 정보를 일일이 수집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 매주 주요 원자재 가격 동향 데이터를 작성해 stx 멤버스 협력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구조 고도화사업 △1사1품목 개선개발과제 △협력업체 재정 지원정책...
권도엽 장관, "공기업 독점, 철도만 남아" 2013-02-06 15:28:50
기업의 경영 비효율을 해소하고 정부 재정 문제를해결하는 것은 물론 대국민 서비스가 나아질 것이라는 게 도입 추진 이유다. 권 장관은 "경쟁의 과정 속에서 발전하는 게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역사인데공기업은 주인이 없기 때문에 발전에 한계가 있다"며 "공기업 독점이 유일하게 남아있는 게 철도 운영 분야"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