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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사 해외수주 ‘덫’ 하반기 풀려 2014-01-24 17:45:42
32조원의 매출과 22조원의 수주를 경영목표로 잡았습니다. 한국경제TV 김덕조입니다.<앵커> 앞서 보신대로 해외발 악재에 대형 건설사들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대형사들의 실적 악화 원인과 올해 전망을 신용훈 기자와 짚어봅니다. 신기자, 건설사들의 지난해 4분기 대형사들의 실적 전망치가 그리 좋지만은 않다고요?...
[갑오년 경영키워드] 롯데, 철저한 리스크 관리…해외사업은 공격투자 2014-01-23 07:02:04
경영이다. 그는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신뢰받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한 품질 경영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 “우리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되돌아보고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면밀히...
[이슈N] 정보유출 처벌 강화‥“징벌 최고 수준” 2014-01-22 18:25:12
장기간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APT(지능형지속공격) 공격으로 진화해 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그 동안 금융권에서는 고도화,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해킹 방지를 위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어난 금융 사고들은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미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게임별곡 40] 27년 변함없는 인기 팔콤 'YS' 시리즈 2014-01-20 01:05:22
'ys'라면 떠올리는 '몸통 박치기' 공격 열광 사실 'ys'시리즈가 여자로만 유명한 게임은 아니다. 전통적으로 'ys'시리즈는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요소가 있었는데, 속세에서는 '몸통 박치기'라 불리는 특유의 공격 시스템이다. 물론 모든 'ys'시리즈가 그런 방식은 아니었지만, 올드...
[책마을] 약점을 유리하게이용한 다윗, 강점만 믿다 불리해진 골리앗 2014-01-16 21:52:48
동안 공격 전술을 구상하고 전열을 가다듬는다. 라나디베에게 이 같은 방식은 강팀과 약팀의 격차를 더욱 벌려놓는 것으로 보였다. 이에 그는 ‘농구는 당연히 이래야 한다’는 경기의 규칙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상대 진영에서부터 압박하는 ‘풀코트프레싱’을 경기 내내 구사하도록 지시했다. 농구특기생으로 구성된...
쌍용차 vs 르노삼성 '엎치락 뒤치락'…'넘버 4'는 누가 될까 2014-01-16 06:58:35
재건' 쌍용차 '코란도 패밀리' 앞세워 공격 경영…12년만에 다시 16만대 판매 목표'qm3로 반격' 르노삼성 말띠생 최대 84만원 가격 할인…디젤 등 신차 확대로 4위 '수성' [ 정인설 기자 ] 지난해 르노삼성과 쌍용자동차는 국내 판매 순위 4위를 두고 피말리는 경쟁을 했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필름 회사가 의료기기…DVD 대여점이 드라마 만드는 시대 2014-01-10 06:58:03
있다. 선도기업이란 주어진 경영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적응한 기업이다. 그러나 환경이 변하면 그 강점은 약점이 돼버린다. 넷플릭스는 선도기업의 약점을 공격하며 자신의 영역을 넓혀간 사례다. 넷플릭스의 사업모델은 온라인으로 dvd 대여 신청을 받은 뒤 우편으로 배달해주는 것. 고객의 dvd 반납이 늦어졌을 때...
신세계 "투자 31조 늘려 17만명 고용" 2014-01-07 21:57:40
정용진의 공격 경영…"창조·혁신으로 한계 돌파하자"중장기 경영계획 확정 [ 유승호 기자 ] 신세계그룹이 앞으로 10년간 31조원을 투자,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등을 확충하고 총 17만명을 신규채용하기로 했다. 저성장과 각종 규제에 따른 경영환경 변화를 적극적인 투자로 정면 돌파하겠다는 뜻이라고 신세계 측은...
<현대기아 '묻지마 증설' 없다…올해도 내실경영> 2014-01-07 06:15:07
여기에는 단기적 수요에 대응하려고 생산량을 공격적으로 늘리기보다는 품질과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게 우선이라는 경영기조가 반영돼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처럼 올해도 외적 성장보다 '내공 쌓기'에 주력한 뒤 품질 경쟁력 등이목표치에 도달하면 도요타와 폴크스바겐 등 글로벌 생산 800만대 ...
[금융산업 2014] 삼성카드, 삼성전자 '성공 DNA'로 성장 가속 페달 2014-01-03 06:58:16
방향을 ‘공격’으로 잡았다. 삼성전자 출신인 원 사장이 이른바 ‘삼성전자 dna’를 삼성카드에 적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원 사장은 일단 조직안정을 다진 뒤 적극적인 시장 개척과 매출 확대를 통해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해외 매출이 거의 없는 삼성카드에서 삼성전자식 경영이 통할지 여부가 관심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