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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여가부 '가족친화경영'으로 뭉쳐 2013-06-19 11:00:06
서린동 SK이노베이션 사옥을 답방해 가족친화경영의효과와 직원들이 실제 느끼는 만족도 등을 경청했다. 조 장관은 2007년 9월 개원한 직장 보육시설인 'SK행복 어린이집'과 모성보호휴게실, 심리상담센터 등을 둘러본 뒤 어린이집 이용 직원들과 간담회를 했다. 이어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직원들의...
[So what-정경호의 벼랑 끝 소통이야기] 신뢰와 배려로 조직을 키워라 2013-06-18 09:40:00
다른 직원들도 한마디씩 거들었다. 듣고 있던 사장은 “그 정도라면 한번 검토해 보겠네.”라고 답했다. 얼마 후 회사 인트라넷에는 승진자 명단이 올라왔고 L 대리와 동료들은 자신들이 추천했던 K 차장이 부장으로 승진한 것을 발견했다. 회사가 뭔가 크게 변하고 있다는 희열을 느끼는 순간이었다. 소통 경영의 시작은...
대전상의 창립 81주년 기념식…근로자 자녀에 장학금 2013-06-17 15:45:16
임직원의열정과 끈기를 더해 더 나은 앞날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제협력관계를 촉진하고 기업들의 FTA 활용도를 높인 공로로기업서비스팀 천희영 직원이 우수 직원으로 선정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받았다. 민병덕 북부지소 지소장·정호영 검정사업팀 과장 등 장기근속자 7명도...
SK건설, 현장 `감성 안전활동` 실시 2013-06-14 09:44:47
SK건설 직원들이 현장 근로자를 위해 직접 발을 씻겨주고, 색소폰 연주를 들려주는 ‘감성 안전활동’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SK건설은 지난 13일 경기 고양시 원흥지구의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현장 근로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족식 행사를 펼쳤습니다. 지난 5월에는 안전활동에 모범을...
조조에 쫓기면서도 백성 버리지 않은 유비는 '리더십의 교과서' 2013-06-13 15:30:11
선박 발주를 늘렸습니다. 고려해운 직원들도 경영진에게 같은 요구를 했습니다. 그러자 고려해운 경영진은 전사적인 토의를 제안했습니다. 대표부터 말단 직원까지 의견을 모으는 데 6개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결국 신규 발주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수많은 기업을 도산 위기에 몰아넣은 외환파생상품 키코(kiko)도...
乙의 '직언' 바로 반영…유통업계 '큰바위 얼굴' 꿈꾼다 2013-06-13 15:30:02
팀장급 직원 전원을 소집해 1박2일간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사회 문제로 떠오른 잘못된 ‘갑을 문화’에 대해 토론하고 개선방안을 찾기 위한 자리였다. 이 자리에는 한 중소 협력사 임원도 참석해 ‘협력회사가 원하는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상품부문 바이어 전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상반기...
[단독2] 대출위탁법인은 감독 사각지대‥금감원 `강건너 불구경` 2013-06-10 07:39:35
모범규준’에만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감원의 솜방망이 제재도 문제입니다. 지난해 금감원은 대출모집인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해 일부 금융회사에서 내부통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다는 점을 확인했지만 경징계를 내리는데 그쳤습니다. [인터뷰] 금감원 관계자 "제재수위가 조금 약할 수밖에 없다는...
[인터뷰] JK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 “16년 글로벌리더의 비결, 다름의 미학에 있다” 2013-06-05 11:36:02
직원들은 식구라는 표현을 많이 쓴다. 식구들에게 얘기할 때는 더 잘하는 것보다 남들과 다르게 되라고 얘길 많이 한다” jk성형외과는 다른 병원과 하나부터 열까지 많이 달랐다. 주권 대표원장이 강조하는 ‘다름’의 미학이 경영과 직원 복지 등 곳곳에 있었다. 이러한 남다른 행보를 인정받아 jk성형외과는 의료기관...
4살 아이의 119 신고, 쓰러진 엄마 살린 침착 대응 '감동' 2013-06-04 16:42:21
여는 기지를 발휘했다. 신고를 받은 911 직원 로라 패트릭은 “대부분의 아이들이 집 주소를 정확하게 외우지 못한다”며 “4살짜리 아들이 엄마가 쓰러진 위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 정확하게 대처한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4살 아이의 119 신고로 목숨을 건진 엄마 홀리는 일주일간...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회 통해 모범 사례 공유 정부의 소비자보호 중시 정책에 보조를 맞춰 보험업계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협회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작년에 금융업권 최초로 자율적인 소비자 보호를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민원 유형을 분석해 모집단계,...