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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용만 상의회장 "양적완화 축소 충격 거의 없을 것"(종합) 2014-01-01 18:35:05
철도파업이 핫이슈였다. 갈등구조는 심각하고 소통은 부족한데 ▲ 이슈가 뭔지 좀 더 파고들어가면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아쉽다. 동일한 걸 놓고 한쪽은 민영화 아니라고 하고, 다른 쪽은 그렇다고 하니… 그러고서 무슨 갈등이 있건 법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박용만 상의회장 "양적완화 충격 거의 없을 것" 2014-01-01 13:00:09
철도파업이 핫이슈였다. 갈등구조는 심각하고 소통은 부족한데 ▲ 이슈가 뭔지 좀 더 파고들어가면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아쉽다. 동일한 걸 놓고 한쪽은 민영화 아니라고 하고, 다른 쪽은 그렇다고 하니… 그러고서 무슨 갈등이 있건 법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사설] 이념도 철학도 원칙도 없는 새누리당 지난 1년 2013-12-31 21:25:17
철도파업 대응이었다. 민주당이 말도 안 되는 민영화방지법을 들이밀 때 정공법으로 맞서도 모자랄 판에, 새누리당의 황우여 대표는 민영화는 없다는 여야 공동결의를 제안할 정도였다. 당내 최다선이라는 김무성 의원은 싸늘한 여론에 와해직전이던 귀족노조에 탈출구까지 제공해줬다가 여론의 비판을 받았다. 여야 동수로...
[사설] 김무성·박기춘은 철도부채 n분의 1씩 떠안을 건가 2013-12-30 21:31:09
철도노조가 파업 철회를 선언했다. 여야 정치권과 철도노조 지도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산하에 철도산업발전 소위원회를 구성하는 조건으로 철회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그동안 철도노조는 국회 소위 설치를 끈질기게 요구해 왔고, 정부는 철도 민영화 금지를 위한 소위 구성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집중취재]철도노조, 파업 22일만에 철회 2013-12-30 17:59:16
중단을 요구하며 철도노조가 파업에 들어가자 불법 파업으로 규정하고 첫 날 참가자 4,356명을 직위해제하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후 11일 정부는 6개 부처 공동 담화문을 발표하고 철도노조의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철도노조 파업이 장기화되자 코레일은 16일부터 열차 운행을 최대 12% 감축 운행에 들어갔으...
[집중취재] 철도노조, 파업 22일만에 철회 2013-12-30 17:58:46
중단을 요구하며 철도노조가 파업에 들어가자 불법 파업으로 규정하고 첫 날 참가자 4,356명을 직위해제하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후 11일 정부는 6개 부처 공동 담화문을 발표하고 철도노조의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철도노조 파업이 장기화되자 코레일은 16일부터 열차 운행을 최대 12% 감축 운행에 들어갔으...
[철도파업 철회] 박태만 철도노조 부위원장 "경찰 출두할 계획 없다" 2013-12-30 14:31:27
"파업이 정식으로 끝난 뒤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 부위원장은 "민영화 망령이 없어지고 민영화 문제가 국민 속에 각인됐다는 게 성과"라며 "민영화가 결코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국민 속에 공론화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백성곤 철도노조 홍보팀장은 이날 서울 중구 민주노총 앞에서 열린...
도법 스님 "철도파업, 화쟁위 넘어 종단 차원 사안" 2013-12-26 10:46:30
밝혀 3주째 이어가고 있는 철도노조 파업사태의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그는 "화쟁위는 우리 사회가 극단적으로 대립하고 분열하는 상황에서 대화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풀고 해답을 내놓자는 뜻으로 만든 것"이라며 "종단도 그런 쪽으로 입장을 정리하고 화쟁위가 전면에 서서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하지 않겠느냐"고...
[사설] 이럴 바엔 차라리 코레일을 분할 민영화하라 2013-12-25 21:58:10
아니라 반드시 풀어야 할 필수과제다. 그저 파업을 무마해보자고 정부가 슬금슬금 물러설수록 해법은 더욱 멀어진다. 아예 민영화가 절대악처럼 인식될 정도다. 이럴 바엔 차라리 코레일을 일본처럼 분할 민영화해 정면돌파하자. 일본은 부실덩어리였던 철도를 1987년 7개 회사로 분할 민영화한 뒤 종전 하루 50억엔 적자를...
[철도파업 '强 대 强' 충돌] 경쟁체제 도입한 獨·스웨덴, 수송량 늘고 흑자전환 2013-12-24 21:05:29
파업 때 회사를 쪼개 운송 차질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서울 지하철의 경우 두 공기업이 별도의 관제시스템을 갖춘 데다 2개 이상의 노선이 겹치는 환승역에서는 중복 운영 문제가 발생하는 등 비효율적 측면이 많기 때문에 수서발 ktx와는 상황이 다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